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최고재판소, ‘한국인 야스쿠니신사 합사 취소 요구’ 기각
일본 대법원 최고재판소는 17일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国) 신사에서 한반도 출신 군인·군무원을 합사 대상에서 빼 달라는 유족의 요구를 좌절시켰다. 최고재판소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판결문에 따르면 한국인 합사자 유족이 제기한 야스쿠니 신사 합사 취소 소송에…
- 2025-0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대법원 최고재판소는 17일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国) 신사에서 한반도 출신 군인·군무원을 합사 대상에서 빼 달라는 유족의 요구를 좌절시켰다. 최고재판소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판결문에 따르면 한국인 합사자 유족이 제기한 야스쿠니 신사 합사 취소 소송에…

로스앤젤레스 일대에서 동시 다발로 진행된 대형 산불로 대피한 현지 주민들이 아직도 집 근처에 접근 금지령이 해제되지 않아 자기 집이 무사한지 가보지도 못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산불의 이번 최대 피해 지역인 로스앤젤레스 일대의 주택 소유자들은 앞으로 최소 1주일은 더 기다려야 한다. …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로스앤젤레스(LA)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 사태와 관련해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오타니는 17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LA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서도 우리를 위해 싸워 주시는 모든 소방관에게 마음을 전한다.…

당초 오는 19일(현지시간)자로 미국에서의 앱 다운로드가 금지될 것으로 예상됐던 ‘틱톡’이 구사일생으로 살아날 전망이다. 중국계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미국 내 이용자 수가 1억7000만 명에 달하는 최고 인기 플랫폼 중 하나지만, 미국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중국으로 넘어가 국가 안보에…

러시아에 파병 온 북한군의 무장과 훈련 상태가 일부 러시아군보다 좋다는 우크라이나군 평가가 나왔다.페트로 하이다슈크 우크라이나군 제80독립공중강습여단 선임상사는 15일(현지 시간) 현지 매체 에스프레소TV와 인터뷰에서 “러시아 포로는 북한 군인의 장비, 무장, 훈련이 러시아 계약 군인…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동반 하락했다. 시가총액 1위 기업 애플은 지난해 8월 이후 최대 낙폭을 보였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관계자의 비둘기파(금리 인하 선호)적인 발언이 나오며 원-달러 환율은 안정세를 이어갔다.1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S&P5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6일(현지 시간) 실베스터 스탤론(78) 등 유명 원로 영화배우 3명을 ‘할리우드 특사’로 임명했다.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 트루스소셜을 통해 “존 보이트, 멜 깁슨, 실베스터 스탤론이 위대하지만 매우 문제가 …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민주당 방미 의원단은 미국 상·하원 의원들을 만나 한미동맹 강화와 양국 간 경제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민주당 방미 의원단은 17일 오전 국회…
![그린란드 매입 특명? 주덴마크 美대사에 머스크 절친[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17/130881747.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그린란드 매입 의지가 첫 임기의 주요 의제가 될 예정인 가운데 주덴마크 미 대사로 지명된 켄 하워리(50)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있다. 하워리는 페이팔 공동 창업자 출신의 기술 투자자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는 25년 절친 관계다…

20일(현지 시간) 취임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할리우드의 유명 원로 영화배우 3명을 ‘할리우드 특사’로 지명했다.트럼프 당선인은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존 보이트, 실베스터 스탤론, 멜 깁슨이 매우 위대한, 동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

트럼프 2기 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의 ‘기후 리더십’이 크게 약화되고, 유럽연합(EU) 중심의 규제는 강화돼 기후 정책의 양극화가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를 고려해 정부가 다각적인 녹색시장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7일 한국환경연구원이 발간한 ‘미 …

중국 4위 부동산 개발사 완커기업(萬科企業)은 기한을 맞이하는 채권 상환을 연기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경제통(經濟通)과 홍콩경제일보, 경제뉴스 사이트 REDD가 17일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완커기업은 최근 투자자에 상환 기일이 도래한 사채를 제대로 갚을 방침이라고 통보했다.완커기…

이스라엘 정부가 가자지구 휴전안 승인을 차일피일 미루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가 취임하기 전에 끝내라”고 강하게 압박했다. 바이든 행정부도 주말 내 절차를 마무리하라고 촉구했다.16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팟캐스트 인…

미국이 틱톡 금지를 추진하자 스스로를 ‘틱톡 난민’이라고 부르는 미국인들이 중국 앱 ‘샤오홍슈’에 대거 유입되자 중국 검열 당국이 화들짝 놀라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7일 보도했다.미국인들이 중국 앱에 대거 유입돼 검열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문이다.틱톡 난민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관계가 소원해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선거를 완주했다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경쟁에서 자신이 승리했을 것이라는 발언을 내놓은 것이 불화의 도화선이 됐다.WSJ은 15일(현지 시간) 관…

최근 대만 사람들이 해외여행 중 중국인으로 오해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독창적인 방법을 고안해 화제가 되고 있다.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시된 “요즘 대만에서 유행하는 여행 스티커”라는 제목의 글에는 여러 장의 사진이 공개됐는데, 사진 속 여행용 캐리어에 붙이는 다양한 스티커…

취임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제 47대 대통령 공식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2023년 조지아 주에서 찍었던 트럼프의 ‘머그샷’(Mugshot·경찰의 범인 식별용 얼굴 사진)과 놀랍도록 유사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부를 준비 중인 인수위원회는 16일(…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달·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한 대형 우주선 ‘스타십’의 7번째 시험비행을 실시했다.16일(현지 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이날 오후 4시 37분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7차 시험비행을 진행했다.스타십은 발사 후…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달·화성 탐사 우주선 ‘스타십’의 7번째 시험비행에 실패했다.이번에 주요 목표로 계획했던 차세대 우주선 비행과 모의 위성 배치 임무는 수포로 돌아갔지만 ‘젓가락 팔’ 장비를 이용한 대형 로켓 회수에는 또다시 성공했다.16일(현지시간) AFP통신과 C…

15일(현지 시간) 공개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제47대 대통령 공식 사진’. 활짝 웃는 표정의 8년 전 제45대 대통령 공식 사진과 비교하면 강인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그동안 트럼프 당선인이 강조해온 ‘미국 우선주의’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상징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