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애플뮤직 ‘2025 연말차트’ 싹쓸이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아파트(APT.)’가 올해 애플 뮤직(Apple Music)‘ 차트를 주도했다.애플뮤직이 3일 발표한 ’2025 연말 차트‘에서 로제·마스 ’아파트‘가 ’2025년 톱 100: 글로벌‘ 1위,…
- 2025-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아파트(APT.)’가 올해 애플 뮤직(Apple Music)‘ 차트를 주도했다.애플뮤직이 3일 발표한 ’2025 연말 차트‘에서 로제·마스 ’아파트‘가 ’2025년 톱 100: 글로벌‘ 1위,…

가수 로이킴이 성형수술설을 해명했다.2일 유튜브 채널 ‘홍석천의 보석함에는 로이킴이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서 홍석천은 “어렸을 때도 칭찬 많이 받은 외모일 텐데 언제부터 이렇게 잘생겼냐”고 물었다.로이킴은 “제가 생각했을 때 잘생겼을 때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다, 사춘기…

최근 인중 축소술을 고백한 이지혜가 딸 태리의 손편지에 감동했다. 태리 양은 "엄마가 힘들어 보여 선물했다"며 응원을 전했고, 이지혜는 "어떻게 이런 딸을 낳았지"라며 뭉클한 마음을 드러냈다.

직원 혹사 논란에 대해 사과한 여행 유튜버 원지(본명 이원지)의 구독자 수가 팬 이탈이 이어지며 결국 100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3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 구독자는 99.9만 명으로 집계됐다. 약 102만 명을 유지하던 채널은 지난달 20일 공개된 ‘6평 사…

미국의 인기 가수 겸 배우인 사브리나 카펜터(26)가 백악관의 불법 이민자 단속 영상을 두고 “사악하고 역겹다”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백악관이 SNS에 게재한 관련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카펜터의 히트곡 ‘주노(Juno)’를 삽입했기 때문이다. 카펜터는 2일(현지 시간) 백악관의 공…

“음악은 빨리 결승선에 들어오면 이기는 스포츠 같은 게 아니잖아요. 틀리지 않는 것만으론 절대로 ‘음악가’가 될 수 없어요. 자신이 음악을 어떻게 보는지를 표현하는 게 중요합니다.”올해 바이올린 부문으로 열리는 ‘LG와 함께하는 제20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미경…

“최고 상류층의 초상화를 그리던 붓으로 거리의 부랑자와 정신 이상자도 그렸던 화가.” 근대 미술의 문을 연 거장 프란시스코 데 고야(1746∼1828)에 대해 어느 미술사가가 남긴 말이다. 고야의 붓이 모두가 선망하던 대상부터 감추고 싶은 사회와 인간의 치부까지 건드렸음을 뜻한다. …

최근 온라인에서 소소하게나마 화제가 된 영상이 있다. 제목은 ‘이해인 수녀님께 사인 요청하면 벌어지는 일’. 말 그대로 이해인 수녀(80)가 사인해주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수녀는 필통에서 어른 주먹만 한 도장을 꺼내 ‘쾅’ 찍고, 색연필로 꽃 그려 넣고, 장미 스티커 꺼내 종이를…

한국신문협회(회장 임채청)는 정정보도의 크기 및 게재 방식까지 법률로 규정한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언론 자유와 편집권 독립을 심각하게 훼손한다”며 폐기를 촉구했다. 신문협회는 1일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의 일부 개정안(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반대하며 이를 전면 폐기해야 한…
도잉아트는 미국 마이애미 아이스팰리스스튜디오에서 2일(현지 시간)부터 6일까지 열리는 NADA(New Art Dealers Alliance) 아트페어에 참가한다. NADA는 2002년 뉴욕에서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동시대 미술의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왔다. 도잉아트는 스페인 작…
![[오늘의 운세/12월 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3/132889024.1.jpg)
● 쥐48년 가급적 아랫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여하지 말 것. 60년 전통에만 머물지 말고 변화를 줄 것. 72년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한 법. 84년 가급적 사소한 약속도 꼭 지켜라. 96년 먹을 복이 생기거나 칭찬받을 일 있다. 08년 대인관계 넓어지고 좋은 인맥 형성될 듯.● 소37…

“‘주토피아2’ 제작엔 700여 명이 참여했는데 인종과 나이, 성별이 다양했어요. 모니터링 때에도 여기서 웃으면 저쪽에서 안 웃고, 반응이 다 달랐습니다.”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2’가 역대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개봉 첫 주 흥행 수익 1위(약 5억6000만 달러·약 8224억 원)를 …

배우 심은경이 미야케 쇼 감독의 신작 ‘여행과 나날’로 해외 영화제 수상 후보로 오른 것에 대해 “기쁘고 감개무량하다”고 밝혔다. 심은경은 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영화 ‘여행과 나날’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미야케 감독도 참석했다. ‘여행…

CJ ENM(035760)이 LG헬로비전에 프로그램 송출 중단을 예고했다. 프로그램 사용료를 둘러싼 갈등이 원인이다.2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이날 LG헬로비전에 tvN 등 CJ ENM 12개 채널 공급을 중단하겠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LG헬로비전이 지난 5월 한국케이블T…

코미디언 고(故) 서세원의 딸이자 방송인 서동주가 여전히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동주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서동주의 또.도.동’에 나이트 루틴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고, 저녁 촬영을 마친 뒤에도 서류를 검토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제가 변호사 일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
![“아무 충전기나 쓰면 위험”…충전 중 터질 수 있다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5697.3.jpg)
시중 보조배터리 일부에서 보호회로 손상 사례가 확인되며 과충전 시 화재 위험이 지적됐다. 최근 5년간 폭발·화재는 130건 발생했으며, 소비자 절반 이상이 보조배터리와 충전기 사이의 전압 차이 중요성을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우 정순원이 JTBC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종영을 맞아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진솔한 소감을 전했다. 현실감 있는 연기를 위해 대기업 직장인들을 직접 만나고, 20~30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은 ‘정성구 대리’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앞으로도 …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가 지난달 26일 개봉 이래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영화를 본 이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건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다. 이는 무려 700여 명의 디즈니 제작진이 손수 작업한 결과물이다. 그리고 이 중에는 한국인 스태프도 …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 JYP엔터테인먼트 차세대 걸그룹 ‘엔믹스(NMIXX),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노래가 영국 음악 매거진 NME가 꼽은 ’2025 …

유방암 투병 중인 방송인 박미선이 남편 이봉원 및 가족들과 일본 여행을 떠난 근황을 공개해 회복세에 대한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활동 중단 이후 가족과 함께한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박미선은 2일 자신의 SNS에 “정말 오랜만의 가족여행. 많이 웃고, 먹고, 걷고. 다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