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특명! 여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라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6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 설화수


한여름 연일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고 무더위가 계속되면 피부에도 비상등이 켜진다. 자외선과 높은 기온 등 강한 자극이 여름철 피부를 지치고 상하게 하는 것이다.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여름철 피부는 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트러블이 생기기 좋은 상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노폐물을 완벽하게 씻어낼 수 있는 클렌저가 필요하다. 설화수 ‘순행클렌징오일(200mL·4만 원대)’은 적은자극으로 메이크업과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한방성분의 클렌징 오일이다. 율무와 귤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은 피부 순환을 돕고, 살구씨 유래 성분은 피부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설화수 ‘수율크림(50mL·9만 원대)’은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다스려주는 수분 진정 크림이다. 이달 리뉴얼 출시된 수율크림은 봄비가 내릴 무렵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수액 성분을 사용했다. 피부에 수분 막을 형성해 열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식혀주고,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자극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맥문동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든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설화수 ‘수율미스트(100mL·4만2000원대)’는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지황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소해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한방 수분 미스트다. 미네랄 성분이 피부 속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캡슐화된 한방 성분인 ‘수율환’이 수분공급이 원활한 피부체질로 만들어 준다.

뜨거운 열감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설화수 ‘청윤수딩팩(80mL·4만2000원대)’으로 온도를 낮춰보자. 진정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청매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설화수 ‘여민마스크(5장·4만 원대)’는 손상된 피부를 조밀하고 단단히 여며주는 안티에이징 마스크다. 피부 속 밀도 인자를 활성화 해주는 찔레열매 성분이 피부 밀도를 촘촘히 해 한결 촘촘하고 매끈해진 피부결과 탄력을 선사한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 랑콤

자외선 차단제는 진화하고 있다. 각종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본연의 기능 외에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과 주름개선 기능 등을 담은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두세 시간마다 덧발라줘야 하기 때문에 여러 번 덧발라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여름철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외출 30분 전 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XL-쉴드’는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안티-폴루션 기능을 추가해 올해 새롭게 출시됐다. 옥수수 커넬 추출물이 피부와 유해먼지 사이에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 먼지가 피부에 흡착되지 않게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유분감이 적어 산뜻하게 발리면서 수시로 덧바를 필요가 없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에는 노화와 잡티를 유발하는 장파장 자외선(UVA) 차단 기능이 강화됐다. 가격은 7만7000원대(50mL). 색상은 총 3가지로 투명한 색상의 자외선 차단제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BB 컴플리트’,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구성됐다.

땀과 피지로 얼룩진 얼굴 탓에 화장을 고쳐야 한다면 간편한 쿠션 컴팩트 타입을 추천한다.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는 수분감이 풍부해 바르기만 해도 시원한 ‘쿨링효과’를 누릴 수 있다.

랑콤 관계자는 “BB크림처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추가돼 피부 톤을 보호하고 피부를 더욱 생생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가볍게 얼굴에 바르기만 해도 하루 종일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6만 원대(14g). 색상은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헬시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로지 글로’ 등이다.

염희진 기자 salthj@donga.com
#여름#랑콤#설화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