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의회내 성범죄 심각…성폭행 경험 女의원 ‘25%’
유럽 각국의 의회 내에서 여성들에 대한 성차별과 괴롭힘, 성폭력 등이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16일(현지시간) 국제의회연맹(IPU)과 유럽평의회 의회협의체(PACE)가 45개국 의회에서 근무하고 있는 123명(81명 하원의원·42명 의회 직원)의 여성을 인터뷰한 결과에 따르면, 유…
- 2018-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 각국의 의회 내에서 여성들에 대한 성차별과 괴롭힘, 성폭력 등이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16일(현지시간) 국제의회연맹(IPU)과 유럽평의회 의회협의체(PACE)가 45개국 의회에서 근무하고 있는 123명(81명 하원의원·42명 의회 직원)의 여성을 인터뷰한 결과에 따르면, 유…

사실상 정계복귀 시동을 걸기 시작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 등을 겨냥 “오죽하면 당원도 아닌 분들이 당에 들어와 혁신을 주장하는 상황이 됐다면 이미 그 당은 자정 기능을 상실한 것”이라고 직격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과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손을 잡고 베트남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한다. 아시아나항공은 KOICA와 공동으로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 Inclusive Business Solution)을 진행하는…

일본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연내 방일 추진을 포기하고 내년 연초 이후로 일정을 조정할 방침이라고 17일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위안부 문제 관련 2015년 12월 한일 합의, 해상 자위대 욱일기 게양 문제 등을 둘러싸고 한일 정부의 마찰이 표면화됐다는 점을 배경…

전화번호를 이용해 특정인의 성매매 기록을 확인해주는 유흥탐정 사이트를 처음으로 개설해 운영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A씨(36)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난 16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A씨는 지…

우루과이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국, 일본과 아시아 평가전을 치른 소감을 밝혔다. 우루과이는 16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3-4로 패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의 강팀인 우루과이는 한국에 1-2로 패한 데 이어 일본에게도 지면서 아시아 원…

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2019년 보궐선거를 치르게 될 지역구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방문한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트윗이 논란이다. 정 전 의원은 16일 트위터를 통해 "경남 창원시에 강연왔어요. 모르고 왔는데 내년 4월 보궐선거가 있는 지역이랍니다.…

금호타이어는 18일부터 이틀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형 트럭 및 버스를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와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송산포도(평택 방향), 여주(강릉 방향), 신탄진(서울 방향), 청도(부산 방향) 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척추과학침대 쓰리에이치가 ‘제42회 국가생산성대상 한국생산성본부회장표창’을 수상했다. ‘제42회 국가생산성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제도이다. 시상식 관계자는 “쓰리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는 아티스트 낸시랭(박혜령)이 남편 왕진진이 성관계 동영상으로 협박을 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왕진진은 “협박한 사실은 조금도 없다”라고 반박했다. 17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왕진진은 “(성관계 동영상을 이용해) 협박한 사실이 없다”라고 밝혔다. 앞서 낸시랭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넥슨코리아와 ‘피파(FIFA) 온라인4’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피파 온라인은 EA코리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이다. 아디다스는 축구화 ‘스펙트럴 모드 팩’ 출시를 기념해 이번 공동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전 남자친구가) 치마에 소변을 보았다, 집에서 나가게 해달라”는 여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특수부대 나왔다”며 욕설을 퍼붓고 손목을 비튼 3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8단독 민소영 판사는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기소된 A씨(30)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

서울 지하철 최고 혼잡 구간은 9호선의 염창→당산행 급행열차로 나타났다. 1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재호 더불어민주당의원이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지난해 기준 서울 지하철 1~9호선 중 9호선이 평균 혼잡도 175%로 가장 붐볐다. 혼잡도는…

러시아 월드컵 출전에 이어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기세를 높였던 이승우(20·헬라스 베로나)가 A매치 3경기 연속 기회를 얻지 못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 체제에서 이승우의 대표팀 내 입지가 불안하다. 이승우는 지난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파나마와의 평가전에서 90분…

2015년 6월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서명 용지를 청와대에 전달하려다 경찰에 의해 가로막힌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항소심도 정부가 총 1200만원을 배상하도록 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항소5부(부장판사 이근수)는 17일 유가족과 시민단체 회원 12명이 정부와 당시 서울종로경찰…

배우 이아현이 ‘플로랄폼(꽃꽂이할 때 꽃을 꽂는 장치)’을 가지고 놀이를 하는 남편과 딸들에 발끈했다. 이아현은 16일 방송한 tvN 예능프로그램 ‘둥지탈출 시즌3’에 남편 스티븐리, 딸 유주·유라와 모습을 비췄다. 남편 스티븐리가 딸 유주·유라와 플로랄폼을 가지고 조각 공예 놀이…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겸 감독선임위원회 위원장은 러시아 월드컵 후 “더 좋은 축구, 보다 수준 높은 축구를 하고 싶다는 선수들의 목마름을 보았다. 지금 우리 선수들은 정말 배고픈 환경에 놓여 있다. 그런 모습을 파악하면서 너무도 강한 동기부여가 됐다. 정말로 전력이 나아져서 선수…

해외 유학파들이 국내 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으며, 10명 중 7명이 퇴사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아르바이트 O2O 서비스 알바콜이 해외 유학경험이 있는 직장인과 구직자(1218명)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시행한 결과, 유학파의 92%는 국내기업 취업준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준이 미쳤다’고 비판한지 일주일 만에 또다시 연준의 금리인상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1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나에게 가장 위협이 되는 존재는 연방준비제도(Fed)이다. 그들은 금리를 너무 빨리 올리고 있고, 너…

가야문화권 출토 중요 유물에 대한 보물 지정이 추진된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가야문화권 출토 중요 매장문화재 37건(1차 9건, 2차 28건)을 대상으로 국가지정문화재(보물) 지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열린 동산문화재분과위원회 소위원회에서는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