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고 싶어서”…원숭이 동성 간 성행위 하는 뜻밖의 이유
원숭이가 동성애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본능'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영국 ICL 연구팀에 따르면 먹이가 부족하고 천적이 많은 가혹한 환경일수록 영장류는 생존을 위해 동성 간 성행위를 늘리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끈끈한 동맹을 맺어 위기를 극복하는 그들만의 놀라운 생존…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원숭이가 동성애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본능'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영국 ICL 연구팀에 따르면 먹이가 부족하고 천적이 많은 가혹한 환경일수록 영장류는 생존을 위해 동성 간 성행위를 늘리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끈끈한 동맹을 맺어 위기를 극복하는 그들만의 놀라운 생존…

배불리 먹었는데도 자꾸 간식으로 손이 간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당 떨어지는 기분에, 괜입이 심심해서…. 이유를 찾으면서도 마음이 석연치 않다. ‘먹부림’ 다음엔 어김없이 더부룩함, 후회, 자책이 뒤따른다. ‘왜 나는 고작 먹는 것 하나 통제하지 못하는가.’식탐은 우리를 주눅 들게 한…

서울동부지검 합동수사단(합수단)에 파견돼 3개월 동안 ‘세관 직원 마약 밀수 연루 의혹’을 수사한 백해룡 경정이 파견 종료일인 14일 “회한이 많다”며 “파견 명령 자체가 기획된 음모였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백 경정이 파견 기간 중 수사 기밀을 무단 유출하는 등 법령을 위반했다며 경…

미국 미네수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이민세관집행국(ICE) 총격 사건에서 법무부가 피해자측을 조사하라는 압력을 받은 검사들이 줄사퇴했다. 13일 뉴욕타임스(NYT) 등의 보도에 따르면 7일 37세 여성 르네 니콜 굿이 자신의 차를 몰다 ICE 요원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굿에 대…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사형을 구형한 지 약 3시간 후에 이뤄진 중앙윤리위원회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을 두고 극심한 내홍에 빠진 모습이다. 당권파는 “윤 전 대통령의 시대가 당에서 정리되는 그런 과정”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소장파, 친한(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각종 비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 의원의 전직 보좌진 A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경찰은 A 씨를 지난 5일에 이어 추가로 소환했다.14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1시쯤부터 A 씨에 대한 소환 조사를…

산림청은 백두대간을 국가적 생태 자산으로 지닌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3차 백두대간 보호 기본계획(2026~2035년)’을 14일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백두대간의 핵심 생물종 지정, 경관 문화 지역 특화, 관리 효과성 평가제 도입 등 ‘백두대간 생물다양성 가치 증진’에 무게중심을 둔 …

천년고도(千年古都) 경북 경주가 관광객 5000만 명 시대에 접어들었다. 경주시는 올해를 국제적인 관광지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관광객 6000만 명 시대를 앞당긴다는 구상이다. 경주시는 13일 이 같은 목표를 담은 새해 시정 …

이재명 대통령은 14일 “대한민국의 불행한 역사 속에서 피해 받고 상처받은 당사자와 유가족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간사이 동포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재일 동포분들이 타지에서 언제나 모국…

2025년은 전 세계적 기상 관측이 시작한 이래 세 번째로 더운 해로 기록됐다. 산업화 이전(1850~1900년) 대비 전 세계 평균기온 상승 폭은 1.47도로, 역대 최고였던 2024년보다는 0.13도 낮고, 2023년보다는 0.01도 낮았다.유럽중기예보센터(ECMWF) 산하 코페르…

미국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의 하원의원들이 쿠팡 사건과 관련해 “한국이 미국 기업을 차별하고 있다”며 일제히 쿠팡 편들기에 나섰다.13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의회에서 열린 ‘해외 디지털 규제 동향’ 청문회에서 하원 세입위원회 무역소위원회의 에이드리언 스미스 위원장(공화당·네브…

국민의힘 소장파 모임인 ‘대안과 미래’는 14일 당 윤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제명 징계 결정을 내리자 “장동혁 대표와 최고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 한 전 대표에 대한 윤리위 제명 결정을 재고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대안과 미래’ 소속 국민의힘 의원 23인은 이날 서울…

국민의힘 소장파 모임인 ‘대안과미래’ 소속 의원들이 14일 중앙윤리위원회(윤리위)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과 관련, 장동혁 지도부와 최고위원회에 재고를 촉구했다.대안과미래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동혁 대표와 최고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 …

서울동부지검이 합동수사단(합수단)에서 파견 근무한 백해룡 경정의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해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있다며 이들에 대해 사과했다.동부지검은 14일 언론공지를 통해 “합수단 소속 경찰관의 법령 위반 행위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또 “백 경정의 …

수개월간 증가세를 유지하던 가계대출 규모가 지난해 12월 기준 감소세로 전환됐다. 주택담보대출, 기타대출 모두 줄었고, 업권별로는 은행, 제2금융권의 증가폭이 둔화됐다. 금융위원회는 14일 이같은 내용의 ‘2025년 가계대출 동향(잠정) 및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 윤리감찰단이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장경태 의원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한 것으로 파악됐다.정치권 일각에서 윤리감찰단을 거쳐 윤리심판원에서 제명 처분이 내려진 김병기 의원과의 형평성 문제를 지적하는 가운데, 당 차원에선 윤리감찰단이 더 이상의 조사를 진행할 수 없는 수준이라 수…

이재명 대통령은 14일 “주가조작 패가망신은 빈말이 아니다”라며 “정상적으로 투자하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X(구 트위터)를 통해 금융당국의 주가조작 근절 합동대응단의 확대 개편 소식을 전하며 이같이 적었다.한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금융당국은 이날 ‘주가조작…

목요일인 오는 15일은 저기압이 통과하며 중부지방과 경북·전북권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또 다음 주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한파가 지속되겠다.이창재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14일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15일 새벽에서 오전으로 넘어가면서 저기압이 북쪽을 지나가며 중부지방과…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로부터 제명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힌다.한 전 대표 측에 따르면 그는 이날 오후 1시 3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윤리위 결정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가능성도 거론된다.앞서 당무감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정부가 입법 예고한 중대범죄수사청법·공소청 설치법에 대해 “며칠간이라도 걱정을 끼쳐드렸던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당 대표로서 심심하게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충남 서산시 서산축산종합센터에서 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