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건설적 관계 기대”vs 젤렌스키 “우크라 평화 지원 요청” [교황 선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9/131571093.1.jpg)
푸틴 “건설적 관계 기대”vs 젤렌스키 “우크라 평화 지원 요청” [교황 선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8일(현지 시간) 새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 교황(본명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양측 관계의 건설적인 발전을 기원했다.크렘린궁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와 교황청 간에 구축된 건설적인 대화와 협력…
- 2025-05-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푸틴 “건설적 관계 기대”vs 젤렌스키 “우크라 평화 지원 요청” [교황 선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9/131571093.1.jpg)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8일(현지 시간) 새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 교황(본명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양측 관계의 건설적인 발전을 기원했다.크렘린궁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와 교황청 간에 구축된 건설적인 대화와 협력…

지난해 단 14대의 자동차만 팔며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국의 한 자동차 회사의 임원들이 수억 원대의 연봉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공분을 사고 있다. 9일 중국 시나차이징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타이자동차가 최근 공개한 실적보고서에서 주주 귀속 비경상적 순손실은 전년 대비 약 5…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직원들 대상으로 중국 인공지능(AI) ‘딥시크’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을 금지했다.9일 IT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브래드 스미스 MS 사장은 미국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스미스 사장은 “MS는 직원들이 딥시크 앱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

새 교황 레오 14세로 선출된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 추기경은 미국이 배출한 첫 교황이지만 모국의 현 지도자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노선에 대해서는 10년 가까이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2011년 가입해 로버트 프레보스트라는 명의로 운영 중인 X(엑스) 계정(@drpre…

중국군 의장대가 9일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 러시아 80주년 전승절 기념식 열병식에 참가한다. 같은 날 의장대는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열리는 행사에도 각각 참석한다.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는 2015년 러시아 70주년 전승절 행사에 의장대를 파견한 데 이어…

인도 당국이 파키스탄과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차단했던 인더스강 지류 댐 수문을 다시 열였다. 이번 조치는 긴장이 완화된데 따른 것이 아닌 집중호우로 댐 수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8일(현지 시간) 인도 ANI 통신 등은 인더스강 지류인 체나브강에 위치한 레아시 살랄 댐…

세계 최고 부자 중 한 명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가 남은 재산의 99%를 사회에 환원하며, 기부 시점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게이츠는 8일(현지시각) “내가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자원을 들고 있기에는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가 너무 많다. 그래서 난 …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정부 효율부(DOGE)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국제개발처(USAID) 예산 삭감을 비판했다.게이츠는 이날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USAID 예산 삭감은 갑작스럽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을 향해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연준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연 4.25~4.5%로 동결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이날 트루스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바버라 부시 여사 기념 우표 공개 행사와 군인 어머니를 위한 행사에 참석했다.바버라 부시 여사는 미국의 제41대 대통령인 조지 H.W. 부시의 부인이자 제43대 대통령인 조지 W. 부시의 모친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만장자 고소득층에 대한 세금 인상을 제안했다. 이는 의회에서 논의 중인 폭넓은 감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공화당의 정통적 노선이 깨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8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는 트럼프 대통령 연소득 250만 달러(약 35억 원) 이상인…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대립이 격화되는 가운데 중국 외교부는 양측 모두에 긴장 완화와 평화적 해결을 촉구했다.8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린젠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인도와 파키스탄은 서로 떨어질 수 없는 이웃이자 중국의 이웃국들”이라면서 “중국은 현재 사태에 대해 우…

일본 오사카의 홍등가 골목을 노랗게 칠하자 성매매가 줄어들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7일(현지 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오사카 경찰이 JR 오사카역 인근 다이유지초 지역의 골목 약 100m를 밝은 노란색으로 칠했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거리 곳…

소 한마리가 스쿠터에 올라타 주행하는 황당한 장면이 인도에서 포착됐다. 영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지며 네티즌들의 폭소를 자아냈다.최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는 한적한 어느 도시의 골목에서 검은색 소가 하얀 스쿠터를 몰고 가는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5일(현지시각) ABP아난다 …

제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69·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 추기경)가 2027년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8일(현지 시각) 프란치스코 교황의 뒤를 이어 새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는 2027년 한국을 공식 방문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탈리아 글로벌 커피 회사 일리카페(illycaffe)가 넉 달만에 캡슐커피 등 주요 제품의 국내 판매 가격을 또다시 인상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리카페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큐로홀딩스는 지난 2일 캡슐커피 27종의 대형마트 판매가격을 평균 12% 인상했다. 대표 제품 중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에서 열리는 중국과의 첫 무역 협상과 관련, 145%에 달하는 대(對)중국 추가 관세를 내릴 수도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영국과의 무역 협정 체결을 발표하면서 …

미국 국방부(펜타곤)가 8일(현지시간) 발표한 새 지침에 따라서 최대 1000명의 이미 공개적으로 인정된 성전환자(트랜스젠더) 장병들을 군에서 축출하는 작업을 곧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다른 해당자들에게도 30일 동안의 자진 신고 기간을 주기로 했다. 미국 연방대법원은 도널드 트럼프…

영 김(공화·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8일(현지 시간) 행정부가 관세를 부과하기 전에 의회에 이를 통지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한국계인 김 의원은 이날 행정부의 관세 권한에 대해 의회 감독권을 복원하기 위한 ‘상호관세의 경제·보호 목적 검토(The Reviewing Ec…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의회가 경제 협력 협정 비준을 환영했다”고 밝혔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조건 없는 30일간의 휴전을 촉구한 것과 관련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젤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