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슨 전 대사 “美 인내심 가져야”…스몰딜이 적절한 타협안
빌 리처드슨 전 유엔주재 미국 대사는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게 북한에 대해 좀 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사전 합의없이 (3차) 정상회담에 뛰어들면 안 된다고 밝혔다. 리처드슨 전 대사는 뉴멕시코 주지사를 지냈으며 이 시절 북한을 여러 차례 방문했었다. 의회…
- 2019-04-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빌 리처드슨 전 유엔주재 미국 대사는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게 북한에 대해 좀 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사전 합의없이 (3차) 정상회담에 뛰어들면 안 된다고 밝혔다. 리처드슨 전 대사는 뉴멕시코 주지사를 지냈으며 이 시절 북한을 여러 차례 방문했었다. 의회…

부산 동래경찰서는 22일 외제차를 훔쳐타고 도피 생활을 하다 경찰이 쫓아오자 남의 주거지에 침입한 혐의(절도, 주거침입 등)로 문모씨(21)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문씨는 지난해 8월 25일 오전 4시43분쯤 부산 동래구 명륜동의 한 도로에 세워진 벤츠 안에 들어가 뒤지다 훔칠만한 물…
최경주(49·SK텔레콤)가 약 13개월 만에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최경주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하버 타운 골프 링크스(파71·7099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RBC 헤리티지(총상금 690만달러) 마지막 라운드에서 버디 4…

미국의 유명 암센터가 중국인 연구자 3명을 추방하자 중국이 이를 맹비난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2일 보도했다. 미국 최고의 암센터인 MD 앤더슨 암센터는 지난 19일 암과 관련한 고급 기술을 절도한 혐의가 있다며 중국인 연구자 3명을 추방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지난주 대비 소폭 상승한 48.2%로 5주째 긍·부정 평가가 팽팽한 것으로 22일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5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4월3주차 주간집계 …

'김사랑 콜라겐'으로 유명한 뉴트리 에버콜라겐이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수상 기념으로 인기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콜라겐은 뉴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피부미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최근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먹는 콜라겐'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

22일 오전 경북 울진군 부근 동해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45분 19초께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km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일어났다. 발생 위치는 북위 36.86, 동경 129.80이다. 발생 깊이는 21㎞다. …
추신수(37·텍사스 레인저스)가 2루타를 비롯해 3출루 경기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추신수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경기에 1번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2볼넷 3득점을 기록했다…

경찰이 경남 진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방화·살인사건’의 피의자 안인득(42)에 대한 현장검증을 주민들의 트라우마를 고려해 실시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 진주경찰서는 안인득에 대한 현장검증 시행여부를 신중하고 검토하고 있지만 반드시 해야될 절차는 아니라는 입장을 22일…

22일 오전 5시45분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발생한 뒤 8건의 지진 감지 신고가 들어왔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지진의 발생 위치는 북위 36.86, 동경 129.80이다. 발생 깊이는 21㎞다. 지역에서 느끼는 지진 정도를 나타내는 ‘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이번 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최가 확실시된다. 김 위원장 집권 후 북러 정상회담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미 비핵화 협상의 정체 국면에서 북러의 밀착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러시아는 북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비핵화…
우리 정부는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폭발물 공격을 규탄하며, 다수의 인명 희생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정부는 이날 외교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스리랑카 각지에서 무고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발생한 폭발물 공격으로 수많은 인명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이번 폭력 행위를…

신한금융지주에 이어 우리금융지주와 NH농협금융지주도 퇴직연금 수수료율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 신한금융발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경쟁에 불이 붙기 시작한 것이다. 앞서 신한금융은 오는 6월부터 계열사 단위의 퇴직연금 사업을 그룹 차원의 매트릭스 체제로 확대·개편한다고 발표했다. 개편안…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5당 원내대표들이 22일 오전 11시 회동한다. 지난 8일 소집 이후 의사일정도 정하지 못한 채 꼬일 대로 꼬인 정국의 실타래가 풀릴지 관심이 쏠린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문 의장의 주재로 열리는 회동에는 홍영표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김관영 바른미…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통신네트워크 장비 사업을 하는 중국 화웨이가 국내 진출에 유독 공을 들이는 까닭은 무엇일까. 화웨이가 공헌했다고 자부하는 전세계 통신 커버리지 구축도 스마트폰도 국내 기업이 잘 해내고 있고, 시장도 그리 크지 않은 한국인데 말이다. 궈 핑 화웨이 순환회장(53)…
강정호(32·피츠버그 파이리츠)가 3경기 연속 안타에 실패했다. 강정호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6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 4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전날 시즌 3호 홈런을 때려냈던…

카자흐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의 마지막 일정을 소화한다. 일정은 먼저 조국수호자 기념비 헌화와 식수로 시작된다. 조국수호자 기념비 헌화는 외국 정상의 카자흐스탄 국빈방문시 필수 일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대통령궁을 찾아 공…

서초대로 내방역~서초역 구간을 직선으로 연결하는 ‘서리풀터널’이 22일 오전 5시 개통했다. 서초동 서리풀공원 내 국군정보사령부 부지로 인해 중간이 끊어진 채 개통됐던 서초대로가 40년만에 완전 연결된 것이다. 서초대로는 이수역사거리~강남역사거리 총 3.8㎞를 연결하는 왕복 8차선…

집회 중 불법행위 혐의를 받는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이번 주부터 경찰 조사에 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사 대상이 된 조합원들의 출석 불응과 경찰의 압수수색으로 고조된 긴장관계도 어느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22일 경찰과 민주노총에 따르면 지난달 27일과 지난 3일 집회 과정에서 폭행 …

밤사이 경북 영덕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발생해 주민들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45분께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났다. 당초 기상청은 이 지진을 규모 4.0으로 발표했다가 규모 3.8로 바로 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