도시재생 뉴딜사업 후광 효과 ‘논산 수린나’ 아파트 ‘주목’

동아경제 입력 2020-05-12 09:00수정 2020-05-12 09: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논산 수린나’ 광역 조감도
부동산 경기 위축에도 '될 곳은 된다'는 부동산시장 불변의 진리는 계속 빛을 발하고 있다. 주택시장은 지역별·상품별로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거나 이미 진행 중인 곳의 새 아파트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계획되는 충남 논산시 일대에서는 ‘논산 수린나’ 아파트가 주목할 만 하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6개 동 규모로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타입 총 307가구로 즉시 입주 가능하며, 논산에서는 드문 최고 20층으로 지어져 전망도 우수하다.

사업지는 단지 주변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도 계획되고 있어 후광 효과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충남 논산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됐다. 대상지는 중심시가지형 ‘논산중심 해월로 재창조 프로젝트’ 화지·반월동 일원과 강경읍의 ‘강경고을’을 테마로 한 일반 근린형 등 2곳이다.

주요기사

‘논산중심 해월로 재창조 프로젝트’는 화지·반월동 일대를 중심으로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중심상권 활성화 및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국비 150억원과 지방비 100억원 등 5년간 총 25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해월상권 지역활력 증진사업, 세대융합·공동체 회복사업, 주거복지 실현 삶의 질 제고사업 등을 펼치게 된다.

또 사업지 주변으로 논산일반산업단지 내 기업체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내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논산 수린나’ 아파트는 입지도 우수하다. 논산 수린나 단지는 KTX논산역세권에 입지하며, 170개 점포가 성업 중인 화지중앙시장과 홈플러스가 인근에 있고, 놀뫼유치원, 동성초, 반월초, 부창초, 쌘뽈여중·고 등이 인근에 있다.

한편, 논산 수린나 아파트는 현재 특별 입주지원혜택 분양 중에 있으며, 주택홍보관은 논산시 해월로 281 에 위치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