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오십견 예방? 가슴을 펴라!

스포츠동아 입력 2011-11-28 07:00수정 2011-11-28 07: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의자에 앉아서 양팔을 뒤로 보내 의자 등받이를 잡는다. 왼다리를 들어올려 쭉 펴고 가슴을 확장시킨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2. .양 다리를 쭉 펴고 상체를 뒤로 젖히며 고개를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5회 반복.

3. 의자에 앉아서 양 손을 깍지 끼고 목 뒤를 마사지한다. 10회 반복.

4.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 팔꿈치를 무릎에 댄다. 5초 정지, 5회 반복.

관련기사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일하는 사람은 그의 노예가 되지만 보는 사람이 없어도 최선을 다하는 자는 인생의 주인이다. 남을 의식하지 않고 무언가에 빠져들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을 사랑한다는 의미이다. 가장 흥분되고 도전적이며 중요한 관계는 상대방이 아닌 자기와의 관계이다. 본인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며 가장 사랑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 역시 자신이다.

열심히 살아가는 그 모습을 믿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진정 아름답고 근사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당신의 가슴이 기뻐하는 일을 하면서 연봉도 올라가고 자존심도 세울 수 있는 묘책은 현재에 집중하고 몰입하는 것이다. 죽어도 포기할 수 없는 일이 있거든 자신을 믿고 진행하라. 어차피 후회하며 사는 삶보다는 승패를 떠나 일단 부딪쳐보는 것이 어떨까? 지혜롭고 강한 그대의 파워를 위해 오피스 요가를 수련하여 활기를 불어넣자.

※ 효과
1. 가슴을 확장시키며 목과 어깨의 피로를 해소한다.
2. 복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 내장지방을 분해한다.
3. 하체근력을 강화하며 탄력있는 다리라인을 만들어준다.
4. 오십견을 예방하며 어깨관절의 유연성을 증대시킨다.

※ 주의: 4번 자세에서 양 팔꿈치가 무릎에 닿지 않을 경우 무리하지 말고 가능한 만큼만 수련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