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4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 성료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4 Scale-up 인천의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 프로그램을 끝으로 130일간의 여정을 마무리됐다.‘2024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은 인천 지역 혁신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
- 1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4 Scale-up 인천의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 프로그램을 끝으로 130일간의 여정을 마무리됐다.‘2024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은 인천 지역 혁신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
SK렌터카가 3년물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일부 채우지 못했다.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렌터카는 총 2000억 원 모집에 279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1000억 원 모집에 1850억 원, 3년물 1000억 원 모집에 94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S…
굿이어는 31일 올시즌 타이어 모델 Vector 4Seasons Gen-3가 한국에 공식 출시됐다고 밝혔다.해당 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의 기능까지 충실히 수행하여, 한국 기후에 적합한 타이어로 평가받는다고 한다.2024년 7월 ADAC(본부를 뮌헨에 둔 독일의 자동차 드라이버를 지원하…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을 선정했다.31일 타임은 가전, 미용, 소프트웨어,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등 200개 제품을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하며 삼성전자의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8K’ 신제품과 LG전자의 ‘LG 시…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금 가격이 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 따르면 12월 인도분 금 선물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80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최초로 2700달러를 넘어선 뒤 보름도 되지 않아 또 최고가를 또 경신했다…
씰리침대는 31일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손잡고 ‘장인정신과 진심으로 만들어낸 최상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씰리침대는 앞서 창립 143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을 기리고자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전통 쪽 염색을…
5대 시중은행의 지난달 신규 취급 기준 평균 가계 예대금리차가 전월보다 벌어지면서 두 달 연속 확대됐다. 예대금리차란 가계 대출금리에서 저축성 수신금리를 뺀 것이다. 가계대출 수요를 억누르기 위해 은행들이 대출금리에 적용되는 가산금리를 인상하면서 예금금리와 대출금리의 차이가 커진 것으…
기아가 자연 임신을 통해 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김준영·사공혜란씨 부부에게 2025년형 카니발 9인승 모델을 선물했다. 지난 30일 동두천시청에서 김준영·사공혜란 부부와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경기 동…
전국 집값이 1주 전보다 0.01% 오르며 보합세를 유지한 가운데 서울은 0.0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31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01%, 수도권은 0.04% 올랐다.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0.09% 상승했…
오뚜기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평가에서 전년 B+ 대비 한 단계 성장해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환경 부문은 B+에서 A등급으로, 사회 부문은 A에서 A+등급으로 상승했다. 지배구조부문은 B+로 지난해와 같았다.한국 ESG기준원은 국내 최고 권위의 E…
현대자동차(005380)가 31일 처음 공개한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은 기존 수소전기차 ‘넥쏘’보다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50㎞ 늘렸다. 강철을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SUV 같은 강인한 느낌을 줬다. 수소충전소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으…
층층이 쌓인 통관 물품을 모두 들여다보지 않고도 유해 방사성 물질을 탐지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관세청의 협업으로 3차원 방사선 복합 탐지 장비가 개발됐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관세청은 3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관세행정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1.0 사업’ 성과…
우리금융지주 부당대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우리은행 전현직 임원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들은 오늘(31일) 오후 2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잘실질심사)을 받는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제1부(부장검사 김수홍)는 29일 부당대출 관여 혐의로 우리은행 현직 임원 A 씨…
옥시알은 31일 세르비아에 TUBALL™ 나노튜브 및 나노튜브 기반 제품을 생산하는 유럽 최초의 생산거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래핀 나노튜브 단독 생산시설 오픈식에는 전기차 및 배터리 주요 제조업체들이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그래핀 나노튜브란 탄소 원자들이 육각형 벌집 모양으로 연결되…
GC녹십자가 노벨파마와 함께 희귀질환 산필리포증후군(A형)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혁신신약의 임상 추진 현황을 공개했다.GC녹십자는 미국 최대 산필리포증후군 환우회인 산필리포 치료기금협의회(Cure Snfilippo Foundation)가 온라인 방식으로 주최한 산필리포커뮤니티 컨퍼런스인…
주택 시장에 다중 환승역 선호가 꾸준하다. 연결되는 노선이 많을수록 네트워크 효과도 뛰어나고 개발도 활발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관련 트렌드가 여전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제 트리플(3중), 쿼드러플(4중)을 넘어 펜타 역세권(5중)이 화두에 올랐다.‘펜타 역세권’은 5개 철도 노선…
김주형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공동 개최하는 그랜트 손튼 인비테이셔널(총상금 400만달러·약 55억원)에 참가한다.골프 전문 매체 ‘골프 위크’는 지난 30일(한국시각) “PGA 투어와 LPGA 투어 선수 16명이 그랜트 손튼 인비테이셔널에 나…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32주 연속으로 상승했으나, 오름폭은 2주째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부동산원 10월 넷째 주(28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01% 상승했다. 상승폭은 전주(0.02%)보다 0.01%포인트(p) 줄어들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과 자영업자들의 자율적인 상생안 마련을 위해 꾸려진 대화 기구가 공전을 거듭하면서 결국 외부 전문가들이 중재에 나서게 됐다. 다음 주 공개될 최종 권고안에는 배달의민족(배민)이 최고 중개수수료를 현행보다 1~2%포인트가량 내리고, 쿠팡이츠는 자영업자 측 추가 비용…
첨단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는 31일 ‘그래핀 멀티쿠커’가 美 타임지가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서울대 화학부 교수이자 차세대융합기술원 그래핀연구센터장인 홍병희 대표이사가 2012년 창업한 그래핀스퀘어는 화학기상증착법(CVD)를 이용한 대면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