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책의 향기/150자 서평]금석문으로 백제를 읽다 外

입력 2015-04-11 03:00업데이트 2015-04-11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제의 역사, 금석문으로 정리

금석문으로 백제를 읽다
(노중국 지음·학연문화사)=백제사 권위자인 저자가 금석문을 중심으로 백제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풍납토성에서 발견된 문자와 웅진 천도 이후 조성된 무령왕릉 지석 등을 분석했다. 죽은 왕자를 기리기 위해 사찰을 세운 백제 창왕의 이야기도 흥미롭게 다뤘다. 2만 원.

서양사학자가 말하는 서양의 담론

담론의 탄생(이광주 지음·한길사)=서양사학자인 저자가 서양 담론 문화의 전통을 소개했다. 그리스의 아고라, 유럽의 살롱과 클럽, 카페 문화를 아우르면서 신분과 계층이 다른 사람들이 사회적 비전을 공유하는 ‘공론’이 형성되는 과정을 훑는다. 1만7000원.

효과적인 리더가 되려면 이렇게…

미 대통령 리더십과 미국시대의 창조
(조지프 나이 지음·인간사랑)=새로운 세계 질서와 미국의 위상을 미국 역대 대통령들이 어떻게 구축하고 관리했는지 분석했다. 대통령이 가진 권력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효과적인 리더가 되는 법을 미국 대통령과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1만5000원.

국민-정부 경제학적으로 분석

왜 우리는 정부에게 배신당할까?(이정전 지음·반비)=국민의 요구에 정부가 번번이 실망을 안기는 구조적인 이유를 경제학적 관점으로 분석했다. 대의민주주의 제도의 맹점과 이익을 좇는 관료를 비판하며 대안으로 환경세와 토지세를 강화하는 조세 개혁을 제안한다. 1만8000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