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 요즘 ‘핫’한 여자 스타 화장품은?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2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계수미 전문기자의 트렌드 읽기… K-뷰티 전성시대②

중국에서 ‘한류 여신’이라 불리는 이영애, 송혜교, 전지현 등은 화장품 모델을 하며 K-뷰티를 알리는데 큰 몫을 담당해왔다. 최근 모바일 SNS를 통해 ‘K-뷰티’ 정보가 급속히 퍼지면서 ‘K-뷰티 스타’가 늘어나고 그들이 모델을 맡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아이템들도 알려지고 있다.
배우 이하늬“영화, 드라마,MC까지 하루에도 몇 개의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수정 메이크업을 자주 해요. 피부가 예민하다보니 필링제를 사용하지 않아 곧잘 일어 나는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는 게 가장 큰 고민이었죠. 네오젠의 ‘더마로지 바이오 필거즈필링 와인’은 세안 후 필링 거즈로 간단히 닦아내면 필링 케어가 가능하더라고요. 향긋한 와인 향이 감도는 세럼이 순면 거즈에 적셔져 있어 살살 닦기만 하면 돼요. 저처럼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자극 없이 효과적인 필링 케어를 할 수 있죠.”
배우 이하늬
“영화, 드라마,MC까지 하루에도 몇 개의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수정 메이크업을 자주 해요. 피부가 예민하다보니 필링제를 사용하지 않아 곧잘 일어 나는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는 게 가장 큰 고민이었죠. 네오젠의 ‘더마로지 바이오 필거즈필링 와인’은 세안 후 필링 거즈로 간단히 닦아내면 필링 케어가 가능하더라고요. 향긋한 와인 향이 감도는 세럼이 순면 거즈에 적셔져 있어 살살 닦기만 하면 돼요. 저처럼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자극 없이 효과적인 필링 케어를 할 수 있죠.”

네오젠 더마로지 밀크-필 &엑티베이터 탄산 발사믹 비니거두 단계로 나눠진 필링 키트. 밀크 필링 크림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발사믹 비니거가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각질 제거와 물광 피부 연출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80mL2만8000원 대.
네오젠 더마로지 밀크-필 &
엑티베이터 탄산 발사믹 비니거

두 단계로 나눠진 필링 키트. 밀크 필링 크림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발사믹 비니거가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각질 제거와 물광 피부 연출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80mL2만8000원 대.

온스타일 ‘겟잇뷰티’ MC 이하늬는 가히 ‘K-뷰티’ 간판급 스타라 할 만하다. 중국 인터넷 기업 텐센트를 통해 ‘겟잇뷰티’ 컨텐츠가 중국 전역에 전파되면서 그는 해외에 한국화장품을 알리는 중심인물로 떠올랐다.
네오젠 더마로지 바이오 필 거즈필링 와인모공을 조여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필링거즈. 와인 세럼이 적셔진 100%순면거즈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 30매 2만2900원 대.
네오젠 더마로지 바이오 필 거즈필링 와인
모공을 조여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필링거즈. 와인 세럼이 적셔진 100%순면거즈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 30매 2만2900원 대.

네오젠 더마로지 캐네디언클레이 포어 클렌져캐나다 북서부 해양 빙하토와 탄산 성분이피지, 블랙헤드,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강력하게 흡착해 말끔히 제거해주고 모공을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팩과 클렌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120g 2만3900원 대.
네오젠 더마로지 캐네디언
클레이 포어 클렌져

캐나다 북서부 해양 빙하토와 탄산 성분이
피지, 블랙헤드,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강력하게 흡착해 말끔히 제거해주고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팩과 클렌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120g 2만3900원 대.

