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69년 만의 초호화 국왕 대관식…금 가마 타고 등장
4일(현지시간) 대관식을 통해 짜끄리 왕조의 10번째 국왕 자리에 오른 마하 와찌랄롱꼰(라마 10세) 태국 국왕이 5일 처음으로 국민과 만났다. 69년 만에 열린 국왕 대관식에 20만명의 시민들이 방콕 거리를 가득 메웠다. AFP통신에 따르면 대관식 이틀째를 맞은 이날 국왕은 보석…
- 2019-05-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일(현지시간) 대관식을 통해 짜끄리 왕조의 10번째 국왕 자리에 오른 마하 와찌랄롱꼰(라마 10세) 태국 국왕이 5일 처음으로 국민과 만났다. 69년 만에 열린 국왕 대관식에 20만명의 시민들이 방콕 거리를 가득 메웠다. AFP통신에 따르면 대관식 이틀째를 맞은 이날 국왕은 보석…

북한의 일본인 납치문제 해결을 요청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해 일본인 납치피해자 가족회 대표단이 5일 귀국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달 말 일본 방문 시 가족회와 면담할 것을 미 정부 관계자들에게 요청했다고 밝혔다. 5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가족회 대표단은 이날 일본 나리…

구자철과 이재성, 독일 무대를 누비는 한국인 선후배의 희비가 엇갈렸다. 구자철의 아우크스부르크는 1부 잔류를 확정했고, 이재성의 홀슈타인 킬은 승격에 실패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5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펠틴스 아레나에서 열린 샬케와의 2018-2019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2라…

‘미우새’ 새로운 남의 새끼로 출연한 전진의 일상이 그려졌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새로운 아들로 전진이 출연했다. 이날 미운 남의 새끼로 생후 465개월 전진의 일상이 공개됐다. 전진은 눈을 뜨자마자 강아지를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

엑자시바시를 7년 만에 터키리그 우승으로 이끌겠다던 김연경의 계획이 무산됐다. 김연경이 속한 엑자시바시는 5일(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 부르한 펠렉 경기장에서 열린 2018~2019 터키여자배구 챔피언결정전(5전3선승제) 5차전에서 바키프방크에 0-3(17-25 18-25 21…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월 말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일본인 납치문제에 대해 언급했다고 교도통신이 5일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당시 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일 간 현안으로 일본인 납치문제가 있는 것은 알고 있다”…

어린이날인 5일 강원 속초시 설악산국립공원에서 케이블카가 고장이 나면서 휴일을 맞아 설악산을 찾았던 관광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40분께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서 권금성을 오가는 케이블카 설비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았다. …

80대 치매노인이 병원 차 안에서 하루 동안 방치됐다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1시께 치매를 앓는 A씨(89·여)는 전북 진안군 한 요양원에서 전주의 B 요양병원으로 옮겨졌다. A씨가 있던 요양원이 노사갈등으로 업무가 마비되면서 입원한 노…

‘미우새’ 강주은이 최민수와 권태기에 대해 털어놨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스페셜 MC로 최민수 아내 강주은이 출연했다. 이날 강주은은 결혼한 지 10년쯤 되던 무렵에 권태기가 찾아왔다고 밝혔다. 강주은은 “나는 누구지? 나는 뭐지?”라…

‘미우새’ 강주은이 최민수가 했던 가장 미운 짓은 산으로 갔던 일이라고 밝혔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스페셜 MC로 최민수 아내 강주은이 출연했다. 이날 강주은은 최민수가 한 일 중에 가장 미웠던 일에 대해 밝혔다. 강주은은 “산으…
이탈리아 경찰은 로마 인근 비테르보의 옷가게에서 74세의 주인을 살해한 혐의로 22세의 미국 국적 남성을 체포했다. 경찰은 4일 마이클 아론 방(Pang)을 붙잡았으며 그가 가게 주인을 의자로 내리쳐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주인의 시신은 3일 가게에서 발견됐다. 용의자 방은 한…

수원삼성과의 ‘슈퍼매치’ 라이벌전에서 종료 직전 페널티킥으로 팀을 패배의 위기에서 구한 FC서울의 베테랑 공격수 박주영이 “무조건 넣어야 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 믿어준 최용수 감독님과 팀 동료들에 고맙다”고 말했다. 수원과 서울은 5일 오후 4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월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에서 일본인 납치 문제를 언급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5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북미 회담 당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북일간 현안으로 일본인 납치 문제가 있음을 알고 있다면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에 돌입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투어의 문을 열었다. 6만명이 객석을 가득 채운 것은 물론 2시간30분 동안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최근…

미국 최고 명성의 경마대회 켄터키 더비에서 145년 역사 처음으로 당일 챔피언 실격 기록이 세워졌다. 4일 루이빌의 처칠 다운스 경마장에서 19마리의 최고 경주마가 참가한 더비에서 ‘맥시멈 세큐리티(최대보안)’는 1과 4분의3 마신의 넉넉한 차이로 결승선을 선두 통과했다. 그러…

5일 오후 6시24분쯤 부산 사상구 괘법동 능인사와 신라대학교 사이에 있는 산책로에서 불이 나 30여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지나가는 행인 A씨는 산책로 주변에 불이 난 것을 보고 경찰과 119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잔불 정…

휴전 협정에도 전투가 이어지고 있는 예멘에서 반 년 넘게 방치되었던 국제 구호 밀의 창고에 유엔 구호 기관이 어렵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엔의 세계식량프로그램(WFP)은 5일 호데이다 항 인근의 주요 밀 비축창고 및 제분소에 제분 기술자 등을 보냈다.…

팔레스타인 자치령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사이 군사적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말 사이 양측은 수백여 발의 로켓포, 전투기 등을 동원해 무력 충돌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14개월짜리 여자 아이가 숨지는 등 민간인 피해가 발생했다. 5일 AFP통신 등…

강원 속초시 설악산 케이블카가 원인 미상의 문제로 중단돼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설악케이블카는 이날 오후 12시30분부터 6일 오후 5시30분까지 원인 미상의 문제로 점검을 위해 케이블카 상·하행선을 전면 중지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서 해발 700m …
북한이 베네수엘라의 반(反)정부 시위를 ‘난폭한 국제법 위반’으로 규탄하고,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외무성 대변인은 5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최근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군사봉기를 일으킨 데 대해 “합법적으로 선거된 대통령을 축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