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서희스타힐스, 주목받는 초역세권 지역주택조합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9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용인보평역,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8·2 부동산대책 이후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지역주택조합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기에 6.3 주택법 개정으로 지역주택조합에 대한 안정성이 보장되면서 실수요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주택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하철, 광역철도 등 역과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역세권의 뛰어난 입지에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더욱 높다.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용인보평역 서희스타힐스’는 초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330-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보평역에서 경전철 에버라인을 타고 분당선 기흥역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다. 또 영동고속도로 용인 나들목이 차량으로 1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향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교통은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특히 최근 착공에 들어간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3층 16개동, 2109채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전용면적은 52∼101m²로 전체 가구의 73%를 59m² 이하의 소형으로 구성했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전용면적 59m² 이상 가구는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에 신경 썼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실버룸 등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단지 주변 환경도 뛰어나다. 용인터미널, 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10분 거리에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반경 3km 이내에는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현재 조합설립인가, 용인시 지구단위계획 승인도 완료되어 올해 내에 착공이 가능한 상황이다. 조합원 모집도 75% 이상 완료되어 사업 안정성도 보장되어 있다.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인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에 나서는 것도 장점이다. 3.3m²당 700만 원대의 착한 가격으로 총 분양가 기준으로 주변 시세보다 1억 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다. 특히 8·2부동산대책에 의한 중도금 대출등 각종 규제와 상관없는 지역으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화성시 남양읍 신남리 38-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는 화성 남양지역 내 최초로 지구단위계획과 조합설립인가를 마쳐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목되던 안정성 문제를 해결했다. 올해 안으로 착공할 수 있는 상태로 현재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단지는 서해안 복선전철역인 ‘화성시청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서해안 복선전철이 개통(2020년 예정)하면 여의도까지 30분대, 안산까지 1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어 서울권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는 최대 25층, 29개동 총 2985채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59m², 75m², 84m²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총 3개 블록으로 들어서는 단지에는 400m 길이의 초대형 중앙공원과 대형생태공원, 산책로 및 휴식공간을 곳곳에 배치해 녹지율이 40%에 육박하는 에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대단지답게 단지 내 초등학교와 대형 유치원이 들어서며 인근에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등교도 가능하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도 현재 일반분양 전 마지막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며, 일반 공급가격보다 낮은 3.3m²당 700만 원대의 합리적 공급가로 선착순 공급할 계획이다.

두 단지 모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업계의 대표주자인 서희건설이 시공에 나선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서희스타힐스#용인보평역#초역세권#기흥역#화성시청역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