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12일]

  • 입력 1998년 5월 12일 07시 08분


[다큐]

▼ 이사람―서울대 야구부 이야기〈EBS 오후6·30〉

‘백전백패, 그래도 싸운다.’ 1백41전 1백41패라는 ‘경이적인’ 팀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서울대 야구부. 그러나 첫 우승의 꿈을 버리지 않고 틈틈이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는 국내 유일의 아마추어 야구팀이다. 4월12일 국내 최강의 대학야구팀인 고려대와 맞붙은 서울대팀. 19대0, 7회 콜드 게임 패를 당한뒤 삼삼오오 지하철을 타고 학교로 돌아가 오후수업에 참석하는 서울대 야구팀원들의 하루를 따라가본다.

▼ 자연다큐 걸작선―호주대륙의 대자연 〈SBS 밤 12·10〉

호주 ABC가 제작한 자연다큐멘터리 3부작 중 제2부. 호주대륙의 장엄한 풍경, 그 광활한 자연 안에 서식하는 특이한 식물군과 동물군의 발달 진화과정 등을 소개한다.

[교양]

▼ 나의 사랑 나의 가족〈KBS1 오후 7·35〉

대학을 휴학한 채 집안을 돌보고 있는 올 22세인 조영인양(22)이 병마를 딛고 다시 일어서신 아버지께 편지를 띄운다. 5년전 술취한 사람의 행패를 말리다 뇌졸중으로 쓰러진 아버지. 1년이 넘게 가족의 얼굴을 알아보지도 못했던 아버지는 얼마전부터 불편한 몸을 이끌고 동사무소에 나가 취로사업을 하고 계신다.

▼ TV조선왕조실록―궁궐 〈KBS1 밤 10·15〉

조선시대 최고 권력자인 국왕이 생활하는 곳이자 통치행위가 이뤄졌던 궁궐. 왕의 존엄성이 농축된 건축물인 동시에 훌륭한 문화유산이자 역사의 현장이다. 과연 그 구중궁궐에서 살았던 왕족과 왕실 사람들의 생활은 어땠을까? 조선시대의 궁궐을 총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그림인 국보 249호 ‘동궐도’의 비밀을 통해 조선시대 궁궐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본다.

▼ PD수첩―대도 조세형 〈MBC 밤 11·00〉

대도(大盜) 조세형이 말하고자 했던 진실은 무엇인가? 15년전 ‘한국의 빠삐용’‘현대판 뤼팽’으로 불리며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조세형. 80년대 부유층의 집만 골라 수억원대의 절도행각을 벌이고 재판과정에서의 탈주…. 15년만에 55세 초로의 모습을 드러낸 조세형이 당국의 피해액 축소조작 의혹을 제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드라마]

▼ 세상끝까지 〈MBC 밤9·55〉

응급실로 실려온 서희. 혈액검사 결과 일종의 백혈병이라는 진단을 받는다. 세준은 이 병이 언제 급성으로 바뀌어 위험할지 모르며 골수이식을 하지 못하면 비관적이라는 얘기를 의사에게서 듣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