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은, 소비자물가 상승률 4.7% 넘어설 것… ‘빅스텝’ 가능성 커져
한국은행이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7%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달 물가 전망치를 대폭 높인 지 한 달도 안돼 또 올려 잡은 것이다. 이에 따라 한은이 다음 달 기준금리를 한꺼번에 0.5%포인트 인상하는 ‘빅스텝’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창용 한은…
- 2022-06-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은행이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7%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달 물가 전망치를 대폭 높인 지 한 달도 안돼 또 올려 잡은 것이다. 이에 따라 한은이 다음 달 기준금리를 한꺼번에 0.5%포인트 인상하는 ‘빅스텝’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창용 한은…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김호영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21일 옥주현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옥주현이 지난 20일 서울 성동경찰서를 통해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캐스팅(배역)을 두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들 및 뮤지컬 배우 김호영에 대한 명예훼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

프랑스 파리 출장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는 21일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최초 우주발사체 ‘누리호’(KSLV-Ⅱ)‘ 발사가 성공하자 “해외에서 듣는 고국의 낭보가 더욱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금 전 2030 세계박람회 PT…

SK어스온이 국내 기술 강소기업과 협력해 기술 역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를 동시에 추진한다. SK어스온은 해양탐사 전문 업체 에이에이티(AAT)와 석유개발 및 탄소포집·저장(CCS, Carbon Capture & Storage)사업 분야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21일 발사에 성공하자 외신들도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하며 비중 있게 보도했다. 미국 CNN 방송은 “자체 개발한 누리호로 인공위성을 궤도에 성공적으로 쏘아 올렸는데 이는 지난해 실패한 후 급격히 발전한 우주 프로그램에…

이명박 전 대통령(81)의 일시 석방 여부가 이달 28일 결정될 예정이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검은 28일 ‘형집행정지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를 심의할 예정이다. 교수와 법조인, 의사, 시민단체 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가 형집행정지 신청의 타당…

우주 강국을 향한 꿈을 담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21일 오후 4시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날아올랐다. 지난해 1차 발사 당시 3단 로켓 엔진이 조기 연소 종료되면서 실패의 아픔을 경험했지만, 12년간 포기하지 않고 인고의 세월을 보낸 끝에 7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하는 성과…

중견기업계가 누리호 발사 성공을 축하하며 기술력과 기업가 정신을 제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1일 오후 논평을 내고 “세계 일곱 번째로 항공 우주 강국 대열에 뚜렷한 별을 새긴 누리호 발사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정부는 물론 프로젝트에 참여한 300여 개 기업의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 윤리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걱정 안 해도 된다”며 연일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대표는 보수 성향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윤리위 개최 당일인 22일 2013년 당시 성 상납 의혹의 장소로 지목된 대전 유성구의 한 호텔 폐쇄회로(CC)TV …

이은지(방산고)가 17년 만에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여자 배영 50m 준결선 진출 기록을 세웠다. 이은지는 21일 오후(한국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두나 아레나에서 열린 2022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배영 50m 예선에서 28초38의 기록으로 4조 7위이자 전체…

‘입학과 동시에 취업 보장’과 같은 문구로 홍보 활동을 벌이는 교육기관은 흔히 볼 수 있다. 물론, 사람들은 이런 홍보 문구가 대부분 과장되었다는 것을 안다. 그런데, 진짜로 이런 문구에 상당부분 부합하는 제도가 실제로 운영되고 있다. 바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이다. 이는…

오티비(OTB)코리아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메종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가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와 선물하기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메종마르지엘라 측은 소통 창구를 늘리면서 20~30대 젊은 세대 소비자를 확대하기 위해 …
![[IT운영관리] 10. "IT시스템 도입보단 운영관리가 더 중요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6/21/114041483.1.jpg)
“IT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끝이 아니다. 이후로 IT시스템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더 중요한 문제다” IT운영관리 업계 관계자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이다. 아무리 많은 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예산을 늘려도, IT인력과 자원,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반쪽짜…

문재인 전 대통령은 21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2차 발사에 성공한 것과 관련해 “자랑스럽다”고 축하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을 축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세계 7대 우주 강국을 증명했다…

한국 식료품 물가가 올 하반기에 8.4% 상승할 것이라고 일본 최대 증권사 노무라홀딩스가 전망했다. 특히 한국의 식료품값 폭등세가 아시아에서 인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가파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20일(현지 시간) 노무라홀딩스는 아시아 주요 국가의 식료품 가격 상승세를 담은 보고서…

광복 70년이 넘었어도 대한민국 역사학과 역사교육을 지배하는 일본 식민사학의 틀을 깨고 중국의 집요한 온갖 ‘역사공정’에 정면 대응하기 위한 매머드 국제학술제가 열린다. 우리 역사 복원과 바로세우기 운동을 펼치는 시민단체 (사)대한사랑이 20일부터 26일까지 ‘2022 대한국제학술문화…

CGV·롯데시네마에 이어 메가박스도 영화 관람 가격을 인상한다. 메가박스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7월4일부터 영화 관람가를 상향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가격 인상안에 따르면 일반·컴포트·MX관은 1000원, 돌비관은 2000원 오른다. 부티크·특별관의 경우 시간대·상영관별로 가…

전호환 동명대 총장은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린 마호니 미국 샌프란시스코주립대 총장과 ‘3+1 교류협력 프로그램’ 협정을 맺었다. 현지 취업-석사과정-취창업 등이 주요 내용인 협정은 동명대 3년, 샌프란시스코주립대 1년씩 배우고, 졸업과 동시에 1년간 현지 취업을 한 후 석사과정…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최초 우주발사체 ‘누리호’(KSLV-Ⅱ)‘ 2차 발사가 성공하자 연구원들에게 “국민을 대표해 치하드린다”며 “항공우주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영상회의실에서 참모들과 함께 누리…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미래를 축하하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부산에서 만나자”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170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의 우리나라 2030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