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직접 맛보고 생생하게 전하는 미각 여행!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Healthy Dining
③요즘 ‘핫’한 비즈니스 호텔 뷔페 6곳 체험기 & 전문가 추천 건강 메뉴

《 최근 대형 호텔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고급스런 분위기는 그에 못지 않은 비즈니스 호텔들이 속속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 또한 실속 있는 건강 메뉴들을 내놓아 인기가 높다.

생활 칼럼니스트 이지은씨가 요즘 주목받는 비즈니스 호텔 뷔페 레스토랑 6곳에 가서 직접 맛보고 생생한 체험기를 썼다. 또한 단국대 대학원 식품 영양 전공 계수경 교수가 그 곳의 건강 메뉴를 추천하고 그 효능을 소개했다.

편집자 주 뷔페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 포함. 뷔페 메뉴는 요일과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격 변동 가능성도 있습니다. 》

■부드럽고 달콤한 토시살 구이가 일품!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 ‘라따블’

제철재료로 만든 60∼70여 가지 메뉴가 차려진다. 매 시즌마다 프랑스, 브라질, 라틴, 딸기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까지 ‘동유럽, 그대 사랑에 빠지다’ 프로모션이 진행 중(12월24일 저녁만 제외)으로 헝가리 대표 스튜인 비프 글라쉬, 크로아티아 식 저칼로리 망고&토마토 샐러드, 슬로베니아식 파스타그라탱 등 색다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즉석 토시살 구이다. 배, 간장, 마늘 등으로 양념한 토시살을 그릴에 직접 구워 달콤한 양념갈비 맛이 난다. 양념이 과하지 않아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고기살도 부드럽다. 쌈채소, 마늘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다. 렌틸콩, 무화과, 시금치, 비트 등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차린 샐러드 섹션도 풍성하다.

매일 메뉴가 바뀌는 수프는 밀가루나 버터 등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 맛이 담백하다. 회와 초밥이 있는 회 코너도 인기다. 물김치와 방게무침, 잡채 등 한식 반찬도 맛깔스러운데 퀴노아, 렌틸콩 등 슈퍼푸드를 넣어 지은 밥과 함께 먹으면 건강식으로 훌륭하다.

● 추천 건강 메뉴! 슈퍼푸드로 건강을 더한 잡곡밥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는 퀴노아와 렌틸콩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노폐물 배출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

문의 및 예약 02-3011-8120

가격 점심 주중 3만5000원 주말 3만7000원 저녁 4만3000원

■메인 요리가 첫손 꼽히는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쏘도베 레스토랑’

웰빙 라이프 스타일 뷔페를 선보인다. 한 번씩 골고루 맛보기에 좋은 70여 가지 메뉴가 차려진다. 지중해식 해산물 샐러드와 부드럽고 담백한 청도미구이, 하루 이상 푹 고아 만든 곰탕은 이곳에서 맛 볼 수 있는 별미다. 저온 수비드 방식으로 구운 삼겹살 구이는 입안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부드럽다. 샐러드 섹션에는 아스파라거스, 훈제오리, 참치 등의 샐러드가 있으며 유자, 키위, 스위트갈릭 등 건강에 좋은드레싱이 준비됐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닭강정과 떡볶이메뉴도 있다.

저녁 뷔페에서는 연어와 T본 스테이크 중에서 메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토마토소스와 곁들여 먹는 연어 스테이크 맛이 일품인데 겉을 바삭하게 익혀 껍질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디저트로는 주문과 동시에 직접 만들어 주는 벨기에 와플을 추천한다.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의 와플로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생크림이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직접 만들었다는 요구르트도 신맛이 없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난다.

● 추천 건강 메뉴! 연어 스테이크

연어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저하를 예방한다.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며 면역 기능을 강화한다. 치매 예방 효과도 있다.

문의 및 예약 02-2050-6034

가격 점심 주중 2만8900원 주말 3만3000원 저녁 4만2350원

■자연을 테마로 한 건강식 가득∼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 ‘라구뜨’

대리석과 원목을 이용한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산지 직송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한 130여 가지의 메뉴가 차려진다. 음식 재료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쓴 노력이 엿보인다. 라디치오(이탈리안 치커리)와 배, 참마와 게살, 엔다이브와 자몽, 고구마와 연근 등 색다른 재료들을 조합해 만든 샐러드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재료의 건강한 맛이 느껴지며 재료들도 입안에서 잘 어우러진다.

회 섹션도 푸짐하다. 신선한 회는 물론 장어와 청어알 등으로 만든 초밥도 맛 볼 수 있다. 대파구이와 염소치즈, 금귤소스 열빙어구이, 파르메산 치즈를 올린 무화과 등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상큼한 치즈와 부드러운 대파가 어우러진 대파구이와 염소치즈 요리는 꼭 맛볼 것. 따끈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딤섬과 칠리크랩, 레드 커리,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할 메뉴들도 풍성하다.

