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한일 협력 어떤것보다 중요” 다카이치 “양국, 한층 높은 차원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檢, 대장동 항소 포기
검찰의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로 추징금 0원이 사실상 확정된 남욱 변호사 등 대장동 일당에 대해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가 5673억 원 규모의 재산 가압류 신청을 냈다고 2일 밝혔다. 성남시에 따르면 가압류 신청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등 대장동 민간업자들…

훈련 중 대공포탄이 폭발해 군 간부 4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육군에 따르면 2일 낮 12시를 전후해 경기 파주에 있는 군 훈련장에서 대공포를 이용한 사격 훈련을 하던 중 포탄 1발이 폭발했다. 차륜형 대공포 ‘천호’를 이용해 30mm 포탄을 사격하는 과정에서 포탄이 폭발했다.…

내란 특검
국회의 12·3 비상계엄 해제 의결 방해 의혹을 받는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약 9시간 만에 마쳤다.추 전 원내대표는 영장 심사 이후 어떤 부분을 소명했는지 묻는 질문에 “성실하게 말씀드렸다. 법원의 공정한 판단을 …
![[속보]‘표결 방해’ 추경호 구속 심사 종료…서울구치소에서 대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3/132889075.1.jpg)

여야가 728조 원 규모의 2026년도 예산안을 2일 국회 본회의에서 합의 통과시켰다. 올해보다 8.1%(54조7000억 원) 증가한 728조 원 규모다. 국회가 예산안 처리 시한을 넘기지 않고 법정시한을 준수한 것은 2020년 이후 5년 만이다.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어 202…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일 이재명 정부 첫 예산안인 2026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지켜야 할 것을 모두 지켜냈다”며 협상 결과에 만족을 표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오늘 예산이 통과가 될 것”이라며 “민주당으로서는 지켜야 할 것을…

지난해 12월 3일, 불법 비상계엄이 선포되던 밤.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안팎에서는 평범한 시민들의 사투가 시작됐다. 누군가는 퇴근길에, 누군가는 가족과 집에 있다가, 또 누군가는 국회에서 근무하다가 그곳으로 향했다. 직업도 나이도 제각각이었지만 ‘국회는 무너져선 안 된다’는 마음…

진영승 합동참모의장은 2일 오후 주세페 카보 드라고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군사위원장과 첫 공조통화를 통해 양자 간 군사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진 의장은 지난 9월 서울안보대화 참석 등 한반도와 인도태평양 지역 안보에 대한 나토 군사위원장의 관심과 의지 표명에 감사를 …

檢, 대장동 항소 포기
한상희 홍유진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항소 포기 사건과 관련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했다.김은혜 국민의힘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최은석·곽규택·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대장동 일당 항소포기 외압사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했다. 김 원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두고 “보안보다 로비에 자원을 쏟았다”고 비판했다. 오세훈 기소·안철수 경기지사 카드 등 현안 입장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