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0만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겨울의 따뜻한 등불축제”
“서울의 외래 관광객이 지난해 1200만 명, 올해는 2000만 명이 넘게 됐습니다. 청계천빛초롱축제를 비롯한 ‘K컬처’로 외래 관광객 3000만 명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2025 서울빛초롱축제’와 ‘2025 광화문 마켓’이 이달 12일 화려한 막을…
- 2025-1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의 외래 관광객이 지난해 1200만 명, 올해는 2000만 명이 넘게 됐습니다. 청계천빛초롱축제를 비롯한 ‘K컬처’로 외래 관광객 3000만 명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2025 서울빛초롱축제’와 ‘2025 광화문 마켓’이 이달 12일 화려한 막을…

사람 얼굴을 잘 알아보지 못하면서 성격이 눈에 띄게 변하고, 사회적으로 부적절한 말과 행동이 갑자기 늘어났다면 치매의 초기 신호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한국인의 전두측두엽치매는 서양 환자와 증상이 뚜렷하게 달라, 기존 국제 진단 기준만으로는 놓칠 위험이 있으므로 한국인…

대한항공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손잡고 여러 종류 장비를 동시에 관리·운용해 다양한 임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개방형 무인기 연구를 추진한다.대한항공은 16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다종 임무장비 운용을 위한 개방형 무인기 플랫폼 기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대한항공이…

서울교통공사가 암 투병 중인 성우 강희선씨의 지하철 안내방송을 인공지능(AI) 음성으로 대체하는 대신, 성우 정미숙씨의 새 녹음 음원을 적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성우·연기자 단체들이 AI 대체에 반대 입장을 밝힌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16일 방송가 등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는…

‘동물농장 아저씨’로 친숙한 국민 성우 안지환이 건강 이상으로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24년간 ‘TV 동물농장’ 내레이션을 맡아온 그는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며, 팬들은 쾌유를 기원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는 16일 “팝페라테너인 임형주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39·사진)를 용산문화재단 초대 이사장에 위촉했다”라고 밝혔다. 내년 2월 출범하는 용산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정책 수립과 예술인·단체 지원 등 지역 내 문화 인프라를 연결하고 강화하는 문화 허브 역할을 맡는다. …

“저 위로 가자. 포플러가 있는 곳, 바람이 부는 곳. 우리 좀 영웅적으로 살자.”1959년 프랑스의 한 퇴역 군인 요양원. 제1차 세계대전에서 장교로 활약했던 참전용사 ‘필립’(이영훈)은 눈빛에 들뜸과 미련이 섞여 있었다. 그러자 전쟁터에서 다리를 크게 다친 뒤 불안을 겪는 친구 ‘…

이탈리아 피렌체를 중심으로 메디치 가문이 좋아했던 그림을 그린 보티첼리와 라파엘로. 이들의 그림은 윤곽선이 뚜렷하고 정돈된 게 특징이다. 인물 얼굴도 결점 하나 없이 도자기 인형처럼 반짝인다. 라파엘로의 마리아나 보티첼리의 비너스를 떠올려보면, 확실하고 분명한 표현이 더 잘 드러난다.…

배우 정해인의 첫 밀랍 인형이 마담 투소 홍콩 K-Wave 존에 영구 전시된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D.P’ 등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은 정해인은 다정한 이미지 그대로 구현된 밀랍 인형으로 K-컬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걱정·불안이 많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하며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성격 특징인 신경증(neuroticism) 성향의 사람은 조기 사망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성실하고 외향적일수록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아일랜드 리머릭대학교(University of Limerick·…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병윤)이 내년 1월 31일까지 시민들이 직접 이웃의 크리스마스 소원을 이뤄주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 ‘산타트리오’를 진행한다.연말 자선냄비 캠페인의 일환인 이 행사는 단순 기부를 넘어 시민이 실제 산타가 돼 이웃과 함께 행복한 연말연시를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 매니저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은 가수 성시경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요즘 스트레스가 많다”며 근황과 연말 공연을 앞둔 심경을 전했다.
![“대디는 맘카페 출입 안될까요?”[이미지의 포에버 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6/132975128.1.jpg)
‘포(four)에버 육아’는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기자가 일상을 통해 접하는 한국의 보육 현실, 인구 문제, 사회 이슈를 담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담는 것을 넘어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기르는 맞벌이 엄마로서 느끼는 생각도 공유하고자 합니다.얼마 전 독자로…

가수 이지혜가 ‘인중 축소 수술’ 후 미모를 뽐냈다.이지혜는 15일 소셜미디어 계정에 “출근 준비. 스케줄 사이 시간 뜨면 집에서 버티다 가는 모범생”이라며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은 출근을 준비하는 모습과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순간을 담고 있다. 수수한 니트 차림에 단정하게 정리…

박나래가 직원 갑질·불법 의료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모든 방송에서 자진 하차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하며, 사실관계는 법적 절차로 정리하겠다고 전했다.

배우 한가을이 유튜브 영상에서 삼촌 원빈의 근황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원빈의 친조카로 알려진 한가을의 발언과 함께, 여전히 이어지는 원빈 복귀 관심이 주목받고 있다.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게임 유튜버 수탉(31·본명 고진호)이 납치·살인 미수 사건 이후 복귀를 선언했다.15일 수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다리던 첫 재판이 오늘 오전에 열렸다”며 “저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 한 악마 같은 가해자들의 얼굴을 두 번 다시 보고 싶지 않아 재…

여행 유튜버 원지가 ‘6평 직원 사무실 논란’ 이후 처음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15일 방송된 EBS1 교양프로그램 ‘취미는 과학여행’에서는 원지, 데프콘, 이대한, 장홍제 교수가 과학 원정대를 결성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원지는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늙은 피’는 치매와 밀접하게 연관된 뇌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지만, ‘젊은 피’는 이를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알츠하이머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치매 원인이지만, 아직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다. 그런데 최근 ‘혈액의 나이’가 뇌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흥…

JYP(035900)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사회공헌사업 결산 행사 ‘2025 JYP EDM DAY’를 통해 올해 이뤄낸 나눔의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 환원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JYP는 2002년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소아 병동 연말 자선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