그가 모델을 맡은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네오젠’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네오젠의 김보영 마케팅 팀장은 “국내 인기도 올랐지만 명동 등 관광 상권 매장에서 네오젠의 대표 아이템인 필링 제품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많아졌다”고 전한다.
배우 황정음“미인은 잠꾸러기라고 하잖아요. 피부에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BRTC ‘프리미엄 바이탈 라이저 화이트닝 앰플 팩’은 드라마 밤샘 촬영으로 피곤할 때 바르고 자면 마치 숙면을 취한 듯 맑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줘요. 때문에 밤샘이 많은 드라마 촬영 때 꼭 챙기는 필수아이템이죠. 제 피부가 건성인데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아요. 그 대신 보습을 위해 마스크 팩을 꾸준히 하고,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어 수분을 보충해요.”
배우 황정음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하잖아요. 피부에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BRTC ‘프리미엄 바이탈 라이저 화이트닝 앰플 팩’은 드라마 밤샘 촬영으로 피곤할 때 바르고 자면 마치 숙면을 취한 듯 맑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줘요. 때문에 밤샘이 많은 드라마 촬영 때 꼭 챙기는 필수
아이템이죠. 제 피부가 건성인데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아요. 그 대신 보습을 위해 마스크 팩을 꾸준히 하고,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어 수분을 보충해요.”

황정음은 지난해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히트로 중국, 동남아 등지까지 이름을 알리고 있다. BRTC 모델인 그는 중국 웨이보에서 마스크 팩을 한 얼굴 사진을 공개하는 등 활발한 SNS 활동으로 한국 화장품 알리기에 적극적이다.
BRTC 프리미엄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앰플 팩고농축 비타민 앰플 베이스 16병을 한 통에 담은 크림. 비타민 10가지 성분을 함유한 특허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숙면을 취한 듯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80mL6만9000원 대.
BRTC 프리미엄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앰플 팩
고농축 비타민 앰플 베이스 16병을 한 통에 담은 크림. 비타민 10가지 성분을 함유한 특허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숙면을 취한 듯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80mL6만9000원 대.

BRTC 애니멀 마스크 팩귀여운 양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마스크 팩. 촉촉한 윤기와 보습을 선사하는 산양유와 각종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다. 순면 100%시트로 모든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0g × 10장 3만원 대.
BRTC 애니멀 마스크 팩
귀여운 양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마스크 팩. 촉촉한 윤기와 보습을 선사하는 산양유와 각종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다. 순면 100%시트로 모든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0g × 10장 3만원 대.


BRTC 최나영 마케팅 팀장은 “BRTC 제품을 중국, 싱가포르, 필리핀, 호주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데, 황정음씨의 인지도가 큰 도움이 돼 ‘황정음 화장품’으로 팔린다”고 말한다. 최 팀장은 “BRTC 스킨케어 라인의 ‘보습, 미백, 광채’라는 키워드가 황정음씨의 뽀얗고 깨끗한 피부와 맞아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덧붙인다.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캡슐 크림 바르는 즉시 한 톤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미백 크림. 피부에 가볍게 문지르면 터지는 비타민E 캡슐이 함유돼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라벤더, 수례국화, 캐모마일 등 6가지 식물성 성분이 건강한 피부로만들어 준다. 60mL5만6000원 대.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캡슐 크림
바르는 즉시 한 톤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미백 크림. 피부에 가볍게 문지르면 터지는 비타민E 캡슐이 함유돼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라벤더, 수례국화, 캐모마일 등 6가지 식물성 성분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60mL5만6000원 대.

