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상원 외교위원장 “한미동맹, 21세기 글로벌 도전 극복의 열쇠”
밥 메넨데스 미국 의회 상원 외교위원장(민주·뉴저지)은 21일(현지 시간) 워싱턴 미주한인유권자연대(KAGC·대표 김동석) 사무실 개소식에서 “한미 동맹은 (양국이) 21세기 복잡한 도전을 극복하는 열쇠”라고 강조했다.메넨데스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적인 방미로 한미 관계가 깊…
- 2023-06-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밥 메넨데스 미국 의회 상원 외교위원장(민주·뉴저지)은 21일(현지 시간) 워싱턴 미주한인유권자연대(KAGC·대표 김동석) 사무실 개소식에서 “한미 동맹은 (양국이) 21세기 복잡한 도전을 극복하는 열쇠”라고 강조했다.메넨데스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적인 방미로 한미 관계가 깊…

프랑스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이 파리 외곽 빌쥐프 지하철역에서 사망한 가운데, 외교부는 수사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인 관광객인 A(36)씨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오후 9시 30분∼10시 사이 파리 지하철 7호선 빌쥐프 루이 아라공 역에서 숨졌다. 현지 경찰은 A씨가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7월 10일∼16일 미국을 방문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월 미국을 국빈방문한 데 대한 의회 차원의 후속 조치 성격으로 보인다. 22일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김 대표는 내달 워싱턴 D.C., 뉴욕, 로스앤젤레스(LA)를 방문하는 일정을 조율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프랑스 순방을 마치고 2박3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다. 이날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22~24일 베트남을 국빈 방문해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정상회담에서는 한-베트남의 안보·경제 협력이 핵심 안건…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프랑스 순방을 마무리하고 2박3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다. 윤 대통령은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안보·경제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22~24일 베트남을 국빈 방문…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참석차 프랑스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유럽지역 투자신고식’에 참석했다. 이차전지, 전기차 등 유럽의 첨단 기업 6곳이 9억4000만 달러(약 1조2156억 원) 규모의 한국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해온…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주최한 공식 리셉션에서 “이 자리에 배터리와 반도체를 비롯한 한국의 첨단 산업을 이끄는 주요 기업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며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 각지의 민간 기업들이 부산에서…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국무부 동아태차관보(사진)가 21일 방한해 외교부 고위 당국자들과 만나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 결과를 공유했다. 크리튼브링크 차관보는 최영삼 외교부 차관보와의 오찬 겸 회담에서 “중국 측과 솔직하고 실질적이며 건설적인 대화를 나눴다”며 향후 미중…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순방 마지막 날인 21일(현지시간) 우리 정부가 주최한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EXPO) 공식 리셉션’에서 함께 경쟁 프레젠테이션(PT)에 나섰던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를 만났다. 윤 대통령이 싸이에 “어제(20일) 프레젠테이션이 아주 좋았다”고 격려하자 싸…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2박3일간의 프랑스 순방 일정을 마치고 다음 순방지인 베트남으로 출발했다. 윤 대통령은 22일 베트남 하노이 공항에 도착해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한다. 윤 대통령과 부인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파리 오를리 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주최한 공식 리셉션에서 “이 자리에 배터리와 반도체를 비롯한 한국의 첨단 산업을 이끄는 주요 기업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며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세계 각지의 민간 기업들이 부산에서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엘리제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와 친교 오찬을 갖고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이 4차 국제박람회기구(BIE) 경쟁 프레젠테이션(PT)에 직접 나선 이날 김 여사…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을 만나 경제안보와 미래 전략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하자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유럽연합(EU)의 신규 무역 법안이 우리 기업에 차별적 조치로 이어져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이날 …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문가를 인용해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서 진행된 우리나라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EXPO) 부산 유치를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이 “아주 강력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첫 연사로 나온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PT는 한국의 문화와 휴머니티, 기술 강…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순방 사흘째인 21일(현지시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리셉션’에 참석해 국제박람회 유치전을 이어간다. 리셉션은 179개국 국제박람회기구(BIE)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 유치 지지를 호소하는 공식 행사로, 경쟁국별로 추첨을 통해 이날로 날짜가 확정됐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0일(현지시간) 파리 엘리제궁에서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와 친교 오찬을 했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와 마크롱 여사는 프랑스 내 한류 열풍과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를 중심으로 대화를 나눴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오찬을…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제172차 총회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경쟁 프레젠테이션(PT) 연사로 나서 “부산 엑스포는 미래 세대를 위한 가치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부산 엑스포를 통해 세계의 청년들은 인류 공동체로서…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 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 도발에 맞선 공동 대응과 양국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항공·우주 등 미래 전략산업 분야와 반도체·배터리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엘리제궁에서 가진 정상회담 기자회견에서 “한국…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4차 국제박람회기구(BIE) 경쟁 프레젠테이션(PT) 현장엔 4대 그룹 총수도 참석했다. 그동안 BIE 회원국들을 상대로 개별적인 ‘202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전을 벌여 온 4대 그룹 회장들이 총출동해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선 4차 …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를 순방 중인 가운데 파리에 있는 공원에서 천안함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모자를 쓴 채 산책에 나섰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오전 9시부터 30분가량 묵고 있는 호텔 앞 몽소 공원(Parc Monceau)을 산책하며 현지시민과 인사를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