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그곳/음식점]캐주얼한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 이야기'

  • 입력 2001년 3월 2일 16시 54분


보라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로고부터 독특한 인상을 주는 우리들의 이야기는 언뜻 보기엔 틀림없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하지만 일단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펼치는 순간 조금 당황하게 된다. 쇠고기 찹쌀구이, 우리된장찌개 등 음식 이름들이 하나같이 한식 종류이기 때문.

요즘 외식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는 개점한 지 1년도 채 안되어(잠실점은 작년 12월말에 문을 엶) SBS, KBS, MBC의 뉴스에서 소개되었다. 얼마전 SBS의 '결혼할까요'에서 색다른 분위기가 눈에 띈 곳이기도 하다.

바닥은 나무소재이지만 한쪽에 칵테일바처럼 혼자 와서도 부담없이 식사나 술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된 블랙톤의 바가 독특하다. 카운터 뒷편에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좌석에는 천장에 온통 흰색 연이 덮여 있어 이색적인 느낌을 더한다. 곳곳 벽면에 사람들의 표정이 담긴 얼굴 사진이 붙어 있는 것도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실내장식. 어디, 음식 맛은 과연 얼마나 있을까?

이곳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메뉴로는 치킨강정샐러드와 탕평채, 쇠고기찹쌀구이, 매운고추갈비찜, 우리된장찌개. 연한 닭 안심 튀김에 신선한 야채와 강정소스가 어우러진 새콤 달콤한 치킨강정 샐러드는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탕평채는 청포묵에 야채와 쇠고기외에도 볶은 김치 등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바꿨다는 점이 전통적인 탕평채와 다른 점.

새콤 달콤한 초간장 말고도 개인 식성에 맞게 16가지 소스를 곁들일 수 있다. 약간 떡볶이의 고추장 소스와 비슷한 맛이 나는 매콤달콤한 매운고추갈비찜은 외국인도 많이 찾는 종류이다. 우리된장찌개는 기존의 된장찌개에 뭐라 표현할 길 없는 독특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단다.

언뜻 '이거, 퓨전푸드 아니야?'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음식을 하나하나 살펴본 결과 확실히 음식의 기본 베이스는 우리 전통 음식이었다. 한식에 젊은 층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다보니 이런 독특한 음식들이 나오게 되었다는 것이 홍보 담당자의 설명.

월드컵 시리즈라 이름붙인 무알코올 음료의 맛도 다른 곳에선 절대 맛볼 수 없는 독자적인 맛이다. 이중 붉은 악마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음료는 수정과가 들어가 있는데 빨간색이 근사한 칵테일처럼 보인다.

주고객층이 20대에서 60대에 이를 만큼 우리들의 이야기에 드나드는 연령층은 상당히 다양하다. 3월에는 세트메뉴중 꽃을 든 남자 화장품을 받을 수 있는 종류도 있고 패밀리카드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2만원 강당의 쿠폰을 주는 등 이벤트 행사도 있다.

좀 더 색다른 분위기를 잡고 싶을 때, 이곳 우리들의 이야기에서 이야기꽃을 피워보는 건 어떨까? 다른 건 몰라도 음식 맛에 관해선 아마, 아무리 말이 없는 뚝뚝이들이라도 몇마디 한다는 건 보장할 수 있다. 잠실점의 경우 롯데월드에 위치해서 데이트 코스로도 그만이다.

◇지하철

2호선 잠실역

◇버 스

(일반) 21, 21-2, 212, 415, 555-2, 56-2, 569, 570, 571-1, 631, 641, 65, 68, 69, 812,

813-2, 861 (좌석) 64-1

<자료제공 코지타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