배우 송지효“화장은 하는 것만큼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촬영이 늦게 끝나 피곤해도 꼭 클렌징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데,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는 피부에 바르는 순간 오일로 변하면서 자극 없이 말끔히 지워줘요. 간편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까지 맞춰주니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딱 쓰기 좋아요. 영화 촬영 기간 동안 이 제품을 한 통 반이나 썼을 정도로 제가 늘 애용하는 뷰티 아이템이죠. 야외 촬영은 물론 해외 스케줄이 있을 때도 파우치 안에 꼭 챙겨가는 저만의 비밀 병기예요.”
배우 송지효
“화장은 하는 것만큼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촬영이 늦게 끝나 피곤해도 꼭 클렌징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데,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는 피부에 바르는 순간 오일로 변하면서 자극 없이 말끔히 지워줘요. 간편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까지 맞춰주니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딱 쓰기 좋아요. 영화 촬영 기간 동안 이 제품을 한 통 반이나 썼을 정도로 제가 늘 애용하는 뷰티 아이템이죠. 야외 촬영은 물론 해외 스케줄이 있을 때도 파우치 안에 꼭 챙겨가는 저만의 비밀 병기예요.”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피부에 닿으면 오일로 변하는 셔벗 제형의 신 개념 클렌징 제품. 짙은 메이크업도 자극 없이 지워주는 동시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100mL 1만8000원 대.모공과 잔주름 등으로 인한 피부 굴곡을 자연스럽게 메워줘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 상태를만 들어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유분으로 인한 번들거림을 막아주며 메이크업을 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30mL2만2000원 대.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피부에 닿으면 오일로 변하는 셔벗 제형의 신 개념 클렌징 제품. 짙은 메이크업도 자극 없이 지워주는 동시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100mL 1만8000원 대.
모공과 잔주름 등으로 인한 피부 굴곡을 자연스럽게 메워줘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 상태를만 들어 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유분으로 인한 번들거림을 막아주며 메이크업을 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30mL2만2000원 대.

송지효는 중국인이 첫손에 꼽는 한류 예능 프로 SBS ‘런닝맨’에서 꾸밈없는 이미지로 중국인들을 사로잡았다. 그가 모델로 있는 바닐라코의 클렌징 제품 또한 중국 현지 매장에서 ‘송지효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바닐라코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피부를 환하고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화이트닝 크림. 피부에 은은한 광택을 더해 주며 밀착력을높여 다음 단계 메이크업이 잘받도록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50mL2만8000원 대.
바닐라코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
피부를 환하고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화이트닝 크림. 피부에 은은한 광택을 더해 주며 밀착력을높여 다음 단계 메이크업이 잘
받도록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50mL2만8000원 대.

배우 김고은“항상 보습 관리에 신경 쓰고 있어요.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는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수분팩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해요. 특히 촬영 스케줄로 바쁠 때는 라비오뜨의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마스크’를 꼭 해요. 자는 동안 피부 재생은 물론 영양까지 더해줘 다음 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줘 메이크업이 잘 받거든요.촬영 중간에는 수분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면 피부에 활력이 생겨요.”
배우 김고은
“항상 보습 관리에 신경 쓰고 있어요.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는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수분팩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해요. 특히 촬영 스케줄로 바쁠 때는 라비오뜨의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마스크’를 꼭 해요. 자는 동안 피부 재생은 물론 영양까지 더해줘 다음 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줘 메이크업이 잘 받거든요.
촬영 중간에는 수분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면 피부에 활력이 생겨요.”

라비오뜨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마스크낮 동안 지친 피부를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영양 슬리핑 마스크. 라벤더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주름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 인증 을 받았다. 80mL3만6000원 대.
라비오뜨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마스크
낮 동안 지친 피부를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영양 슬리핑 마스크. 라벤더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주름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 인증 을 받았다. 80mL3만6000원 대.

라비오뜨 린든 블라섬딥 모이스처 크림 미스트수분 보충은 물론 촉촉한 윤기 막을 형성해 주는 미스트. 영양 성분이 가득한 크림과 수분 에센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준다. 145mL2만2000원 대.
라비오뜨 린든 블라섬
딥 모이스처 크림 미스트

수분 보충은 물론 촉촉한 윤기 막을 형성해 주는 미스트. 영양 성분이 가득한 크림과 수분 에센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준다. 145mL2만2000원 대.


