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교통 편한 평택에 외국인전용 렌털하우스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2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헤레나 힐 타운

경기 평택이 2017년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덕 국제 신도시 개발, 수서고속철도(SRT) 평택 지제역 개통, 395만여 m² 규모의 삼성과 98만여 m² 규모의 LG전자 산업단지 본격가동 등 다양한 호재가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여의도 5.4배 규모의 동북아 최대 미군기지의 이전 계획에 따라 수만 명이 평택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미군 및 미군무원을 대상으로 한 렌털하우스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 국제화 도시의 이름에 걸맞게 외국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 렌털하우스 ‘헤레나 힐 타운’이 눈에 띄는데 미군 및 미군무원을 상대로 한 최적의 주거 입지를 갖추고 있다. 독곡동 361-3번지 일대에 자리 잡아 미국 공군기지(OSAN AB)와 1km 거리에 있으며 승용차로 5분 이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1번 국도와 인접해 평택 전 지역과도 빠르게 통할 수 있다. SRT 평택 지제역은 지난해 말 개통돼 강남 수서역까지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어 교통부문에서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밖에 송탄역과 송탄시외버스터미널 등이 1km 내에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다.

‘헤레나 힐 타운’은 외국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단독주택이면서도 높은 층고를 제공하고 유럽풍 디자인의 11개 타입으로 건축물 내부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70개 동 전체를 남향과 남서향으로 해 일조량이 높고 통풍이 잘되도록 배치하였으며, 1가구 3개 층(지상 3층, 지하 1층∼지상 2층)의 수직 구조로 독립성까지 확보한 친환경 단독주택 단지이다.

그동안 평택 하면 미군 대상 렌털이 부동산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으나 외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단독주택의 타운하우스 공급이 거의 없었다. 외국인 가족이 머물 수 있는 주택에 대한 갈증이 심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총사업비 100조 원 규모의 고덕 삼성 산업단지가 수원삼성전자의 2.4배로 조성되어 올해 본격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이에 따른 외국인 임직원이 머물 수 있는 본격적인 외국인 렌털상품이 없었던 것도 평택시의 현실이었다.

이에 맞추어 5만 4000여 가구, 13만 5000명을 수용하는 고덕 국제 신도시가 2020년 준공 목표이지만 올해의 수요를 감당하기까지는 먼 얘기여서 ‘헤레나 힐 타운’과 같은 외국인 전용 렌털하우스의 공급은 부동산 시장에 반가운 소식이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렌털하우징 사업은 현 주한 미군기지 주변에 영외 거주 군인이나 군속, 군무원, 기술자들을 상대로 하는 수익형 임대 사업으로 기존 상품보다 쉽고 안전하게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미군부대 주택과나 삼성 및 LG산업단지 관련 업체 주거관리부서 담당 직원과 직접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기에 안전하며, 상황에 따라 월세가 아닌 연세로도 지급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 대상이어서 전입신고나 확정일자를 생략하며 임차인 월세 소득공제 미신고로 사실상 면세사업 혜택을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미군 및 미군무원은 계급별 해외주택수당이 책정되어 있고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여 주택수당을 인상해 주고 있기에 연 4000만 원 이상의 안정적인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헤레나 힐 타운’ 관계자는 “연이은 개발 계획에 따라 늘어나는 유입 인구로 평택의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31-666-6565

또한 건축물 등기 후 1년간 타입별로 전용면적 168.57m² 타입의 경우 월 240만 원, 211.10m² 타입의 경우 월 260만 원을 확정 임대수익으로 임대관리회사가 보증하는 시스템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

현재 1차 시범단지 20채는 분양을 완료 건축 중에 있으며 이번에는 2, 3차 단지를 분양하고 있다. 1차 단지의 경우 분양 완료가 한 달 안에 이루어지다 보니 관심이 있을 경우 상담을 통하여 빠르게 접근할 것을 권한다.

상품 및 분양에 대한 문의는 현장 및 홍보관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평택 현장과 본보기집 방문 통해 상품을 직접 경험해 보고 꼼꼼하게 따져 투자 결정하는 것을 권한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평택#헤레나힐타운#렌털하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