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총련 고위관계자 “김정은 서울 답방 이뤄질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이뤄질 것이라고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고위관계자가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조총련 고위관계자는 “김 위원장이 약속대로 서울을 답방할 것”이라면서도 “역시 열쇠는 2차 북미 정상회담에 달렸다”고 RF…
- 2018-1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이뤄질 것이라고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고위관계자가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조총련 고위관계자는 “김 위원장이 약속대로 서울을 답방할 것”이라면서도 “역시 열쇠는 2차 북미 정상회담에 달렸다”고 RF…

지난 28일 강원 삼척시 미로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13시간 만에 진화됨에 따라 진화인력이 잔불정리와 뒷불감시를 벌이고 있다. 29일 강원도 동해안산불방지센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43분 강원 삼척시 미로면 하정리 17번지에서 발생한 불은 주택 1채와 산림 10㏊를 태우고 오전 9…

청와대 특별감찰반 근무 당시 비위 사실이 확인돼 중징계가 요청된 김태우 검찰수사관이 직위해제됐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이날 김 수사관에게 직위를 해제한다는 인사발령통지서를 통보했다. 대검 감찰본부가 전날 수사 개입 시도 및 골프 등 향응 수수 등 각종 비위로 김 수사관의…

인기리에 종영했던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병헌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고싶었소”라는 글과 함께 ‘미스터 션샤인’ 배우들과 찍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병헌은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김민정 등 배우들을 비롯해 …

영화배우 출신 BJ 강은비가 ‘2018 아프리카TV 페스테벌 BJ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강은비는 2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18 아프리카TV 페스티벌 BJ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그는 이날 상을 받고 “BJ로 도전할 때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은 ‘…

29일 오전(현지시간)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 인근 해상에서 규모 6.9 지진이 발생해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가 곧 해제됐다.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9분께 민다나오 섬 남동쪽 제너럴산토스에서 동쪽으로 193㎞ 떨어진 해상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

정의당이 29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장애인 비하 발언에 대해 “집권 여당 대표의 ‘비하 노트’가 나올 지경”이라고 비난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정호진 대변인, 집권여당 이해찬 대표의 반복적인 비하 발언은 실수라 할 수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정 대…

2018년에는 성차별 관련 논란이 거셌다. 논란은 1월 현직 검사가 직접 검찰청 내부의 성추문을 폭로하는 미투(Me too)운동과 함께 시작됐다. 이어 정치·경제·문화·예술계에도 들불처럼 미투운동이 번졌다. 여성계는 한국 사회에서 여성으로 살아가는 것의 불리함과 어려움을 털어놓았다.…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멍완저우(孟晩舟)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부회장 사태 이후 중국에서 체포된 캐나다인 3명 중 1명이 석방됐다. 캐나다 정부는 28일(현지시간) 중국에서 구금된 새라 맥아이버(Sarah McIver·여)가 풀려났으며 이날 캐나다로 귀국했다고 확인했다. …

손흥민(26?토트넘)이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가 발표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워랭킹에서 1위를 유지했다. 스카이 스포츠는 29일(이하 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활약을 반영한 파워 랭킹을 발표했다. 파워랭킹은 최근 5주 동안 선수들의 경기력을 32개 척도로 비…
![[날씨]30일 연말 한파 계속…체감온도 ‘영하 20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29/93485135.2.jpg)
일요일인 30일에도 아침 기온 영하 10도, 체감온도 영하 20도의 한파가 계속 이어지겠다. 일부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 기상청은 이날(30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

자유한국당이 29일 조국 민정수석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과 관련 “국민의 대표인 국회에서 국민적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히고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민간인 사찰, 블랙리스트 작성 등 부하 직원의 일탈로 책임을 회피할 것이 아니라 공직자로서…

SK 와이번스에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제이미 로맥(33)이 지난 2년간의 한국 생활을 되돌아봤다. 올해 한국시리즈 우승의 기쁨을 맛본 뒤 자택이 있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으로 돌아가 비시즌을 보내고 있는 로맥은 28일(한국시간) 지역지 캐나다 더 런던 프리 프레스와의 인터뷰를 통…

일본은 한국 해군 함정이 레이더로 해상자위대 초계기를 조준했다는 증거자료라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지만, 자국 주장에 결정적 증거가 될 수 있는 ‘레이더 주파수 정보’는 공개를 거부했다. 29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방위성이 전날 한일 레이더 갈등 관련 영상을 공개하자 한국 측은 초계기가…

이집트의 관광명소인 기자 피라미드 인근에서 폭발물이 터져 관광객들과 이들을 인솔하던 가이드 등 4명이 사망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8일 오후 6시15분께 이집트 카이로 외곽의 기자 피라미드에서 4km가량 떨어진 알하람 지역 도로변에서 사제폭탄이 폭발했다. 이로 …

‘아프리카 시상식’이라 불리는 ‘2018 아프리카TV 페스테벌 BJ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배우 강은비가 수상 소감을 남겼다. 강은비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가 뭐래도 난 내가 자랑스러워. 하지만 좀 내성적이야. 그래도 상처는 안 받아. 난 예쁘니까”라는 글과 함께 …

충북 청주흥덕경찰서는 29일 환자 개인정보를 도용해 수면제 ‘졸피뎀’을 수십차례 처방받은 혐의(국민건강보험법 위반 등)로 전직 간호사 A(45·여)씨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12년 초부터 지난 4월까지 6년간 자신이 근무하던 청주지역 병원 3곳에서 70여 차례에 걸쳐 졸피뎀…
FA 시장에 나온 포수 중 최대어인 야스마니 그랜달(30)이 4년 6000만 달러 제안도 거절했다. 미국 LA 지역 언론인 LA 타임스는 29일(한국시간) 그랜달이 뉴욕 메츠가 제안한 4년 6000만 달러의 조건을 거절했다고 전했다. 메츠는 대신 윌슨 라모스와 2년 1900만 달러에…

야권은 29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장애인 비하 발언 논란과 관련해, 이 대표의 발언 문제가 너무 잦다는 점을 지적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표의 잦은 망언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집권여당 대표로서의 자질을 의심케 한다”고 비난했다. 윤 수…
야권은 29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장애인 비하 발언 논란에 대해 일제히 맹폭을 퍼부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잦은 망언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대단히 부적절하고 집권여당 대표로서의 자질을 의심케 한다”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