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람속으로

[청년드림]대통령직속 청년委 ‘또래멘토’ 19명 위촉식

입력 2014-10-30 03:00업데이트 2014-10-30 04:22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뒷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임규진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장(〃네 번째)과 또래멘토들이 위촉장 수여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대 기자 sannae@donga.com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와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KT 빌딩 내 청년위원회 회의실에서 또래멘토 위촉장 수여식을 열었다.

또래멘토는 열정과 남다른 가치관으로 각종 편견과 실패를 딛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는 20, 30대 대학생이나 직장인, 창업가들이다. 앞서 청년드림센터와 청년위원회는 신청자들의 응모를 받아 서류,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삶의 노하우를 함께 나눌 또래멘토 19명을 선발한 바 있다.

이들은 청년드림센터와 청년위원회가 여는 각종 행사에 참석해 자신의 경험과 위기 극복 비결 등을 또래들과 공유하고 취업 창업 등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멘토링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활동 기한은 내년 9월 말까지다.

또래멘토 백창엽 씨(22·대학생)는 “현장에서 만나는 많은 또래와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 경험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규 기자 kyu@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