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국민의미래 기호 4번 받고싶다”… ‘의원 꿔주기’ 공식화
“되도록 기호 4번을 받고 싶다.”국민의힘이 28일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와 관련해 4년 전 꼼수로 비판받았던 ‘의원 꿔주기’를 공식화했다. 기호 2번인 국민의힘이 지역구와 비례대표 투표용지 모두 ‘두 번째 칸’을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
- 2024-0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되도록 기호 4번을 받고 싶다.”국민의힘이 28일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와 관련해 4년 전 꼼수로 비판받았던 ‘의원 꿔주기’를 공식화했다. 기호 2번인 국민의힘이 지역구와 비례대표 투표용지 모두 ‘두 번째 칸’을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28일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와 ‘비빔밥 오찬’을 갖고 확장현실(XR)기기, 인공지능(AI) 등 양사 협업 가능성을 논의했다. 메타와 협력하는 XR기기 상용화 시점은 내년을 예상했다. 조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

“해외 근무, 월 400 만원 고수익 보장, 비행기 티켓 제공…” 20대 A 씨는 지난해 7월경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런 글을 발견했다. 동남아 지역에서 일할 근로자를 구한다면서 기본급만 300만 원에 숙식까지 모두 제공한다는 내용이었다. 정보통신(IT) 기술 능력이 있는 사람은 …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0.72명을 기록하면서 ‘출산율 쇼크’가 현실화했다. 이대로라면 올해 출산율 0.6명대 진입은 기정사실이다. 0.7명대 출생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의 절반에 못 미치는 수치로,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의 저출산이다. 23…

‘제시 린가드(FC서울)’ 효과다.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와 서울의 2024시즌 개막전 티켓이 오픈 3분도 되지 않아 모두 판매됐다.광주는 오는 3월 2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2024 하나은행 K리그1 2024 1라운드 홈 개막전을 치른다.28일 광주 구단에 따르면 이날…

제주 경찰이 출국을 앞둔 중국인 관광객이 분실한 여권을 10여분 만에 찾아 무사히 전달했다.28일 제주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6시40분쯤 중국인 관광객 A 씨(29)가 “버스에 여권이 든 가방을 두고 내렸다”며 울먹이며 연동지구대를 찾아왔다.당시 A 씨 일행은 중국으로 …

다크웹(접속하려면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웹사이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마약을 사고팔거나 이를 도운 마약 사범이 450명 넘게 검거됐다. 이중 약 90%는 20, 30대였다.28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를 불법 구매하고 투약한 피의자 445명을 검거…

22대 총선 대전 유성갑 및 대덕구 여야 대진표가 짜였다.28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지난 26~27일 진행된 유성갑 경선 결과, 윤소식 전 대전경찰청장이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을 꺾었다.이로써 윤소식 전 청장은 3선을 노리는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과 본선에서 대결하게 됐다. 조 의원 역…

한국을 찾는 10~30대 일본 여성들이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일까.28일 일본 매체인 핀주바가 10~3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하고싶은 것’을 조사한 결과 현지 식당에서 한국 음식을 먹는 것이 1위(26%)로 나타났다.핀주바는 “비빔밥이나 김치찌개, …

경기 고양시가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교육부 공모 사업이다.이번 특구 지정으로 고양시는 국비 등 최대 200억 원까…

정부가 제시한 전공의 복귀 최후통첩 시한인 29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의사들의 복귀는 요원한 모습이다. 의과대학(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한 의사 집단행동이 9일째 계속되는 가운데 병원을 찾은 환자들은 조속한 정부·의료계 대치 상황 해소를 촉구했다. 28일 뉴시스가 찾은 빅5(서…

경찰이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마약구매·투약자 400여 명을 검거했다. 이 가운데 89.7%가 2030세대인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2018년 2월부터 5년여간 다크웹과 SNS를 통해 마약을 구매·투약한 445명을 검…

정부가 대한의사협회(의협) 전·현직 간부를 고발하고 각 수련병원 전공의 대표자 등의 자택을 방문해 업무개시명령을 직접 전달하는 등 법적 대응을 본격화하자 의사단체가 강력 반발했다. 주수호 의협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28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

네이버(035420)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이 트위치의 국내 철수 전, 트위치보다 많은 시청자를 이미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치지직이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최초다. 트위치가 지난 27일 국내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며 치지직과 아프리카티비(067…

국민의힘 구자룡 비상대책위원과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각각 서울 양천갑, 부산 수영구 경선에서 승리했다. 현역 국회의원이자 경선 상대인 조수진 전 최고위원과 전봉민 의원은 탈락했다.구 비대위원은 2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경선 승리 사실을 알리며 “제 여정은 제가 선택한 게 아니라 …

부산의 한 터널에서 경찰이 리어카를 끌고 가던 할머니를 발견해 안전하게 구출했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28일 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11시께 연제구 연산터널 내에서 교통순찰차를 몰던 경찰이 리어카를 끌고 가는 할머니 A(70대)씨를 발견했다. …

휴무를 원할 때마다 사용하면서 마음대로 매장문을 닫는 직원에 대한 자영업자의 고민이 전해졌다.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직원이 문 닫는 시간을 마음대로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대구에서 5시부터 12시까지 영업하는 가게를 운영중이라…

애티르(Aethir)가 첫 번째 분산 AI 노드를 3월 20일부터 오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티르는 "AI 및 게이밍에 집중하는 GPU-as-a-service 제공업체로서 첫 번째 노드를 발표한다"라면서 "10만개의 노드가 가격 티어를 나눈 시스템으로 판매 오픈될 예정이다"라고…

황선홍 23세(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임시로 A대표팀 감독을 겸임하기로 한 가운데 다음달 태국과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연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다음달 태국과 북중미월드컵 2차예선 3~4차전을 치른다. 3차전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6개 지역을 전략 지역으로 의결한 가운데 자신의 지역구가 전략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 된 안민석 민주당 의원이 유감을 표명했다. 안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결정은 대단히 잘못된 것으로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