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측 "이명박 차명 의혹 확신"

  • 입력 2007년 7월 6일 17시 47분


코멘트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측은 6일 차명재산 논란 등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친인척 부동산을 둘러싸고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을 해소하라며 이 전 시장측을 강하게 압박했다.

박 전 대표측은 "정권교체를 이루지 못할 위기를 초래하고 있는 부패의 그림자는 반드시 걷어내야 한다"며 본선승리를 위해선 각종 의혹의 실체적 진실이 조속히 가려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 전 시장측이 내세우는 '대세론'을 '위기론'으로 되받으면서 '안전한 후보 박근혜'를 강조하는 전략에 따른 것.

캠프의 한 핵심 인사는 이 전 시장 처남 김재정 씨와 큰형 상은 씨 소유였던 `도곡동 땅' 차명 의혹 논란에 대해 "이 문제로 우리가 되치기 당할 일은 절대 없다"며 도곡동 땅의 실질적인 소유주는 이 전 시장이라는 확신을 보였다.

박 전 대표측은 도곡동 땅 차명 의혹을 비롯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 해소를 위해 검찰의 신속한 수사도 요구했다.

이날 오후에는 캠프 법률자문위원장인 김기춘 의원을 비롯해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최경환 의원, 김재원 대변인, 유승민 의원 등이 대검을 방문, 검찰총장에게 조속한 수사를 요구할 예정이다.

박 전 대표측 관계자는 "도곡동 땅 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것들에 대해 경선 이전에 조속히 수사를 진행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라면서 "검찰이 당 경선 이후 수사를 진행하면서 본선에서 계좌추적을 해보니 이 전 시장 땅이었다고 할 가능성이 적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은 이 전 시장측이 도곡동 땅 자금 흐름은 이미 다 해명됐다고 설명하는 것과 관련, "(땅 매각대금) 계좌추적이 싫으면 땅을 판 돈을 갖고 뭐했는지 땅 주인이 한마디만 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즉각적인 소명을 거듭 요구했다.

박 전 대표측은 이날 한 인터넷 매체를 통해 이 전 시장 큰 형 상은 씨 소유의 제주도 땅과 관련된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되자 "도대체 의혹의 끝은 어디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캠프의 김재원 공동대변인은 "이 부동산 (의혹제기) 행렬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이냐"면서 "이 후보가 떳떳하다면 일가 친척의 부동산 내역을 다 공개하고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한나라당 정권교체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부정부패 이미지 때문"이라며 "박 전 대표가 대표 시절 부정부패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데 이전 시장 일가 때문에 다시 부정부패 이미지가 덧씌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캠프의 한 의원은 "의혹이 제기되는 부동산 매입시기가 기가 막히다"면서 "주로 현대건설 사장, 서울시장 재직 시절이다. 정보가 없을 때는 절대 땅을 사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 전 대표측 관계자는 "예비후보 단계에서 친인척 측근들이 발호하는 모습이 전해지면서 국민이 어떻게 생각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우리가 장기간 국정공백을 감수하고도 깨끗한 정치, 깨끗한 지도자를 만들기 위해 총리 내정자 2명의 인준을 거부한 사례가 있다"면서 "현 정권 각료들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우리가 해 왔던 그런 기준을 우리 자신에게 가차없이 적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전 대표측은 이 전 시장측이 서청원 상임고문과 홍사덕 선대위원장에 대한 선관위 조사를 요구한 데 대해 "거의 이성을 잃은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