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연예]갈라선 고현정 왜?

  • 입력 2003년 11월 27일 17시 31분


코멘트
‘영원히 행복한 신데렐라는 없는가?’

최근 8년간의 재벌가 며느리 생활을 접고 이혼한 고현정이 압도적 우세로 키워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혼의 배경을 둘러싼 궁금증, 연예계 복귀 관련 추측에 대한 언론 보도가 끊이지 않아 한동안 ‘고현정 열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귀여니’는 인터넷 소설 ‘그 놈은 멋있었다’ 등으로 인기 높은 작가(본명 이윤세·18)의 별명. 최근 성균관대에 특례입학한 것을 두고 ‘창의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찬성론자와 ‘언어파괴자’라는 반대론자들이 열띤 논쟁을 벌이고 있다.

‘올드 보이’는 지난 주말 개봉된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영화. 그간 비밀에 부쳐져온 충격적 결말 때문에 입소문이 ‘마우스 소문’으로 번지고 있는 중이다.

VJ로 활동중인 서민정(4위)은 ‘엄청난’ 음치란 소문과 함께 ‘절대음감 서민정’ 등 역설적 별칭을 얻으며 네티즌들로부터 의외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5위 ‘야마카시’는 12월초 개봉 예정인 뤽 베송 감독의 영화 제목이자 90년대 후반 프랑스에서 생긴 신종 레포츠 이름. 장비 없이 맨손으로 고공 점프와 빌딩 클라이밍, 장애물 넘기 등 전문적인 스턴트 기술을 펼치며 도심 속을 질주하는 게임이다. ‘야마카시’는 ‘초인’이라는 뜻을 가진 아프리카어로 사냥이나 전쟁에 나갈 때 외쳤던 구호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동성로 시스터즈’는 노래방 자판기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한 뒤 ‘발광 3인조’로 화제가 되면서 본격 활동중인 여대생 3인조. 또 ‘오인용’은 장석조 등 5명이 모인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그룹으로 현재는 6명이 활동중이다. ‘연예인 지옥’과 ‘식맨아맨’ ‘족구왕 똥배’ 등이 대표작이며 1년전 개설된 다음카페(http://cafe.daum.net/team5p)에는 50만명이 넘는 회원이 참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스키시즌이 시작돼 ‘스키장’이 8위에 올랐으며 ‘내가 지원가능한 대학은 어디일까’를 인터넷으로 찾아보는 네티즌들도 꾸준하다. 최근 아동성추행 추문에 휩싸인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10위를 차지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고현정
2귀여니
3올드 보이
4서민정
5야마카시
6동성로 시스터즈
7오인용
8스키장
9지원가능대학
10마이클 잭슨

김경달 다음커뮤니케이션 서비스전략팀장 kdkim@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