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은혜 “한유총 집단행동시 공정위 조사에 국세청 세무조사” 강력 경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이 정부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에 반발해 집단행동에 나설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까지 동원해 대응하겠다고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정부는 30일 오전 8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 강화 관련 관…
- 2018-10-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이 정부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에 반발해 집단행동에 나설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까지 동원해 대응하겠다고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정부는 30일 오전 8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 강화 관련 관…

홈쇼핑 채널 GS샵은 작년 겨울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검정색 롱패딩 판매 비중이 줄어드는 대신 올해는 다양한 색상의 롱패딩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블랙 색상이 전체 판매량 90%에 달하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블랙 이외 색상의 판매량이 40%를 넘어…

개그맨 김재우가 아빠가 됐다. 김재우는 30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천수는 이천수를 이대호는 이대호를 빅파이는 빅파이를”이라는 글을 남겼다. 더불어 “미안하다아들아 #쓸데없는걸 #물려줘서 #오늘부터 #아빠의길”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 세상에 온 걸 축하해”라는 글을 덧붙이…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의 사용시간이 감소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30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2년 동안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가지 앱의 사용자 총 사용시간 추이를 발표했다. 유튜브는 2016년 9월 총 사용시간이 117억분…

올해 대기업에 입사한 신입사원의 평균 초봉은 3748만원으로 중소기업의 초봉 2636만원보다 약 1100만원이나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알바콜과 함께 최근 1년 내 입사한 대졸 신입사원 992명을 대상으로 초임연봉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다. 신…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남편을 둔기로 폭행해 숨지게 한 A씨(66·여)를 살인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10시30분쯤 상당구의 한 주택에서 남편 B씨(77)의 머리를 둔기로 수차례 내리쳐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방 안에서는 범…

미국이 11월 말 미중 정상회담에서 무역 관련 합의에 실패할 경우 12월 초 모든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조치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11월…

지난 주말부터 이어진 폭우와 강풍으로 이탈리아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했다. 특히 도심 전체의 75%가 잠긴 베네치아를 여행 중인 한국인들은 울상을 짓고 있다. 29일 뉴스통신 ANSA에 따르면, 시속 100㎞가 넘는 강풍을 동방한 집중호우로 롬바르디아, 베네토, 프리울리-베네치아 줄…
실망스러운 용병술로 월드시리즈 우승을 놓쳤지만 로버츠 감독은 내년 시즌에도 다저스 지휘봉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 유력지 LA타임스는 29일(한국시간) 앤드류 프리드먼 LA 다저스 사장이 데이브 로버츠 감독과 장기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LA타임스는 올…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의 행보에 대해 당내 적잖은 잡음이 나오고 있다. 253개 당협위원장 선임이라는 큰 권한을 쥐었지만 최근 전 위원의 발언은 당 비대위원장의 권한을 넘어선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자신을 영입한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신경전을 하고 있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

절치부심이라는 사자성어가 떠올려지는 이청용의 활약상이다. 주위에서 비관적인 전망들이 쏟아졌을 때 그 누구보다 괴롭고 부담되고 두려움도 들었을 당사자지만 이를 악물고 마음을 다잡으며 스스로를 채찍질한 덕분에 부활의 날갯짓에 성공하고 있는 모양새다. ‘블루 드래곤’ 이청용이 예의 모습…

독일 2부리그로 무대를 옮긴 이청용(30·VfL 보훔)이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축구팬들은 향후 국가대표 선발을 기대하며 응원했다. 이청용은 30일(한국시간) 독일 보훔의 루르슈타디온에서 열린 얀 레겐스부르크와의 2018-2019 독일 분데스리가2 홈경기에서 3도움 만점활약을 펼쳤다…

개혁개방의 총설계사 덩샤오핑의 장남 덩푸팡(鄧樸方, 73 )이 “중국은 주제를 잘 알아야 한다”며 시진핑 주석에게 쓴소리를 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0일 보도했다. 중국 장애인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덩푸팡은 지난 달 장애인협회 모임에서 “중국은 제 주제를 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지역 사회에서 돌보는 ‘다함께돌봄’ 센터가 2022년까지 1800개소 생긴다. 보건복지부는 ‘다함께돌봄’ 센터를 2019년 200개, 2020년 400개, 2021년 400개, 2022년 800개 총 1800개를 추가 설치한다고 30일 밝혔다. 복지…

뮤지컬배우 함연지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29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함연지가 등장해 이목이 쏠렸다. 이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함연지가 수백 억을 보유한 연예인 주식부자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1992년생인 함연지는 오뚜기 창업주인 함태호 명예회장의 손녀…

요즘 인기 있다는 한 드라마에는 ‘신데렐라 기억장애’라는 독특한 병을 앓는 남주가 나온다. 자고 일어나면 어제의 기억이 모두 사라지는, 그래서 마치 밤 12시 ‘땡’하면 마법이 풀리는 신데렐라 같다고 해서 지어진 병명인 것 같다. 우리가 잘 아는 신데렐라 스토리는 ‘12시 땡’을 …

영화 ‘여곡성’(유영선 감독)이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권에도 수출을 확정했다. 30일 (주)스마일이엔티에 따르면 ‘여곡성’은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독일, 오스트리아,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수천명의 중미 출신 이민자 행렬(캐러밴)이 미국으로 향하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이들의 유입을 막기 위해 멕시코 국경에 5000여명의 군대를 배치할 방침을 밝혔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공군의 테렌스 오쇼너시 장군은 29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이 국경…
이탈리아 전역이 ‘물폭탄’을 맞아 최소 7명이 숨지고 수상도시 베네치아의 범람 수위가 10년만에 가장 높아지지는 최악의 폭우 피해를 입었다. AFP통신은 지난 주말부터 이어진 폭우와 강풍으로 이탈리아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미국이 중국 D램 제조회사인 푸젠진화반도체(JHICC)에 대한 미국 기업의 수출을 제한하는 조치를 내렸다. 미국 상무부는 29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발표한 성명을 통해 “10월 30일부터 푸젠진화에 대한 수출 제한 조치를 시행한다”며 “이 기업은 미국의 국가안보 이익에 반하는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