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원전, 유럽 첫 진출…체코와 7일 26조원 최종계약
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한 ‘팀코리아’가 진행할 체코 두코바니 5·6호기 신규 원전 건설 사업의 최종 계약일이 7일로 결정됐다. 16년 만의 해외 원전 수출이자 원전 강국이 자리한 유럽으로의 첫 진출이 확정된 것이다. 약 26조 원에 달하는 원전 수출 계약이 최종 결정되면서 국내 원…
- 2025-04-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한 ‘팀코리아’가 진행할 체코 두코바니 5·6호기 신규 원전 건설 사업의 최종 계약일이 7일로 결정됐다. 16년 만의 해외 원전 수출이자 원전 강국이 자리한 유럽으로의 첫 진출이 확정된 것이다. 약 26조 원에 달하는 원전 수출 계약이 최종 결정되면서 국내 원…

올 1분기(1~3월) 미국 경제가 2022년 1분기 이후 3년 만에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전 세계를 상대로 ‘관세 폭탄’을 부과하는 등 무역 전쟁을 벌인 영향으로 풀이된다. 30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이날 미국의 1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의 30일 첫 공식 일정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날 오전 7시 20분 정 회장은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 호텔 지하 3층 주차장에 나타났다. 전날 경기 성남시 판교 자택에서 트럼프 주니어와 만찬을 하고…

미국과의 관세전쟁에 대한 대응 조치로 미국 영화의 수입을 줄이기로 했던 중국에서 잇달아 할리우드 영화가 개봉을 앞두면서 배경이 주목받고 있다.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미국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썬더볼츠’가 다음달 초 노동절(5월 1∼5일) 연휴에 맞춰…

지난 8일 임무를 위해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떠난 한국계 이민 2세 미국인 우주 비행사 조니 김(41)이 우주생활모습을 공개했다.김 씨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임무 16일째. 전투식량(MRE)만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창의적인 요리법도 생각하게 된다”면서 “카고 드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100일째를 맞은 지난 달 29일(현지 시간) 자동차 부품 관세를 2년간 한시적으로 완화하는 내용의 포고문에 서명했다. 또 자동차 부품 관세가 철강, 알루미늄 등의 품목 관세와 중복될 경우 중첩해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포드, 제너럴모터스(GM), 스…

취임 100일을 넘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속한 관세 협상 타결에 강한 의욕을 보이는 가운데 미일 관세 협상의 2라운드가 1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열린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미일이 합의에 근접했다”고 밝히며 조기 타결에 강한 드라이브를 건 상황. 하지만 이런…

“나는 (관세 협상국에) 예의를 지키고 싶고, 정중하게 하고 싶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그냥 가격을 정하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미시간주 워런의 머콤커뮤니티칼리지에서 가진 취임 100일 기념 집회에서 이렇게 밝혔다. 고관세 정책에 대한 비판과…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한 마을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맑은 물이 땅 위로 솟아오르며 주민들이 몰려들었다. 이 ‘기적의 샘물’은 수도관이 터지면서 생긴 누수였다.21일(현지 시각) 인도네시아 매체 메디아파스티에 따르면, 전날 자바섬 페칼롱간 지역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맑은 물줄기가 땅 …

한복을 입고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미국 코리아타운의 ‘한인 할머니들’이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경기에서 ‘승리의 부적’으로 떠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아이스하키 경기장 크립토닷컴아레나에서 열린 두 차례 경기에서 미 국가를 연주한 ‘코리아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

중국에서 관광버스 기사가 차비를 못 받았다는 이유로 160명의 노인 관광객을 고속도로 휴게소에 버려두고 떠나는 일이 벌어졌다. 29일 난방도시보 등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최근 여행사의 단체 관광에 동원된 버스들이 후베이성 징저우시 장좡푸 고속도로 휴게소에 승객들을 내린 후 사라져 버렸…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한 미술관에서 작품을 관람하고 있던 한 아이가 800억 상당의 그림을 만져 훼손시키는 일이 발생했다.28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로테르담 보이만스 판 뵈닝겐 미술관에서 한 아이가 마크 로스코의 ‘그레이, 오렌지 온 마룬(Grey, Orange on M…

트럼프발 관세 폭탄으로 미중 무역이 위축되자 중국 경제의 핵심 산업인 제조업이 부진에 빠졌다. 3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중국 국가통계국은 공식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3월 50.5에서 크게 하락해 4월 49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2023년 12월 이후 최저치…

‘아마존에 ‘격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후 아마존은 제품 가격 옆에 관세를 표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NN)트럼프 대통령의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이 미국의 공급망 붕괴 및 물가 상승을 낳고 있다는 지적이 잇…

미국 캘리포니아 거리에서 구걸로 생계를 이어가는 한 남성이 잘생긴 외모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2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사이드 팜스프링스 도로에서 구걸 중인 브래드 러브(Brad Love)의 영상이 틱톡에서 50만 회 이상 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누적 145%에 달하는 대중국 관세를 비롯해 일련의 자신 정책의 정당성을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방영 예정인 ABC 인터뷰 발췌본에서 누적 145%의 대중국 관세에 관해 “그것은 좋은 일”이라며 “그들(중국)은 그래도 싸다”라고 말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발생한 대정전이 29일(현지 시간) 대부분 복구된 가운데 피해규모가 최대 45억 유로(약 7조3000억 원)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스페인에선 정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4명으로 집계됐다.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스페인 경찰 당국은 이번 정전으로 인해 마드리드에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취임 100일 맞아 미시간주에서 대규모 지지자들과 함께 연설을 진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행정부 출범 첫 100일”이라며 100일간 행정부가 시행한 정책들을 자화자찬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시간주 머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외교 정책이 코카콜라의 글로벌 매출을 좌우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미국을 상징하는 제품인 만큼, 반트럼프 정서가 코카콜라 불매 운동으로 번진 것이다. 29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는 덴마크와 멕시코에 이어 강경한 이민자 추방 정책으로…

새 교황 선출에 대한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본인이 교황을 하고 싶다고 농담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취임 100일 기념행사에 참석하기 전 백악관을 나서면서 ‘차기 교황으로 누가 되면 좋겠냐’는 취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