● 추천 건강 메뉴! 연근과 배 홍시 채

연근의 식이섬유는 체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며 철분과 탄닌 성분은 소염 작용이 뛰어나 점막 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힌다. 홍시는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문의 및 예약 02-2218-5770

가격 점심 평일 4만1800원 주말 5만3900원 저녁 5만3900원


■중식 요리가 돋보이는 신라 스테이 역삼 ‘카페’

마치 뉴욕의 어느 카페에 온 듯 블랙으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모던하면서 고급스럽다. 신라 호텔 뷔페 레스토랑 ‘파크뷰’에서 엄선한 메뉴로 구성했다. 믹스빈, 컬리플라워, 가지, 단호박, 아스파라거스 등으로 차려진 샐러드는 소스 맛이 강하지 않은 건강한 맛이다. 샐러드를 맛 본 후에는 신선한 초밥과 대게로 입안을 담백하게 채운다.

두부소스를 넣은 배와 문어 와사비, 일본식 수란 등 아기자기한 접시에 담긴 일식 요리 맛도 훌륭하다. 돼지고기요리, 크림새우, 볶음밥 등으로 차려진 중식 코너도 알차다. 달콤한 LA갈비와 훈제향이 은은한 삼겹살, 립 요리 등 고기 메뉴도 푸짐하게 차려졌다. 누들 섹션에서 바로 만들어 주는 쌀국수는 국물 맛이 특히 뛰어나다.

달콤한 케이크와 치즈로 마무리하면 입 안에 이만한 호사가 없다. 커피는 신라호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코바 커피로 이탈리아 코바에서 블랜딩하고 커피 장인이 수작업으로 원두를 로스팅해 맛이 일품이다.

● 추천 건강 메뉴! 간장소스 무화과

고대 로마의 상류층이 즐겨먹던 무화과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고 노폐물을 배출한다.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를 촉진시키며 위장 기능을 좋게 만든다.

문의 및 예약 02-2054-9107

가격 점심 주중 2만9000원(2014년 12월1일부터 3만3000원) 주말 5만5000원 저녁 5만5000원

■시그니처 메뉴인 물회가 인기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판교 ‘모모카페’

‘Modern Living, Modern Eating’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주중에는 비즈니스 런치와 모던 디너, 주말에는 가족 친구들이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뷔페와 해산물 뷔페가 차려진다. 신선한 소라, 학꽁치, 한치 등 해산물에 오이와 양파, 깻잎, 국수 등을 원하는 대로 골라 섞어 먹는 물회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물회 육수에는 인삼을 갈아 넣어 영양을 높였다. 너무 맵거나 달지 않고 시원하고 알맞게 매운 맛이 입안을 풍요롭게 만든다.

파스타 스테이션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6가지 파스타와 닭고기, 해산물, 베이컨 등에서 재료를 선택하고 토마토, 크림, 로제 등의 소스를 골라 내 입에 딱 맞는 파스타를 맛 볼 수 있다. 육류를 좋아한다면 저온으로 익히는 ‘수비드’ 조리법으로맛을 낸 목살을 추천한다. 육질이 부드럽고 기름기가 없어 맛이 담백하다. 매실음료, 수정과, 식혜와 떡, 깨강정 등 한식 디저트가 많이 담백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 추천 건강 메뉴! 물회와 막국수

한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피로를 해소하고 뇌기능을 활성화한다.

문의 및 예약 031-8060-2150

가격 점심 주중 3만4000원 주말 브런치 뷔페 4만9000원 저녁 주중 4만9000원 주말 저녁 시푸드 뷔페 5만9000원

■파스타가 포함된 런치 세트가 알찬 알로프트 서울강남 ‘누크’

알로프트는 쉐라톤, W호텔 등을 운영하는 스타우드 계열의 비즈니스 호텔이다. 레스토랑 누크에서 주중 점심에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뷔페가 차려진다. 연두부, 감자, 게살, 콩, 토마토 등으로 차려진 샐러드는 입맛을 돋우기 충분하다. 훈제 연어와 물회도 있다. 한치, 소라, 메밀국수와 채소를 섞어 먹는 물회는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다.

5500원을 추가하면 해산물 토마토 스파게티와 까르보나라 중에서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있다. 까르보나라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며 베이컨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맛이 뛰어나다. 해산물 토마토 스파게티 역시 맛이 신선하고 담백하다. 손꼽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못지않은 맛이다.

달콤한 디저트도 가득하다. 고구마케이크, 까망베르치즈케이크, 초코무스케이크 등과 허니버터 브레드, 크로크무슈 등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커피, 홍차 등도 준비돼 있다.

● 추천 건강 메뉴! 해산물 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의 붉은색소인 라이코펜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을 예방한다. 특히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라이코펜은 지용성이므로 기름과 함께 가열해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좋다

문의 및 예약 02-510-9730

가격 점심 주중 1만9
800원 파스타 주문 시 5500원 추가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계수경(단국대 대학원 생명융합학과 식품영양 전공 교수)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