요즘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는 김고은은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에서 한류 스타 박해진의 상대역을 맡아 중국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라비오뜨 모델인 그가 사용하는 이브닝 마스크는 입소문이 나면서 히트 상품에 올랐다. 라비오뜨 김옥엽 마케팅 팀장은 “최근 치인트의 인기로 김고은씨가 부각되면서 매출이 30% 정도 늘었다”고 밝힌다. 김 팀장은 “김고은씨의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고 청초한 이미지가 라비오뜨가 추구하는 ‘자연주의’를 잘 나타내준다”고 평한다.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와인 립 틴트와인 성분이 함유돼 각질 없이 촉촉하고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 주는 립 틴트. 총 6가지 컬러가 있으며 지속력이 좋아 생생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7g 1만2000원 대.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와인 성분이 함유돼 각질 없이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 주는 립 틴트. 총 6가지 컬러가 있으며 지속력이 좋아 생생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7g 1만2000원 대.


배우 남규리“평상 시 데일리 스킨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특히 환절기에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워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매일 쓰는 듀이트리 ‘7무 페이셜 크림’은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을 배제한 수분크림으로, 자극 없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시켜 줘요. 그리고 틈틈이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관리해요. 듀이트리의 ‘딥 마스크’는 밀착력이 뛰어나고 피부결 정돈부터 수분 충전까지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어 이동 중 차 안에서도 자주 사용해요. 특히 피부가 푸석한 날, 메이크업 받기 전에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을 한층 좋게 만들 수 있어요.”
배우 남규리
“평상 시 데일리 스킨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특히 환절기에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워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매일 쓰는 듀이트리 ‘7무 페이셜 크림’은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을 배제한 수분크림으로, 자극 없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시켜 줘요. 그리고 틈틈이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관리해요. 듀이트리의 ‘딥 마스크’는 밀착력이 뛰어나고 피부결 정돈부터 수분 충전까지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어 이동 중 차 안에서도 자주 사용해요. 특히 피부가 푸석한 날, 메이크업 받기 전에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을 한층 좋게 만들 수 있어요.”

파라벤, 벤조페논, 광물성 오일 등 7가지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수분크림.특허 받은 세라마이드와 편백나무 수액등이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끄럽게유지시켜 준다. 70mL3만3000원 대.

파라벤, 벤조페논, 광물성 오일 등 7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수분크림.
특허 받은 세라마이드와 편백나무 수액
등이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시켜 준다. 70mL3만3000원 대.

초극세사 시트로 피부 밀착력과 유효성분의 흡수 효과를높였다. 자극 없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주는 파파인 효소성분을 적용했다. 아쿠아, 화이트닝,퍼밍, 피트니스,AC컨트롤 총 5가지종류가 있다. 27g 3300원 대.

초극세사 시트로 피부 밀착력과 유효성분의 흡수 효과를
높였다. 자극 없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주는 파파인 효소
성분을 적용했다. 아쿠아, 화이트닝,
퍼밍, 피트니스,AC컨트롤 총 5가지
종류가 있다. 27g 3300원 대.

남규리는 중국 TV 드라마 ‘천금보모(千金保姆)’에 출연해 중국인들에게 친근한 한류 스타다. 그는 지난해 가을부터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인 듀이트리 모델로 활동하며 중국인들에게 K-뷰티 제품을 알리고 있다. 이철 마케팅본부장은 “남규리씨의 순수하고 밝은 이미지가 ‘자연친화주의’를 지향하는 듀이트리와 어울려 모델로 영입하게 됐는데, 최근 매출이 50% 껑충 뛰었다”고 말한다. 이 본부장은 “남규리씨가 SNS를 통해 ‘내가 민감한 피부인데 쓸수록 좋다’ 등 실제 사용하는 듀이트리 제품을 알리고 있는데, 덕분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알려지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인다.
촉촉하고 가벼운 수분 젤리 타입의 아이 에센스. 눈가 피부 장벽강화에 도움을 주며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기미, 잡티 등의 형성을 억제해 환한 눈가 피부를 만들어 준다.20mL×2개 3만8000원 대.

촉촉하고 가벼운 수분 젤리 타입의 아이 에센스. 눈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기미, 잡티 등의 형성을 억제해 환한 눈가 피부를 만들어 준다.
20mL×2개 3만8000원 대.


5개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모두 “SNS를 통한 입소문이 빨라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이 중국 등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로 꼽힌다”고 밝힌다.

글/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