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北무인기 우리 것 아냐…민간기 여부 철저히 조사”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사회주의 헌법 제정 53주년을 기념하는 ‘헌법절’(12월 27일)을 맞아 열린 행사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8일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김 총비서는 전날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헌법절 기념 국기게양 및 선서의식에 참석했다. 이 …

국민의힘
다음 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을 찾는다. 6·3 지방선거를 6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당의 험지인 호남을 직접 찾아 중도층을 겨냥한 외연 확장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연말·연초를 기점으로 ‘변화’를 강조해 온 장 대표의 행보가 구체화되는 모양새다.28일 …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의 청와대 복귀를 이틀 앞둔 27일 오전 11시 20분, 청와대 인근 종로구 청운동에 자리한 한 한식집. 이른 점심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식당 안은 이미 식사 중인 기동대 경찰관들로 가득 찼다.사장 김영자 씨(57·여)는 쉴 새 없이 음식을 나르며 분주하게 테이블 사이를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기소를 “정당 민주주의의 심장부가 어떻게 오염되고 타락했는지를 드러낸 상징적 사건”이라고 평가했다.박경미 민주당 대변인은 27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당대표 당선 대가로 대통령 배우자에게 수백만 원 대의 명품백이 전달됐다는 의혹은 당정…

조국혁신당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연말 잇달아 호남을 찾아 지방선거 전 더불어민주당과의 경쟁 구도를 부각 중이다.조 대표는 27일 전북 정읍 샘고을시장을 방문, “정읍을 포함한 전북에서 특정 정당이 오랫동안 독점적 지위를 차지해 왔다”라며 “민주당을 존경하고 항상 손잡고 일하고 있지만 조국혁신당…

국민의힘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짜리 로저비비에 클러치백(손가방)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부부를 27일 동시 기소했다.특검은 이날 청탁금지법위반 혐의로 김 의원과 부인 이 씨를 불…
![[속보]특검, 김건희에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의원 부부 기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7/133046791.1.jpg)
김건희 특검
[속보]특검, 김건희에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의원 부부 기소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과 관련해 “특검, 즉시 출범시키자”고 목소리를 높였다.최 의원은 2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통일교의 국힘당 구하기에 진저리가 처진다”며 이같이 전했다.그러면서 “국회의원 100명 로비했다고?”라며 “물타기로 시간 끌지 말…

개혁신당
통일교 특검법을 각각 제출한 여야가 본격적인 협상을 앞두고 수사 대상과 특검 추천권을 놓고 주말인 27일에도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대선 당시 신천지의 국민의힘 당원 가입 의혹 등을 수사 대상에 포함시킨 데 대해 “성역 없이 규명하라는 국민적 요구에 따른 것”이라고…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27일 전직 보좌관 폭로로 특혜·갑질 논란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를 향해 “의원직을 내려놔야 한다”고 공세를 폈다. 민주당 내에서도 김 원내대표의 거취를 압박하는 듯한 발언이 공개적으로 나오고 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이 사안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