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뷰]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버버리, 2016 페스티브 캠페인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1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The Tale of Thomas Burberry
160주년 기념해 브랜드 역사-가치 담은 3분 길이의 필름 제작
시에나 밀러, 도널 글리슨, 릴리 제임스, 도미닉 웨스트 등 스타들 참여

 
시에나 밀러와 도널 글리슨을 비롯해 릴리 제임스, 도미닉 웨스트 등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 버버리 2016 페스티브 캠페인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
시에나 밀러와 도널 글리슨을 비롯해 릴리 제임스, 도미닉 웨스트 등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 버버리 2016 페스티브 캠페인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가 2016 페스티브 캠페인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The Tale of Thomas Burberry)’를 공개했다.

  ‘페스티브 캠페인’은 연말연시 선물 아이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버버리의 캠페인이다. 올해 160주년을 맞아 특별히 버버리는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선보였다. 아시프 카파디아(Asif Kapadia) 감독, 매트 차먼(Matt Charman) 각본의 이번 영상은 버버리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만들어낸 중요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3분 시네마틱 트레일러이다.

 버버리의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 역할을 맡은 아일랜드 출신 배우 ‘도널 글리슨(Domhnall Gleeson)’을 비롯해 허구의 인물로 토마스 버버리의 첫사랑 역할의 ‘시에나 밀러(Sienna Miller)’, 버버리의 개버딘 의상을 입고 세 번의 남극 탐험을 했던 영국 극지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 경 역할의 영국 배우 ‘도미닉 웨스트(Dominic West)’, 1937년 ‘버버리’ 이름의 비행기로 영국에서 케이프타운으로 돌아오며 세계 기록을 갱신한 파일럿 베티 커비 그린의 실제 경험담에서 영감받은 소설 속의 인물 파일럿 베티 도슨 역할의 ‘릴리 제임스(Lily James)’가 등장한다.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 필름의 스틸 이미지. ⓒ Courtesy of Burberry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 필름의 스틸 이미지. ⓒ Courtesy of Burberry
실화를 바탕으로 이번 영상에서 재현한 것은 토마스 버버리가 비, 바람을 막아주는 개버딘 소재를 발명하고, 당시 군인들을 비롯하여 극지 탐험가들과 파일럿들이 토마스 버버리의 개버딘 소재 의상을 착용했다는 점이다.

 영상 촬영은 주로 제 1차 세계대전 트렌치(전쟁 참호)를 사실적으로 재현한 옥스퍼드셔에 있는 셜번 성과 버버리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토마스 버버리의 작업실에서 이루어졌다. 요크셔에 위치한 버버리의 캐슬퍼드 공장에서 제작된 레플리카 개버딘 텐트는 탐험 장면을 위해 만들어졌다.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CCC)이자 최고 경영자(CEO)인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160주년을 기념하여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개척자이자 발명가, 혁신가이며 아이코닉한 트렌치코트의 창시자인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를 우리들의 방식으로 들려주고 싶었다. 이번 영상은 격동의 20세기 역사를 스쳐간 그의 대단한 인생 스토리에서 영감받은 일부일 뿐이다. 이 스토리를 그대로 다루고자 내가 존경하는 감독 아시프 카파디아와 최고의 배우 도널 글리슨, 시에나 밀러, 도미닉 웨스트 그리고 릴리 제임스까지 21세기의 위대한 영국의 인재들로 팀을 구성했다. 토마스 버버리의 정신과 비전은 오늘날 버버리가 하는 모든 것들의 핵심이며, 이번 크리스마스에 토마스 버버리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캠페인 론칭과 함께 모든 종류의 버버리 페스티브 기프트들도 버버리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Burberry.com)에서 선보인다. 또한 페스티브 캠페인은 버버리의 디지털 및 소셜 플랫폼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출연진 및 영화의 주요 장면이 담긴 스틸 이미지 또한 프린트와 옥외 광고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페스티브 컬렉션 ‘북 오브 기프트(Book of Gift)’ 론칭


페스티브 시즌에 가장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담은 버버리의 ‘북 오브 기프트’.
페스티브 시즌에 가장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담은 버버리의 ‘북 오브 기프트’.
버버리는 캠페인 론칭과 함께 페스티브 시즌을 위한 선물 컬렉션을 선보였다. 성인 남녀, 아동에게 페스티브 시즌에 가장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담은 ‘북 오브 기프트(The Book of Gift)’를 온라인 스토어 Burberry.com을 통해 론칭했다.

 북 오브 기프트에는 버버리의 헤리티지 트렌치코트, 클래식 캐시미어와 라이트 웨이트 캐시미어 스카프, 패치워크 백, 럭색, 배너 백, 브리프 케이스, 여행용 가방, 버버리의 대표적인 액세서리 토마스 버버리, 하트 모양, 우산 모양, 메탈 토마스 베어를 포함한 버버리 고유의 키 참 등 다양한 아이템이 소개됐다. 더불어 다양한 버버리 페스티브 메이크업 컬렉션이 리미티드 골드 패키징과 함께 출시되고, 반짝이는 골드 빛의 마이 버버리 오 드 퍼퓸 및 마이 버버리 시머링 보디 오일도 만나 볼 수 있다.

 페스티브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 Burberry.com과 버버리 서울 플래그십을 포함한 대부분의 버버리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버버리, 엘턴 존 LP 세트 리미티드 에디션 선보여


 
엘턴 존의 리미티드 에디션 LP세트에 실린 6개의 앨범.
엘턴 존의 리미티드 에디션 LP세트에 실린 6개의 앨범.
버버리가 엘턴 존과 손잡고 6개의 클래식 앨범이 담긴 한정판 LP 세트를 발매했다. 이 특별한 에디션은 1970년부터 2001년 사이에 발매된 앨범에 수록된 곡 중에서 엘턴 존이 직접 선정한 앨범과 LP판으로 처음 선보이는 앨범을 포함해 총 6개로 구성되어 있다.

 버버리가 독점적으로 선보이는 이번 800개의 한정판 LP 컬렉션은 특별히 디자인된 골드 색상이 반짝이는 버버리 박스에 각각의 고유 번호가 새겨져 있고, 엘턴 존의 시그니처가 골드 색상에 양각으로 새겨져 있다. 180gsm의 12인치 LP판은 오리지널 작품과 슬리브 노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설적인 기술자 밥 루드위그(Bob Ludwig)에 의해 기존 테이프에서 새롭게 리마스터되었고, 런던의 명성 높은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LP판으로 제작되었다.
페스티브 시즌 더욱 다양해진 버버리의 모노그램 서비스

 
페스티브 시즌을 맞이해 트렌치코트, 캐시미어 스카프, 스몰 레더 액세서리에 확장된 모노그램 서비스가 가능하다.
페스티브 시즌을 맞이해 트렌치코트, 캐시미어 스카프, 스몰 레더 액세서리에 확장된 모노그램 서비스가 가능하다.
모노그램 서비스는 버버리가 제공하는 특별한 퍼스널 서비스이다. 버버리의 아이코닉한 헤리티지 트렌치코트를 비롯하여 럭색과 나일론 파우치, 판초, 버버리의 시그니처 향수에도 모노그램 서비스가 가능하고, 스코틀랜드 직물 공장에서 제작된 캐시미어 스카프와 스몰 액세서리의 퍼스널 서비스에 새로운 옵션을 선보이며, 모노그램 서비스를 확장한다.

문의 버버리 고객 센터(080-700-8800)
#버버리#페스티브캠페인#브랜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