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국내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21일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으로 14~19인치의 46개 사이즈로…
- 2023-08-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21일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으로 14~19인치의 46개 사이즈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와 관련해 “여러 가지로 준비가 잘못된 탓이다. 지금 과거 정부 탓, 남 탓, 실무자 탓으로 하고 있는데 행사 자체로는 실패했다”고 단언했다.김 지사는 18일 오전 ‘김현정의 뉴스쇼’(CBS) 스튜디오에서 가진 대담…

한국초전도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는 국내 학계가 LK-99 시편(샘플)을 일부 제조한 결과 현재까지 초전도성을 나타내는 측정 결과는 없다고 말했다.검증위는 18일 오전 3차 서면 브리핑에서 “LK-99 제조공정에 따라 만들어진 불순물이 포함된 샘플과 불순물이 최소화된 단결정 샘플…

경기 용인시장 시절(2014∼2018년) 부동산 개발업체에 인허가 편의를 제공하고 제3자를 통해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이 징역형이 확정돼 의원직을 상실하게 됐다.대법원 1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의 혐의로 기소된 정 의원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한의사도 뇌파계 진단기기를 사용해 파킨슨병과 치매를 진단할 수 있다는 대법원의 첫 판단이 나왔다. 관련 소송이 제기된 지 10년 만에 내린 결론이다.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18일 한의사 A씨가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낸 한의사 면허자격 정지 처분 취소 청구 소송 상고심 …

인천 을왕리해수욕장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18일 인천소방본부와 인천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58분께 중구 을왕리해수욕장에서 “해상에 남성이 떠 있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심정지 상태의 A씨…

자가면역성 간병변증으로 고통받는 60대 여성에게 남편과 아들이 하나씩 간을 떼어줘 생명을 살렸다.강원 춘천시에 거주하는 서규병 씨(69)와 아들 서현석 씨(40)는 지난달 25일 서울 아산병원에서 고명자 씨(68)에게 각각 자신의 한쪽 간을 떼어 이식해 주는 수술을 받았다고 17일 뉴…

중국인민해방군이 연일 대만을 향해 전투기를 띄우는 등 무력시위를 펼치는 가운데 대만군이 유사시 중국 본토의 싼샤댐을 파괴할 수 있는 신형 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 지난 17일 대만의 연합보와 중국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군은 지난 16일 오전 4시 50분경 남부 핑둥 주펑 기지에…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 시작 시기를 이르면 이달 22일 결정할 수 있다고 지역지인 후쿠시마민유(福島民友)가 18일 보도했다. 신문 일본 정부 관계자들을 인용, 일본 정부가 22일 관계 각료 회의를 열어 이 같은 결정을 …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일본명 처리수) 해양방출 계획을 놓고 한국에서 수산업계의 풍평(風評·근거없는 소문) 피해가 심화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8일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전날 정오 무렵 찾은 부산 자갈치시장의 인적이 드물었다고 전하면서 “오염수 뉴스가 많았던 …

산불로 큰 피해를 본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사망자가 최소 111명이 넘어가면서 그중 일부 사망자의 사연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미국 CNN과 하와이뉴스나우 등은 보도했다.사망자들은 각기 다른 사연은 가족과 주변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전해졌다.사랑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를 애도하며 조화를 보냈다고 대통령실이 17일(현지시간)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조화와 함께 메시지 카드를 보냈다. 메시지 카드에는 “윤석열 대통령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부친의 별세를 애도하며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배에 구멍을 내고 다니는 사람’이라는 일부 시선에 대해 “당이라는 배를 좌초시키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며 펄쩍 뛰었다. 다만 “인천지역을 하루 종일 돌아다녀 보면 위기인지 금방 알 것”이라며 ‘수도권 위기론’은 사실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18일 SBS라디…

한국인의 나트륨 일일섭취량은 2021년 기준 평균 3038㎎으로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량 2000㎎에 1.5배다. 식습관에서 나트륨을 줄여야 하는 이유다.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영양업계에 따르면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뇌졸중, 심장질환, 위장병, 골다공증, 고혈압 …

검찰이 술자리에서 전공의 머리를 소주병으로 때린 전북대병원 교수를 약식기소했다. 전주지검은 특수폭행 혐의로 전북대병원 A교수를 벌금 5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약식기소는 혐의가 비교적 가벼울 때 정식 재판 없이 약식명령으로 벌금형 등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청구하는 절…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는 18일 국회 청문회를 앞두고 “진지하고 겸허하게 임하겠다”고 말했다.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10시 예정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출석하면서 청문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이 후보자가 이명박 정부 홍보수석 재직 당시 국가…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신입생 김민재(27)가 개막전 포스터에 등장했다. 그만큼 구단과 팬들의 기대가 크다는 방증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19일 오전 3시30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브레멘 베저슈타디온에서 베르더 브레멘을 상대로 2023-24 분데스리가 개막전을 치른다. …

코레일 직원이 겪었던 민원 중 가장 황당했던 사례가 소개되며 웃음을 안겼다.지난 15일 한국철도공사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발생한 민원은 총 5만6660건이었다. 일평균으로는 144건이다. 이날 유튜브 ‘한국철도TV’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서비스혁신처 직원들은 가장 황당했던…

술에 취해 편의점 주인에게 흉기를 휘두른 30대 남성이 경찰에 잡혔다. 18일 충북 음성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17일 오전 4시40분쯤 음성군 맹동면에 있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거스름돈을 받는 과정에서 점주 B씨(40대)에게 흉기를 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접수된 고객 민원은 하루 평균 144건 연간 5만 6660건이라고 코레일 측이 밝혔다. 이 가운데는 난감한 민원들도 많았다고 한다. 코레일 측은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한국철도 TV’를 통해 승객에게 받은 황당했던 민원과 감동적인 사연 등을 공개했다.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