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노이 합의 결렬은 미국의 준비된 ‘빅픽처’였나
‘하노이 노딜’에 대한 반응은 제각각이다.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예비역 대장 K씨는 “그래도 하늘이 대한민국을 버리지 않았다”고 평가했지만, 다른 시각을 가진 이들도 적잖다. ‘노딜’의 충격을 솔직하게 표현한 이는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일 것이다. 하노이 회담이 있기 전 그는…
- 2019-03-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노이 노딜’에 대한 반응은 제각각이다.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예비역 대장 K씨는 “그래도 하늘이 대한민국을 버리지 않았다”고 평가했지만, 다른 시각을 가진 이들도 적잖다. ‘노딜’의 충격을 솔직하게 표현한 이는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일 것이다. 하노이 회담이 있기 전 그는…

시범경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류현진(32·LA 다저스)이 슬라이더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카멜백랜치에서 열린 캔자시스티 로열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1피안타 3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을 기록했다. 지난달 2…

가수 테이가 예능 ‘공복자들’에서 체중이 20kg 증가했다고 고백했다. 테이는 8일 방송한 MBC 예능 ‘공복자들’에서 24시간 공복에 도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테이는 한 달 식비로 300만 원가량을 지불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몸이 제 몸이 아니다”며 “대식가임에도 나름대로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수령의 혁명 활동과 풍모를 신비화하면 진실을 가리우게(가리게) 된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은 6∼7일 평양에서 열린 ‘제2차 전국 당 초급선전일꾼대회’에 보낸 서한에서 “수령은 인민과 동떨어져 있는 존재…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이산가족 화상상봉을 위한 장비 반출에 대한 제재 면제를 승인했다. 9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8일(현지시간) 정부가 신청한 남북 이산가족 화상상봉 관련 물자·장비 반출에 대한 대북제재 적용 면제를 결정했다. 대북제재위에…

하노이 회담 이후 북한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를 빠르게 진척시키는 신호가 연달아 포착되면서 북미 대화 국면의 핵심 관건으로 떠올랐다. 실제 움직임은 이미 지난달 중순부터 한미 정보당국에 포착됐지만 하노이 정상회담 결렬과 맞물리면서 향후 북미대화의 향방을 결정할 중대 변수가 될 …

9일 오전 2시20분쯤 전남 영광군 홍농읍 한빛원전 1호기에서 불이 났다. 불은 격납건물 원자로 냉각재배관 보온재에서 시작했다. 원전 소방대가 10여분만에 진화해 인적·물적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원전과 소방 당국은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빛원전 관게자는 “한빛 1호기는…

파키스탄 북부의 한 시골마을에서 결혼식 피로연에서 박수를 쳤다는 이유로 모두 9명이 명예살인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명예살인 사건을 언론에 폭로한 남성도 지난 6일 괴한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고 영국의 BBC가 보도했다. 문제의 발단이 된 것은 2011년 파키스…

8일 오후 4시35분쯤 부산 중부경찰서 보수파출소에 대만에서온 외국인 부부가 다급하게 달려왔다. 무언가 이야기를 하지만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상황에 김정문 경장은 스마트폰을 꺼내들었다. 번역 어플을 통해 김 경장이 듣게 된 관광객 부부의 사연은 다름아닌 버스에서 잃어버린 아들을 …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은 9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법이 만들어지면 여야 모두 막론하고 수사할 것”이라며 “공수처 수사 대상에 청와대도 있다”고 말했다. 조 수석은 이날 오전 0시 공개된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야당에서 주장하기를 공수처를 만들어서 야당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시범경기에서 3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홈구장 캐멀백 랜치에서 열린 캔자스시티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1피안타 무실점 3탈삼진 무사사구를 기록했다. 류…

미 공화당 중진인 피터 킹 뉴욕주 하원의원이 8일(현지시간) 북한의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재건 움직임으로 인한 북한 도발 가능성에 대해 “남한에서 최대 규모의 군사훈련을 재개해야 한다(we should go back to having full-scale military exerc…
강정호(32·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시범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팬들의 마음은 아직 풀리지 않았다. 피츠버그 지역 언론인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는 9일(한국시간) 피츠버그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일주일 동안 진행된 여론조사에서 37%의 팬들은 강…

경북 안동에서 미귀가 신고 된 80대 노인이 3일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9일 오전 7시 51분쯤 안동시 서후면의 한 공사현장 사무실 인근에서 A씨(84)가 숨져 있는 것을 공사현장 관계자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지난 6일 오전 8시55분쯤 집을 나간 뒤 귀가하지 않아…

‘엽기행각’과 ‘직원폭행’ 등 구속기소로 재판 중인 한국미래기술 양진호 전 회장이 횡령 혐의가 포착돼 경찰이 입건해 수사 중이다. 9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2010~2018년 회사 매각 대금 40억여원 및 일부 회삿돈 포함, 총 170억여원을 차명계좌로 통해 빼…

이른바 ‘머리카락 집착남’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모습을 보면 성적 쾌감이 든다고 고백했다. 8일 방송한 SBS ‘궁금한 이야기Y’에 따르면,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가발을 제작한다’며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머리카락 기부를 유도하던 ‘머리카락 집착남’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제가 왜 …

가수 장범준이 소유한 건물의 가격이 4년 만에 두 배가 올랐다는 보도가 나왔다. 9일 한 매체는 부동산 중계업자를 인용해 장범준과 어머니의 공동명의로 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제2종근린생활시설의 시세가 4년 만에 2배가 뛰었다고 보도했다. 장범준이 이 건물을 매입한 금액은 20억 원…

토요일인 9일 전국 고속도로는 평소 주말보다 교통량이 늘어 다소 혼잡하겠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향하는 하행선 정체가 오전 7~8시 시작해 오전 11시~낮 12시에 최대에 이르렀다가 오후 8~9시쯤 해소되겠다고 전망했다. 주요 노선의 경기, 충청권 정체는 오후 1…

배우 고아라가 드라마 촬영 중 부상을 당해 입원 치료를 받는다. 고아라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9일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면서 고아라가 7일 문경새재에서 진행된 SBS 드라마 ‘해치’ 촬영 중 달리는 신에서 넘어져 발목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아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금 혁명정세는 우리에게 유리하게 발전하고 있다”고 자평하면서도 동력 고취를 명목으로 선전·선동 사업의 변화를 주문했다. 9일 노동신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6~7일 평양에서 열린 제2차 전국 당 초급선전일꾼대회에 보낸 서한에서 최근 정세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