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강북 더 뜨거워진 ‘얼죽신’ 열풍… 신축 상승률 강남 앞질러
2020년 입주한 서울 노원구 ‘포레나노원’ 전용면적 84㎡가 지난달 9일 12억4000만 원에 거래돼 역대 가장 높은 가격에 매매됐다. 지난해 초만 해도 11억 원대 초반에 거래되던 아파트가 1년도 안 돼 1억 원 넘게 오른 것이다. 인접한 준공 30년이 넘은 재건축 단지는 분위기가…
- 1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0년 입주한 서울 노원구 ‘포레나노원’ 전용면적 84㎡가 지난달 9일 12억4000만 원에 거래돼 역대 가장 높은 가격에 매매됐다. 지난해 초만 해도 11억 원대 초반에 거래되던 아파트가 1년도 안 돼 1억 원 넘게 오른 것이다. 인접한 준공 30년이 넘은 재건축 단지는 분위기가…
지난해 K푸드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지만 수출 비중의 절반 가까이가 미국, 중국, 일본 등 3개국에 편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유럽, 중동 등 신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18일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선보인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사진)가 주요 외신들로부터 기술력을 호평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완성차 업체를 넘어 피지컬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봇 기업으로 도약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18일 현대차…

정부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가용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다. 미국 증시로 빠져나간 개인 투자자를 국내 증시로 불러들이기 위해 삼성전자 수익률을 2배 이상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같은 레버리지 ETF 상품군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외화 예금 등 달…

유통업계 전반에서 ‘말차’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확실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한때 디저트 분야에 국한됐던 말차는 이제 간편식, 스낵, 음료, 주류 등으로 확장하며 하나의 독립 소비 장르로 부상하고 있다.이마트24는 말차를 일시적 열풍이 아닌 ‘지속 가능한 트렌드’로 판단하고, 1월…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이 상속세와 대출금 상환을 위해 삼성전자 주식 1500만 주를 처분한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홍 명예관장은 이달 9일 신한은행과 삼성전자 주식 1500만 주에 대한 유가증권 처분 신탁을 맺었다. 홍 명예관장이 처분하는 삼성전자 주식 주당 …

쿠팡이 대마 추출물이 함유된 젤리를 판매해 논란이 일자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쿠팡이 최근 국내에서 마약류로 분류되는 대마(헴프) 추출물이 함유된 젤리 ‘섹스타시-골드에디션’을 판매해 논란이 제기됐다.해당 제품엔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칸나비…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선보인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주요 외신들로부터 기술력을 호평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완성차 업체를 넘어 피지컬 AI 기반의 로봇 기업으로 도약했다는 평가도 나온다.18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미국 …

정부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가용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다. 미국 증시로 빠져나간 개인 투자자를 국내 증시로 불러들이기 위해 삼성전자 수익률을 2배 이상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같은 레버리지 ETF 상품군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외화 예금 등 달…

한국은행이 최근 통화정책 방향문에서 ‘인하 가능성’을 삭제해 금리 인하 사이클 종료를 시사하면서 대출 금리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시중은행에서는 더이상 연 3%대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찾아보기 어렵게 됐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주담대 혼합형(고정) 금리…

“‘티오더’가 쌓은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만난 국내 테이블오더(무인주문) 업계 1위 권성택 티오더 대표(38)는 티오더의 목표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CMO) 중심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위탁개발(CDO) 사업 비중을 늘리고 있다.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해 다변화되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에 선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15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

2020년 입주한 서울 노원구 ‘포레나노원’ 전용면적 84㎡가 지난달 9일 12억4000만 원에 거래돼 역대 가장 높은 가격에 매매됐다. 지난해 초만 해도 11억 원대 초반에 거래되던 아파트가 1년도 안돼 1억 원 넘게 오른 것이다.인접한 준공 30년이 넘은 재건축 단지는 분위기가 다…

오픈AI가 미국 내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챗GPT에 광고를 도입하기로 했다. 오픈AI는 16일(현지시간) 챗GPT의 보급형 버전인 ‘챗GPT고(GO)’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며 챗GPT 무료 버전과 챗GPT고에 광고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AI에 따르…

에코프로는 이동채 창업주가 새해를 맞아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 창업주는 5일 충북 진천군 에코프로에이치엔 초평사업장, 7일 충북 청주시 에코프로비엠 연구동을 잇따라 찾아가 미래소재 개발 현황을 점검했다. 이 창업주는 임직원들에게 “위기 뒤 찾…

미국 정치 후원단체 ‘록브리지 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방한해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등과 만남을 갖고 한미 협력을 강화하는데 뜻을 모았다. 록브리지 코리아는 14일 록브리지 네트워크 공동창립자인 보수성향 칼럼니스트 크리스토퍼 버스커크가 정 회장 등 국내 정·재계 인사들과 만찬을 가졌…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가 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자 기업들도 잇따라 관련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18일 세븐일레븐은 신상 디저트로 ‘두바이식 카다이프 뚱카롱(뚱뚱한 마카롱)’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마카롱 사이에 두쫀쿠의 주요 재료인 카다이프면(튀르키예식 얇은 면)…

지난해 청년 취업자 수가 대형사업체에서 역대 최대로 늘어난 반면 중소형사업체에서는 사상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 기업 규모에 따라 월 평균 임금 격차가 수백만 원에 달하자 청년층의 대기업 선호, 중소기업 기피 현상이 심화된 결과로 풀이된다. 청년 고용시장에서 일자리 미스매치가 커지고,…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현지 모델명 엘란트라)가 미국 출시 24년 만에 한국 자동차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대를 넘었다.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는 1991년 미국에 출시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현지에서 총 401만661대가 판매됐다. 미국에 판매된 한국 자동차 단일…

환리스크에 노출된 한국의 달러자산이 외환시장 규모보다 25배나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이 구조적으로 환율 변동성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는 경고가 나온 셈이다.18일 국제통화기금(IMF)은 ‘글로벌 금융안정보고서(Global Financial Stability Report)’를 통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