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전 이후 러 병사들 HIV 감염률 20배 폭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군인들의 HIV(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 감염률이 급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 인디펜던트는 카네기재단 산하 러시아유라시아센터에서 발행하는 ‘카네기 폴리티카(Carnegie Politika)’ 보고서를 인용해…
- 2025-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군인들의 HIV(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 감염률이 급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 인디펜던트는 카네기재단 산하 러시아유라시아센터에서 발행하는 ‘카네기 폴리티카(Carnegie Politika)’ 보고서를 인용해…

러시아 크렘린은 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잠수함 배치 명령 나흘 뒤인 4일 첫 공식 반응을 보였다. 정면 비판보다는 의미 축소를 시도하는 모양새였다.이날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변인은 관련 질문을 받고 ‘트럼프와 이 이슈를 놓고 논쟁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먼저 꼬리를 내렸다.그런 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출발한 여객기가 이륙 직후 조류와 충돌해 기체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 여객기는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으로, 기체 가격은 약 1억2000만 달러(약 170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3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스페인 마드리드 아돌포 수아레스 바라…

3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프랑스 파리로 향하던 여객기가 이륙 직후 조류와 충돌해 기체가 심각하게 파손됐다. 여객기는 가격이 1억2000만 달러(약 1700억 원)에 달하는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이었다.여객기는 즉시 출발지로 긴급 회항해 인명 피해는 없었다.이 여객기는 마드리드…

중국 산시성에서 역대급 홍수로 인해 금은방의 수십억 원어치 귀금속이 유실되자, 주민들 사이에서 ‘보물찾기’ 소동이 벌어졌다.4일 중국 홍성신문 등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산시성 우치현에 폭우가 쏟아져 베이뤄천의 물이 급격히 불어나 도로와 상점 일부가 잠겼다.인근에 있는 한 금은방에도 …

미국 일리노이주서 76세 남성 롤랜드 슈미트가 조카 결혼식 후 주차장에서 며느리를 총살해 1급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동기는 아들에게 전달된 이혼 소송 서류였다. 슈미트는 범행 전부터 계획했으며, 현장에서 시민에 의해 제압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광범위한 관세가 미국 연방정부에 큰 수입을 가져다 주고 있으며 2028년 미국 대선에서 야당 민주당이 승리한다 해도 관세 수입을 쉽게 포기하는 건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3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미 재무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5…

중국 산시성에서 발생한 홍수로 수십억규모의 귀금속이 유실되자 주민들 사이에서 ‘보물찾기’ 소동이 벌어졌다. 4일 중국 훙싱신문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산시성 우치현에서 폭우가 내리면서 베이뤄천의 물이 급격히 불어나 도로와 상점가 일부가 잠겼다. 인근에 위치한 한 금은방에도…

올 상반기(1~6월) 일본에 수출된 한국산 쌀의 규모가 총 416t으로 1990년 관련 통계가 작성된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 일본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하며 “1990년 관련 통계가 집계된 이후 한국쌀의 대일 …

풀을 베러 산에 오른 93세 일본 노인이 급경사면 철제 말뚝에 걸린 채 발견돼 숨졌다. 경찰은 실족 사고로 보고 조사 중이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심각한 영양실조 상태의 가자지구 억류 인질의 모습이 공개됐음에도, 하마스와 협상은 무의미하다며 공격 강화 방침을 시사했다.3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발표한 영상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하마스가…

매년 3억 그루의 나무가 벼락으로 죽으며 최대 10억 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후 변화로 피해는 더 커질 전망이다.

한국과 일본 중소기업들이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한일 중소기업 포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1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 전국중소기업단체중앙회 관계자와 만나 11월 ‘한일 중소기업 포럼’을 공동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 100명, 일본 20…

중국의 세 번째 항공모함 푸젠호에서 함재기 사출장치인 캐터펄트 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최근 중국중앙(CC)TV가 방영한 건군 98주년 특집 프로그램을 인용해, 푸젠호에서 함재기 캐터펄트 시험이 이루어진 정황이 포착됐다고 보…

미국 텍사스주 주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공화당에 유리한 선거구 획정 표결을 저지하기 위해 3일(현지 시간) 집단으로 텍사스주를 떠났다.워싱턴포스트(WP)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주 하원 민주당 소속 의원들 일부가 이날 텍사스를 떠나 민주당이 강세인 일리노이주 시카고나 매사추세…

관세가 재정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미국에 상당한 수입을 안겨줘, 향후 민주당 정부가 들어서더라도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3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까지 일부 소비세를 포함한 미국의 관세 수입은 1520억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780억…

미국 약가가 한국보다 약 3.9배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매출 상위 60개 품목은 8배 이상 높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이 다른 국가들에 비해 약가가 지나치게 높다며 본격적으로 약가 인하에 시동을 걸고 있다. 4일 한국바이오협회는 미국 공공정책 연구기관인 랜드…

브라질에서 몸에 아이폰 26대를 붙이고 버스를 타던 20대 여성이 호흡곤란으로 사망했다. 경찰은 밀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이다.

미국의 한 수족관에서 6살 아이가 자신의 몸보다 큰 문어에 팔을 붙잡힌 채 5분 가까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후 아이의 팔에는 손목부터 겨드랑이까지 짙은 보랏빛 멍이 촘촘하게 남았다.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사고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수족관에서 벌어졌…

패션 잡지 보그(VOGUE)에 인공지능(AI) 모델이 등장한 게스(GUESS) 광고가 실리면서, 패션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31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미국 보그 2025년 8월호에 실린 게스 광고가 AI 모델을 사용한 사실이 알려지며 거센 비판을 받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