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mall, 업계 최대 간편결제 도입으로 2030세대 잡기 나선다
지난해 국내 간편결제 시장이 80조 수준으로 급성장한 가운데 CJmall(CJ몰)이 이커머스업계 최대 간편결제사를 도입하며 2030세대 잡기에 나선다. 올해 1분기 CJmall의 월 평균 간편결제 주문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월 평균 간편결제 주문금액은 2배 가까이 증가했…
- 2019-05-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국내 간편결제 시장이 80조 수준으로 급성장한 가운데 CJmall(CJ몰)이 이커머스업계 최대 간편결제사를 도입하며 2030세대 잡기에 나선다. 올해 1분기 CJmall의 월 평균 간편결제 주문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월 평균 간편결제 주문금액은 2배 가까이 증가했…

그룹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모델과 사귀는 것이 아니냐는 일부 추측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규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오해를 하고 있는 팬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라며 “스페셜 영상의 여자분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여자 모델이다. 촬영할 때 마주친적도 없음…
![[날씨]17일 ‘한낮 30도’ 초여름 날씨 계속…제주도 100㎜ 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16/95547305.2.jpg)
금요일인 17일에도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육박하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제주도 등 일부 지역은 비가 내일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17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
미국이 한국을 자동차 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블룸버그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서명할 행정명령안을 입수했다며 한국, 캐나다, 멕시코가 자동차 관세에서 면제될 것이라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그동안 수입 자동차와 부품에 …

르노삼성자동차가 1년 가까이 끌어온 노사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에서 마침내 합의를 이끌어냈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해 온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에서 노사간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삼성 노사는 지난 14일 오후 2시 28차 본…

신하균·이광수·이솜 주연의 ‘나의 특별한 형제’가 더불어 사는 삶과 함께하는 세상의 가치를 이야기하면서 손익분기점 돌파라는 성과를 거뒀다. 물량공세를 퍼붓는 대작들도 최근 도달하기 어려운 ‘고지’에 오른 영화는 잔잔한 반향을 이어가고 있다. 1일 개봉한 ‘나의 특별한 형제’(감독 육…

서울 구로구 안양교 동쪽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크레인 전복 사고 수습이 지연되면서 16일 출근 시간대 교통 혼잡이 빚어졌다. 구로소방서에 따르면 15일 오후 4시40분경 안양교 아래 공사현장에 있던 대형 굴착기계가 바닥 고정작업 중 안양교 위쪽으로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2018년 임금및단체협상(임단협)을 진행 중인 르노삼성 노사가 제 29차 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르노삼성 노사는 밤샘토론을 거쳐 16일 기본급 동결 및 이에 따른 위로금 및 성과급 지급안을 포함한 임단협에 잠정 합의했다. 노사가 잠정합의안을 내놓은 건 지난해 6월 첫 상…

‘닥터 프리즈너’가 수목극 1위 자리를 지키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 2TV ‘닥터 프리즈너’는 31회 13.2%, 32회 15.8%를 기록해 수목극 왕좌를 지켰다. 방영 내내 수목극 1위 자리를 지키던 ‘닥터 프리즈너’…

여성을 집단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수 최종훈씨(29) 등 이른바 ‘단톡방 멤버’ 5명이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16일 구속 상태인 최씨와 회사원 권모씨 등 2명을 비롯해 총 5명을 기소 의견으로, 1명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최씨는 …

소주와 맥주 가격이 동시에 오르면서 ‘소맥’ 1만원 시대에 접어들었다. 과자업체들도 일제히 가격을 인상해 서민 장바구니 그늘은 더욱 짙어지는 분위기다. 업체들은 원재료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한다. 최근 대부분 먹거리 가격이 오르는 이유다. 하지만 …

한반도 통일에 적어도 1조 달러(약1191조원)의 비용이 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미국의소리(VOA)방송에 따르면, 미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의 마커스 놀랜드 부소장은 15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카네기국제평화기금 토론회에 참석해 한반도 통일 비용이 한국의 연간 국내총생산(G…

한 남성이 극심한 복통으로 병원 응급실에 실려온다. 의료진은 그가 비만인데다 최근 혈압약을 끊었다는 말에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하지만 실제로 그는 임신 중이었고 산통을 겪고 있는 성전환자였다. 몇 시간 뒤에 검사결과 태아가 확인되었지만 너무 늦었다. 결국 이 남성은 태아를 사산…

바비킴(Bobby Kim)이 컴백한다. 소속사 스타크루이엔티는 16일 “4년6개월의 오랜 침묵을 깨고 바비킴이 오는 17일 오후 6시 미니앨범 ‘Scarlette(스칼렛)’을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앨범 ‘Scarlette(스칼렛)’에는 떠난 여인과의 …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1심 판결 선고 공판이 16일 오후 3시 진행된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최창훈 부장판사)는 이날 이 지사가 받고 있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및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등 혐의에 대한 유무죄를 판단한다.…

역사 강사 이다지가 100억 계약금 루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다지는 1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쓰앵님의 은혜’ 편에 출연했다. 과거 EBS에서 강의했던 이다지는 강의 실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연예인 못지않은 외모로 유명하다. 특히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면서…

말다툼 과정에서 아내를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15일 체포된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55)은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김포지구 부대표 등을 지낸 인물이다. 유 전 의장은 2002년 제3대 김포시의회 의원을 시작으로 정계에 입문했으며, 2008년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김포지구 부대표, 2…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가 개최한 서머 콘서트의 첫 무대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은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2019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 콘서트 시리즈(2019 Go…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55)이 아내를 폭행해 살인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김포경찰서는 15일 유승현 전 의장을 폭행치사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4시 57분께 김포시 양촌읍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아내 A 씨(53)를 술병 등으로 수차례 폭행해 숨…

#. 30대 직장인 이명선씨(가명)는 매운 음식 마니아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은 날이면 저녁 메뉴로 매운 막창, 닭발, 떡볶이 등을 시켜 먹으며 중독성 있고 자극적인 맛으로 해소한다. 최근에는 중국 향신료 ‘마라’에 푹 빠져 이를 접목한 음식을 찾으며 일상 속 재미를 찾고 있다.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