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눈치볼 이유 없다”…한미회담 앞두고 연일 南 압박
북한 매체가 3일 “북남관계, 민족문제 해결에서 외부세력의 눈치를 보거나 그에 의존할 이유가 없다”며 민족자주 원칙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남 압박수위를 높여가는 모습이다.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그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라는 제목의…
- 2019-04-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 매체가 3일 “북남관계, 민족문제 해결에서 외부세력의 눈치를 보거나 그에 의존할 이유가 없다”며 민족자주 원칙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남 압박수위를 높여가는 모습이다.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그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라는 제목의…
생명과학기업 비비에이치씨(회장 이계호)의 산하 연구기관인 줄기세포 치료 연구원 STRI(Stem cell Treatment & Research Institute)가 줄기세포를 활용한 파킨슨 질환 치료에 고무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STRI는 협력병원인 97.7B&…

‘딸 부정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딸의 KT 계약직 입사 지원서를 이 회사 서유열 전 홈고객부문 사장에게 직접 전달했다는 진술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3일 검찰에 따르면 KT 부정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김 의원이 2011년 자신에…

현대백화점이 봄 정기 세일 기간인 14일까지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청과, 야채, 수산 등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봄을 맛봄!’ 행사(사진)를 진행한다. 11일까지 제철 과일인 ‘H-sweet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당일 판매가에서 3000원, 14일까지 주꾸미를 당일 …

성관계 불법 동영상 촬영·유포 혐의로 구속된 가수 정준영(30·구속)의 단체 카카오톡방에 가수 로이킴(25 본명 김상우)이 포함돼 있던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로이킴과 '빅뱅' 전 멤버 승리,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와의 인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전날 한 매체는 정준영이 불법으로 촬영…

세계자연기금(WWF)은 지난 3월30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어스아워(Earth Hour)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1년에 1시간 전등을 끄고 환경 문제 대응의 의지를 보여주는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올해는 총 188개국이 참가했다. 국내에선 …

전자랜드가 30일까지 ‘혼수 이사 대축제’(사진)를 진행, 프리미엄 제품 구매 고객에게 LED TV를 증정한다. LED TV는 삼성전자 또는 LG전자 브랜드 중 단일브랜드로 700만 원 이상 구매하면서 총 결제 금액이 100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제공한다. 동시에 구매품목 수가…

가수 정준영(30)이 불법 촬영한 영상물을 공유한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이 또 파문을 일으켰다.소문으로 떠돌던 가수 로이 킴(26)이 이 카톡방 멤버로 확인되면서 논란은 확산일로다. 경찰은 로이킴을 참고인 조사하는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로이킴이 대화방에서 오가는 불법촬영물 …

홈플러스 멤버십 ‘마이 홈플러스’ 회원이 출범 1년만에 600만 명을 돌파(사진)했다. 총 회원 수 634만1471명으로 하루 평균 약 1만7000명씩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포인트 적립 조건과 한도를 없애고 결제금액의 최대 2%라는 적립률을 갖췄다.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4·3 보궐선거 투표가 3일 오전 6시를 기해 총 151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PK(부산·경남) 민심의 선택을 받게 될 당선자는 이날 밤 10시30분께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유권자 수가 적은 기초의원은 이보다 더 빨리 당선자가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경기지역 홍역환자가 11명으로 늘었다. 경기도는 지난 2일 홍역 의심환자 9명을 대상으로 확진검사(PCR)를 실시한 결과, 4명이 추가 확진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내 홍역 확진자는 지난 1일 확진을 받은 7명을 포함, 모두 11명으로 증가했다. 지난 1일 안양시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지금 청와대의 차관급 낙마인사가 11명이고 청문보고서 강행이 12명”이라며 “이쯤되면 민정수석을 교체해도 3~4번의 교체할 만한 사안”이라고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정수석의 업…

배동현 총괄 부회장이 취임 후 첫 창성그룹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3일 발표된 조직개편의 핵심은 각 계열사 대표이사 체제전환으로 주요계열사 대표이사는 모두 내부에서 선발됐다. ㈜창성은 본사 및 각 사업부문별 3명의 대표이사 선임과 동시에 ‘4본부 1연구소 1법인’으로 개편된다…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흑석동 부동산 투기 논란으로 사퇴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10억원을 대출받는 과정에서 예상 임대 수익을 조작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종석 의원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문제인사 관련 긴급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김 전 대변인이 국민으로부터 상가…

지난 2월 300인 이상 대기업 사업장의 취업자수 수치를 놓고 통계청과 고용노동부 통계 자료가 엇갈려 혼란이 일고 있다. 3일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에 따르면 지난 2월 300인 이상 사업장 취업자수는 245만9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247만3000명)보다 1만4000명 감…

변종 마약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SK그룹 창업주 손자에게 마약을 제공한 30대가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인천경찰청 마약수사대는 3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된 SK그룹 창업주의 손자 최모(32)씨에게 마약을 제공한 판매책 이모(30)씨가 자…

국내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대표 김유진)은 개인 컵을 이용하는 크라운 멤버십 회원에게 초록크라운 1개 추가 적립과 제조 음료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리스커피는 ‘그린커피라이프’ 실천을 위한 머그, 텀블러 등 개인 컵 사용 권장에 힘쓰고 있다. 이에 매장 내에서 고객들의 …

난치병을 앓던 몸무게 약 20㎏ 일본 여성이 자신과 태아가 모두 사망할 수도 있는 위험을 무릅쓰고 임신 27주 만에 제왕절개로 남자아이를 출산했다. 1일 아사히신문 인터넷판에 따르면 나고야시에 사는 데라시마 지에코(寺嶋千惠子·32) 씨는 난치병인 척수성근위축증(SMA)으로 제대…

‘MVP 맞대결’이 펼쳐진다. 울산 현대모비스 라건아와 전주 KCC 이정현이 불꽃 튀는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와 KCC는 3일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2018-19 SKT 5GX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정규시즌 우승팀 현대모비스의 이번 봄농구 첫 경기. K…

정부가 비무장지대(DMZ) 평화둘레길 조성에 43억여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3일 통일부에 따르면 정부는 제304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DMZ 평화둘레길 조성에 대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의결에 따라 DMZ 평화둘레길 조성 사업 지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