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지하철 연결돼 입지 최고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1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오피스텔 미리보기]‘힐스테이트 판교역’ 584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성남시 판교 알파돔시티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판교역’ 오피스텔. 신분당선과 지하로 연결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까지 출퇴근하기 편리하고 판교 테크노밸리도 가깝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성남시 판교 알파돔시티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판교역’ 오피스텔. 신분당선과 지하로 연결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까지 출퇴근하기 편리하고 판교 테크노밸리도 가깝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경기 성남시 판교신도시의 복합단지 알파돔시티 내 마지막 주거시설인 ‘힐스테이트 판교역’ 오피스텔이 이달 중 분양된다.

2005년 시작된 알파돔시티 개발사업은 사업비 5조 원 규모의 국내 최대 규모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 상업·업무시설이 들어선다. 2022년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다.

○ 청약통장 없이 판교 거주환경을 누린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판교 알파돔시티 2개 블록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3, 84m² 584실이다. 2개 블록에서 공급된다. 지하 8층∼지상 20층 2개동으로 개발되는 7-1블록에서는 오피스텔 516실이 나온다. 17블록은 지하 8층∼지상 20층 1개동에 오피스텔 68실이다.

전체 오피스텔 물량의 88%가 전용 84m² 규모라 주거형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전용 84m²는 방 3개, 욕실 2개, 거실 1개로 꾸며진다. 침실을 분리형과 통합형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층간소음 완화를 위한 완충재, 실별 온도조절기, 결로 방지용 PV 이중창 등으로 시공한다. 내부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적용하고, 전기차 충전소와 입주자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및 카페도 만든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판교신도시는 올해 수도권 2기 신도시 중 처음으로 3.3m²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3000만 원을 넘었다. 올해 들어 약 20%가 올라 11월 현재 3353만 원으로 서울 평균 아파트값(2580만 원)보다 높다. 인근 분당신도시가 노후해 판교의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아파트 못지않은 생활환경을 제공하지만 오피스텔이라 청약통장이 없는 사람도 청약할 수 있다.

○ 판교 테크노밸리 덕에 배후수요도 풍부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신분당선 판교역과 연결될 예정이라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역까지 환승 없이 15분 안팎이면 갈 수 있다. 신분당선 연장 공사가 끝나면 용산 등 서울 강북권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신분당선과 함께 지하로 연결된다. 아브뉴프랑 판교점과 알파돔시티 라스트리트 등 복합쇼핑시설도 걸어서 갈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판교 테크노밸리가 있어 직장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 네이버, 카카오, SK플래닛 등 굵직한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2015년 조성 사업이 시작된 제2테크노밸리는 내년 말 준공 예정으로 공공기관들은 이미 입주를 시작했다. 제3테크노밸리도 10월 지구 지정을 발표한 뒤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알파돔시티도 2022년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순차적으로 입주를 마칠 계획이다. 올 4월 준공된 알파돔타워 Ⅲ와 Ⅳ에는 다국적 기업인 ‘휴렛팩커드’와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게임, 카카오페이 등이 입주해 있다. 대형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인 6-1블록과 6-2블록도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
#힐스테이트#오피스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