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원 “내 사건, 검찰서 공소취하해야”…정성호에 요구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검찰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게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 “검찰에서 공소 취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사건과 관련해 첩보 삭제를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현재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국회의원이 국회 전체회의에서 법무…
- 2025-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검찰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게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 “검찰에서 공소 취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사건과 관련해 첩보 삭제를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현재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국회의원이 국회 전체회의에서 법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여동생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중국 전승절 80주년 행사에서 고가의 서방 명품을 착용한 모습이 포착됐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가 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이 매체가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이 공개한 사진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3일…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당내 불거진 성추문 사안에 대해 “피해자분들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면서도 “당시 당적 박탈로 비당원 신분이어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다.조 원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강미정 대변인의 탈당 선언에 마음이 너무 무겁고 …

파견 검사의 인원을 늘리고 수사 기한을 연장하는 내용의 ‘3대 특검법’이 4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국민의힘은 항의 차원에서 표결에 불참했다. 민주당은 이달 중 국회 본회의에서 개정안을 처리할 전망이다.개정안에는 특검이 수사 기간을 추가로 연장할 수 …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가 3일 중국의 전승절 80주년 열병식 행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인사했다고 밝혔다. 북한과 말레이시아는 한때 가까운 사이였지만 말레이시아에서 벌어진 김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암살 여파로 2021년 3월 단교했다.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스는스는…

“6년 만에 다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동지를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2019년 6월 제가 귀국을 국빈 방문했을 때 가는 곳마다 북중이 한 가족과 같다는 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지난 6년 동안 중국은 천지개벽할 만한 변화와 발전을 …

대통령실은 4일 이재명 대통령이 오흐나 후렐수흐(Ukhnaa Khurelsukh) 몽골 대통령과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졌다고 밝혔다.강유정 대통령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후렐수흐 대통령과 통화에서 취임 축전을 보내온데 이어 재차 축하 인사를 건넨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양 정상…
![[단독]김건희 사돈집의 이우환 그림, 김상민 前검사가 사서 건넸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4/132323985.1.jpg)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건희 여사 오빠인 김진우 씨의 장모 집을 압수수색하면서 확보한 이우환 화백의 그림 유통 과정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김상민 전 검사를 구매자로 특정한 것으로 4일 확인됐다. 특검은 김 여사 측이 그림을 건네받은 대가로 김 전 검사의 지난해 총선 공천과 국…

중국에서 열린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 참석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짧게 대면한 우원식 국회의장이 당시 상황과 관련해 “더 얘기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는 금강산에 갈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는 뜻을 김 위원장에게 전해줄 것을 요청하기…

“반장 선거를 내가 나갔던 기억이 없네요.”4일 대통령실에 초청된 한 어린이가 ‘대통령님은 반장 선거에서 떨어져 보신 적이 있으시냐’고 묻자 이재명 대통령이 한 말이다. 이 대통령은 아이들의 순수한 질문에 일일이 답변해주면서 “여러분들을 만나는 지금이 가장 기쁘다”고 했다. 대통령실 …

조현 외교부 장관은 4일 주한외교단을 대상으로 “한국은 흡수 통일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이날 국립외교원이 올해 처음 개설한 ‘2025 제1회 주한대사 대상 고위급 정책강연회’에 참석해 연사로 나서며 이같이 말했다. 조 장관 취임 이후 전체 주한…

대통령실은 4일 정부가 사도광산 추도식에 불참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 “(한일)관계 속에서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강 대변인은 “이번 한일 정상회담…

조국혁신당 성비위 사건과 관련해 2차 가해성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교육연수원장이 4일 “경위와 이유가 어떻든 부적절하거나 과한 표현으로 당사자분들의 마음에 부담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최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중국 방문길에 동행해 주목을 받은 딸 주애가 2일 베이징 도착 이후 주요 외교 행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김 위원장과 함께 부녀의 다자외교 무대 데뷔로 관심을 모았지만 정작 3일 중국 측이 준비한 일련의 전승절 80주년 기념행사에도 나타나지 않았고 …

국민의힘은 4일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이 조국혁신당 성비위 사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사람들을 향해 ‘개돼지’라는 표현을 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그야말로 ‘집단적 외면과 최면’이 빚어낸 참사”라고 말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성비위를 ‘투쟁의 걸림돌’로 치…

개혁신당은 4일 조국혁신당의 성비위 사건 논란에 대해 “갈라치기에는 요란하던 조국 전 대표(조국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의 스피커, 정작 지금은 왜 꺼져 있나”라고 비판했다.개혁신당 정이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조국당 강미정 대변인이 당내 성비위 문제에 대한 미온적 대처와 피해자에 …

국민의힘은 4일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의 조국혁신당 성 비위 사건에 관한 ‘2차 가해’ 논란을 두고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최 원장과 같은 생각인가. 그렇지 않다면 최 원장을 즉각 해임하고 징계하라”고 압박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성 비위 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중동·북아프리카(MENA, Middle East and North Africa) 지역 거점을 구축한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총괄법인(RHQ, Regional Headquarter)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4일…

김민석 국무총리가 4일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총리 공관에 초청해 ‘템플스테이’ 지원 계획을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발달장애인·가족 초청 오찬을 갖고 현장 이야기를 경청했다고 국무총리실은 전했다. 이는 김 총리가 지난 6월 후보자 시절, 발달장애인·가족을…

국민의힘은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의 원내대표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막으며 사흘째 대치했다. 국민의힘은 조은석 특검 등을 직권남용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4일 고발하는 한편 국회 본청 앞에서 규탄대회를 여는 등 대여투쟁 수위를 끌어올렸다.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