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이재명 경기지사 수사 ‘여론 호도’ 위험수위 치닫고 있다“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3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일부 경찰의 수사행태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경찰의 유례없는 ‘여론 호도’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 위험수위에 치닫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지사…
- 2018-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3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일부 경찰의 수사행태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경찰의 유례없는 ‘여론 호도’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 위험수위에 치닫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지사…

미국 경찰이 약 2달 전 실종됐던 사우디 자매의 원인 불명의 죽음을 조사하고 있다고 30일(현지시간)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지난 8월 실종 신고가 접수된 탈라 팔리(16)와 로타나 팔리(22) 자매는 지난 24일 뉴욕 허드슨강 강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블록체인 기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업체 링카(LINKA)는 자사의 암호화폐 ‘링카’를 오는 11월1일부터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한빗코에 상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링카’는 신용카드 등 기존 결제방식을 모두 수용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 …

대우산업개발은 11월 3일 ‘제1회 서산테크노벨리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우산업개발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서산지역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며 문화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미술협회 서…

올리브영이 12월30일까지 ‘즐거운 동행’ 중소기업 상품전(사진)을 진행한다. 29일 온라인몰 행사를 시작했고, 6일부터는 가로수길 중앙점 등 오프라인 대표 매장 38곳에서 중소기업 제품 아임프롬 허니마스크, 셀린저 드레스퍼퓸, 보타니티 플라본 세럼을 비롯 총 9개 브랜드 151개 상…

울산 현대는 외국인선수 수비형 미드필더 믹스(28·미국)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소속인 믹스는 1년 임대로 지난 여름 울산 유니폼을 입었다.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15경기에 출전해 2골을 넣는 등 공격 포인트는 2개에 머물고 있지만 공…

31일 오후 1시13분쯤 전남 나주시 영산동 빛가람대교 인근 영산강에서 3년 전 실종된 A씨(당시 37세)의 K3 차량이 발견됐다. 운전석에서는 A씨의 유해와 신분증이 있었다. A씨는 2015년 4월 “3일 동안 귀가하지 않는다”며 가족들에 의해 미귀가 신고된 상태였다. 경찰은 …

코스피가 300포인트 이상 급락한 이번 달 외국인의 순매도 규모가 3년2개월 만에 가장 컸다. 증시 불안을 부추긴 악재가 아직 해소되지 않아 단기간 내 투자심리 회복에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현재보다 자금 이탈이 더 심해질 가능성은 작다는 분석이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주…

33기가바이트(GB) 용량의 초고화질(UHD) 영상을 30초 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0기가비트(Gbps) 인터넷’이 1일부터 상용화된다. KT는 이동통신사 최초로 서울 등 6대 광역시에서 10기가 인터넷을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10기가 인터넷은 일반적으로 많이 …

그룹 방탄소년단의 ‘Save ME’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0시 8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었다. 이는 ‘DNA’,…

롯데면세점은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에 맞춰 인터넷면세점 이용권을 ‘반값’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선착순 1만1111명에게 판매되는 이번 이벤트는 위메프에서 11월 1일 00시부터 롯데인터넷면세점 20달러 이용권을 반값인 1만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위…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보내온 전통의상을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인도 모디 총리께서 멋진 옷을 보내왔다”며 “인도 전통의상을 한국에서도 쉽게 입을 수 있도록 개량한 모디 재킷인데, 너무 잘 맞는다”고 고마움을 표…

“정말 ‘쓰레기 벤처’라고 불러도 괜찮겠어요?” “그 말이 저희가 하는 일을 가장 잘 표현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뭐, 틀린 말도 아니고요.” 30일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이큐브랩’ 사무실에 들어서자 영어, 중국어는 물론이고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터키어 등…

배우 윤은혜가 드라마 복귀를 알리며 오랜만에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퍄격 패션으로도 눈길을 모았다. 윤은혜는 31일 오후 진행된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화려한 드레스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윤은혜가 착용한 드레스는 상의에는 화려…

레드밴스의 아이덴티티 현대적 디자인으로 구현 독일의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는 자사의 디자인 랭귀지인 ‘SCALE(스케일)’이 2019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2018 Light+Bu…

미국 배우 겸 가수 제니퍼 로페즈가 탄탄한 몸매가 강조된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 로페즈는 최근 자신의 SNS에 검게 그을린 피부가 돋보이는 비키니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은 로페즈가 이달 중순 발표하는 신곡 뮤직비디오 중 일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로페즈는 뉴욕 양키스…

부영그룹은 포항 지진 피해 지역을 재건하는 정비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31일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직무대행은 이날 오후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식에는 김대명 정비사업 조합…

올해가 연말로 접어들고 문재인 정부가 내년으로 국정운영의 변곡점을 맞는 사실상 집권 3년차를 맞으면서 청와대와 정부 내부 ‘인사빅뱅’ 가능성이 주목되고 있다. 집권 3년차에는 확실한 가시적 정책성과를 보여야 할 뿐만 아니라 취임 초 임명된 이들의 피로도도 신경써야 한다. 한마디로 ‘…

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같은 학급 2명의 학생에게 상습적인 폭행을 당한 장애 학생이 재심청구 절차의 허점 때문에 여전히 같은 학교에서 2차 피해를 보는 것으로 드러났다. 31일 충북도교육청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에 따르면 장애 학생 A군이 지난해부터 같은 학급 학생 …

금융권 성차별 채용 행태의 민낯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편하다”는 이유로 남자를 선호하고 설정해놓은 성비를 맞추기 위해 점수 조작까지 서슴지 않는 구시대적 행태가 만연해있는 게 여전한 현실이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주진우)는 조용병(61) 신한금융지주 회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