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연내 한미일 정상회의 제안…대통령실, 다자 아닌 별도 개최 조율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의 기소 여부를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1일 국민의힘 친한(친한동훈)계 지도부에서 “검찰 처분 전에 수사심의위원회를 열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날 한동훈 대표가 검찰을 향해 “국민이 납득할 만한 …
최근 5년 동안 사립학교 교직원의 사학연금 부정수급 적발 금액이 50억원이 넘는 것으로 11일 나타났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민전 국민의힘 의원이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8월까지 사학연금 부정수급 적발 사례는 224건, 적발 금…
윤석열 정부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참석 등을 위한 동남아 3개국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라오스 비엔티안 와타이 국제공항에서 김건희 여사와 함께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탔다.공항에는 린캄 두앙사반 농림부 …
김종철 병무청장이 11일 외국 국적 취득을 통한 고의 병역 면탈자는 대한민국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시사했다.김종철 병무청장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적 취득을 통한 병역 면탈 시도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지 않겠냐”는 부승찬 더불어…
러시아에 제공한 탄도미사일 등 무기의 기술지원을 위해 북한이 인력까지 파견한 동향을 주시 중이라고 우리 군 정보당국이 밝혔다. 정부는 올해 6월 러시아와 군사동맹 수준의 조약을 체결한 북한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비전투부대 등 일부 인원을 파견했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11일 국방정보본…
윤석열 대통령이 동남아 3개국 순방 일정을 마무리하고 11일(현지시간) 귀국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동아시아정상회의 참석을 끝으로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5박 6일의 순방을 마쳤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를 이날 오전…
김수경 통일부 차관이 지난 10일 오후 미국 당국자들과 북한인권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11일 통일부에 따르면 김 차관은 미 국무부의 베스 밴 샤크 글로벌형사사법대사·줄리 터너 북한인권특사를 접견하고, 북한인권 문제를 위해 한미 양국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북한…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각) 동아시아정상회의(EAS)에서 러시아와 북한의 협력을 두고 “불법적인 군사 협력”이라고 공개적으로 규탄하며 “북한의 비핵화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열린 EAS에서 이같이 말했다. EAS는 아세안(…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헬기 이송 특혜’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엉뚱한 규정을 근거로 삼았다는 논란과 관련해 유철환 권익위원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민주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오전 유철환 위원장을 …
새마을금고를 통해 11억원을 불법대출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양문석 국회의원이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다만 재산 축소신고로 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는 인정했다.11일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제2형사부(부장판사 박지영) 심리로 열린 양문석 의원에 대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