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연재, 민주당 ‘철새’ 논평에 “이권 정당이 누구에게 철새라 하나” 발끈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에서 공천을 받은 강연재 변호사에게 '철새'라고 표현한데 대해 강 변호사가 발끈했다. 강 변호사는 1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권 정당'이 누구에게 철새라 하나. 조직을 위해서, 내가 할 일이다는 소신이 서면, 힘든 길도 계산없이 가는 그런 '철새'…
- 2018-05-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에서 공천을 받은 강연재 변호사에게 '철새'라고 표현한데 대해 강 변호사가 발끈했다. 강 변호사는 1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권 정당'이 누구에게 철새라 하나. 조직을 위해서, 내가 할 일이다는 소신이 서면, 힘든 길도 계산없이 가는 그런 '철새'…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지난 5월 5일부터 3일동안 개최된 ‘캐릭터 페스티벌’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캐릭터 페스티벌은 7회째를 맞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실내 공연과 야외 체…
![[이해리의 칸&피플] 日고레에다, 中탕웨이…칸의 시선 향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15/90088476.3.jpg)
한국영화 그리고 한국관객과 뗄 수 없는 아시아의 감독과 배우가 칸 국제영화제를 무대 삼아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이들의 ‘현재’를 담아낸 작품들이 칸에서 가장 먼저 공개되면서 뒤따르는 다양한 이야기가 한국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영화감독이자 한국관객으로…

평택항 인근(평택항만길 73)에 들어서는 평택항 마린센터가 잔여 사무실과 상가를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2009년 준공 후 통관부터 검역, 출입국, 금융 등 항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평택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평택항 마린센터는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위탁 관리를 하고 …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이기태 한국어학과 교수가 평생교육사업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도 제37회 스승의 날 유공 교원’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혁신…

BYC가 30일까지 ‘BYC 보디드라이, 쿨 셰어링’ 행사(사진)를 연다.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응모 받으며 추첨을 통해 기능성 냉감웨어 보디드라이(10명), 피자(5명), 영화예매권(10명),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또 공모된 사연 중 추첨을 통해 선…

'JYJ' 박유천과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결별설에 휩싸인 가운데 황 씨가 14일 지인 커플과 함께 커플 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15일 스포츠월드 보도에 따르면 박유천-황하나를 잘 아는 측근은 "두 사람이 최근 결별했다. 결혼은 물론 연인 관계도 최근 정리한 것으로 …
![[이해리의 칸&피플] 24살 학생감독·28살 신인연기자 ‘칸 입성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15/90087994.2.jpg)
올해도 어김없이 칸 국제영화제의 맨 앞자리는 거장의 영화들이 채웠지만 한쪽에서는 이제 막 영화의 세계로 들어선 신인 감독들도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새로운 감각과 시선으로 영화 흐름을 주도할 새 얼굴을 발굴해 창작의 동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곳, 바로 칸 국제영화제이다. 71회…

지난 2014년 6월, 처음 창업한 '어반베이스'라는 스타트업은 이듬해 4월 10억 원 상당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당해 12월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선정하는 '2015 K-GLOBAL DB-Star 300'에 선정되었고, 2016년 7월 자체 개발한 'Auto Modeling,…

몰링, 쇼핑부터 여름 아이스링크 체험까지 호캉스, 압도적 전망의 118층 수영장과 바 스페셜티 커피 붐, 커피마니아들 성지순례 “여름에 홍콩? 덥고 습하잖아. 그리고 전에 가봤는데 또 갈 필요 있나?” 해외여행은 이제 더 이상 인생의 버킷리스트도, 집안의 대형 프로젝트도 아니…

가수 딘딘(27)이 그룹 에이프릴 윤채경(22)과 열애설에 대해 “친한 오빠 동생 사이”라고 부인한 가운데, 딘딘이 작사에 참여한 곡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딘딘이 단독으로 작사에 참여한 곡인 ‘Alone’의 가사 내용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23일 발표된 ‘Alon…

인도에서 아동유괴범으로 오해 받은 여행객 일가족이 주민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해 그중 한명이 사망하는 일이 일어났다. 12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인도 남부 타밀나두 주 티루반말라이(Tiruvannamalai)지역을 방문한 일가족 4명이 현지 주민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해 이…

영화 속 어벤져스 보다 훨씬 더 값지고 용기 있는 일을 한 이른바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 씨(46)에게 온정이 쏟아지고 있다. LG복지재단(대표이사 구본무)은 고속도로에서 대형 참사를 막기 위해 고의로 사고를 낸 한 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한다고 15일 밝혔다. LG 의인상…

박유천-황하나 결별?…최근 황하나 “결혼 생각 없어, 평생” JYJ 박유천과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결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5일 스포츠월드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을 잘 아는 측근은 "두 사람이 최근 결별했다. 결혼은 물론 연인 관계도 최근 정리한 것으로 안다"라…
○ 복지 분야의 특화된 전문인력을 키우다! 고령화 사회 도래, 청소년 및 가족문제 심화,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은 상담심리 및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최근 상담심리 및 사회복지 전공 인력의 고용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여자친구를 태운 인력거를 끌고 2000km를 이동한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그는 연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된 여행길에 올랐다. 14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간쑤성에서 거주 중인 왕 씨(남)는 연인 A 씨(여) 독특한 방법으로 여행을 하…

합정역 역세권 상가인 ‘딜라이트 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딜라이트 스퀘어는 마포한강푸르지오 1·2차 단지내 상가로 일 평균 9만 여명이 이용하는 합정역세권과 연결되는 상가다. 유동인구의 흡수가 원활하며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서울화력발전소(옛 당인리발…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14일 발생한 폭행 사건과 관련 딸이 올린 글이 논란이 되자 “상황을 제대로 모르고 올린 모양”이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딸의 ‘호상’ 표현에 대한 논란이 불거진 이후인 15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제 딸이 페이스북에 저를 걱정하는 글을 올렸다. 상황을 …

신태용(48)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4일 2018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28명의 소집 훈련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이번 소집훈련 명단 발표에 앞서 김진수(26·전북 현대), 김민재(21·전북 현대) 등 주축 수비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 큰 차질이 생겼…

영화 ‘버닝’에 출연한 배우 전종서가 15일 오후 제71회 칸영화제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로 출국한 가운데,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낯선 이름 전종서는 공식적인 연기 경험이 전혀 없는 ‘진짜 신인’이다. 데뷔 전 활동 이력도 거의 알려진 바가 없다. 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