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신년맞이 떡국 등 먹거리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가 오는 1일부터 4일까지 신년맞이 ‘통큰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새해를 맞아 롯데마트는 가족 먹거리 4종을 반값에 선보인다. 신년 수요가 높은 ‘찜갈비(100g/냉장/미국산)’를 행사 카드 결제 시 1000원대에 판매한다, 2일부터 4일까지는 ‘1등급 한우 등심…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마트가 오는 1일부터 4일까지 신년맞이 ‘통큰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새해를 맞아 롯데마트는 가족 먹거리 4종을 반값에 선보인다. 신년 수요가 높은 ‘찜갈비(100g/냉장/미국산)’를 행사 카드 결제 시 1000원대에 판매한다, 2일부터 4일까지는 ‘1등급 한우 등심…

13살이 되기 전 스마트폰을 갖게 된 아동들은 그렇지 않은 아동에 비해 수면의 질이 나쁠 위험이 60% 이상 높으며 비만 위험도 4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펜실베이니아대 아동병원 란 바르질레이 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는…

방송인 전현무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출연진을 대표해 고개를 숙였다.전현무는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올해의 예능인상 수상자로 무대에 올라 “오늘 축제 분위기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렇게 마음이 무겁고 송구스러운 마음으…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통일교 등 특정 종교의 정교유착 의혹과 관련해 경찰·검찰 합동수사본부 구성을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56회 국무회의에서 “여든 야든 누구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다 수사해 진상규명하고, 책임질 건 책임을 물어야 다시는 이런…

베바스토코리아홀딩스(Webasto Korea Holdings Ltd.)는 자사의 울산 공장이 설립 이후 가장 높은 연간 생산량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울산 공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주요 OEM 파트너들의 안정적인 수요와 생산 효율성 개선을 바탕으…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공공기관 통폐합과 신설 등에 속도를 내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최근 마무리된 부처 업무보고를 언급하면서 “이번에 보니 공공기관들을 개혁해야 할 필요성 확실히 있더라”며 “국민들이 보기에 ‘저기는 뭐하는 데지, 왜 필요하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 현지에서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의 유도미사일을 추가로 공급하는 5조6000억 원 규모 계약(3차 실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정부의 적극적인 방산 외교에 힘입어 유럽 블록화에 대응하면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지난 10월 이재명 대통령은 …

연 매출 1조 원이 넘는 공기업 강원랜드의 대표이사(사장) 선임이 2년 동안 이뤄지지 않자 지역사회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강원 폐광지역 사회단체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는 29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에 강원랜드 제11대 사장 …

‘득점 기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포르투갈·알 나스르)가 개인 통산 1000골에 도달할 때까지 은퇴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호날두는 29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2025 글로브 사커 어워즈에서 중동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뒤 “(현역으로) 계속 뛰는 게 쉽…

내년 2월부터 부산 시민은 땅꺼짐 때문에 신체적 피해를 볼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부산시는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항목과 한도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땅꺼짐 피해를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장하는 것은 광역자치단체 중 부산이 처음이다. 기존 보장 항목에 땅꺼짐 상해 사망, 땅…
![[단독]현직 검사, ‘검찰청 폐지’ 첫 헌법소원…“수사권 박탈 위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30/133061316.1.jpg)
내년 10월 검찰청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현직 검사가 해당 법안이 헌법에 어긋난다며 헌법소원을 냈다. 검찰청 폐지 법안에 대해 현직 검사가 직접 헌법재판소의 판단을 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청주지검의 김모 검사는 29일 헌법재판소…

보이스피싱 범죄 수익을 운반하던 20대 조직원이 길거리에서 강도를 당해 경찰이 피의자 추적에 나섰다.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중국 국적 A 씨를 검거해 수사 중이다.A 씨는 전날 오후 6시 55분 서울 송파구 삼전동 길거리에서 보이스피싱 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하마스가 조속히 무장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가자 평화 구상을 지지하는 수십개국이 ‘소탕(wipe out)’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CBS, 더힐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

국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장중 신고가를 새로 썼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7분 기준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1.09%(1300원) 오른 12만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SK하이닉스도 2.34%(1만 5000원) 상승한 6…

영진전문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AICOSS) 캠퍼스 한 달 살기: 서울편’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하면서 실무형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이 대학의 컴퓨터정보계열 재학생 29명(1학년 13명, 2학년 16명)이 참여…

대전 유성구는 신성동 연구단지종합운동장과 원신흥동 작은내수변공원에서 내년 2월 1일까지 눈썰매장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눈썰매장은 눈 얼음 슬로프, 얼음썰매장, 눈놀이 동산 등 겨울 전용 시설과 빙어잡이 전통 놀이 체험장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외국인 A 씨는 서울에 있는 오피스텔을 3억9500만 원에 매수하면서 3억6500만 원을 불법 반입한 것으로 의심돼 국세청에 통보됐다. 90일 이내 단기 체류 신분인 외국인 B 씨는 법적으로 임대 활동을 할 수 없음에도 서울의 한 오피스텔을 산 뒤 1억2000만 원의 월세 계약을 체결…

중국 훈춘서 야생 시베리아호랑이 어미와 새끼 5마리가 포착됐다. 첫 '6마리 포착' 사례로, 15년 새 개체 수가 70마리로 늘며 복원 결실을 맺었다. 백두산호랑이와 같은 종의 희귀한 대가족 모습이다.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국민의힘 출신인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에 대한 논란에 대해 “좀 더 포용적이고 융화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날 이 대통령은 청와대 복귀 후 처음이자 2025년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청와대에서 하는 첫 국무회의다. 공간이 여…
경북 포항시는 31일 오후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한반도 최동단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제28회 호미곶한민족 해맞이축전’을 개최한다.‘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진행하며 31일 기원의 밤 행사를 시작으로 새해 첫날인 다음 날 아침까지 이어진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