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4일]

  • 입력 1998년 3월 14일 07시 53분


[교양]

▼컴퓨터 정보광장―IMF와 컴퓨터〈EBS 밤 9·50〉

컴퓨터 인터넷 정보 프로그램. ‘사이버 브리핑 코너’는 ‘IMF시대’를 맞아 최근 컴퓨터 업계에 일고 있는 변화들을 살펴본다. 이번 시간에는 PC시세와 구입요령 및 주의점 부품가격 등을 알아본다. 또 PC에 대한 정보 제공과 리필 잉크, 재생 카트리지의 구입요령 절약방법 등을 알아본다.

[드라마]

▼3김시대〈SBS 밤9·50〉

69년 9월14일, 3선 개헌안은 야당의원들 저지를 뚫고 여당의원들에 의해 비밀리에 가결된다. 박정희는 김종필에게 전화를 걸어 노고를 치하하며 내년 선거 때도 도와주면 고마움을 표시하겠다고 한다. 신민당은 서석재의 발의로 당 체질개선에 나서고 김대중은 유진오를 찾아 특별성명을 부탁한다. 하지만 같은 해 10월17일 국민투표에서 65%의 찬성으로 3선 개헌안이 통과된다.

▼용의 눈물〈KBS1 밤9·45〉

한양에서는 경회루의 완공을 축하하는 연회가 벌어진다. 양녕은 많은 신하들이 보는 앞에서 현판을 쓰고 방원은 그런 세자의 모습에 크게 만족한다. 양녕은 본격적인 군왕 수업을 시작한다. 두 사람은 과거장과 군사훈련장을 함께 참관한다. 양녕은 과거장으로 향하는 길에서 한양에 몰래 들어온 봉지련과 마주친다.

[오락]

▼생방송 행복찾기〈SBS 오전 9·50〉

‘짧은 시간 긴 얘기’에서는 IMF시대 실업의 시련을 이기고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을 만난다. 정리해고를 당했지만 재기에 성공한 사례와 실직의 아픔을 이겨낸 주인공들을 찾아간다. 2부 ‘사랑하나 눈물 반’에서는 신 앙코르 결혼식과 아내의 애교스러운 사연이 담긴 ‘영상편지’를 소개한다.

▼기쁜 우리 토요일 〈SBS 오후6·00〉

‘이의정의 영화나라’에서는 방황하는 10대 청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비트’를 다시 꾸며본다. ‘스타 이런 모습 처음이야’에는 SBS 주말극 ‘사랑해 사랑해’에 출연중인 탤런트 김지호가 출연한다. 호텔 1일 아르바이트에 나선 김지호가 겪는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영화]

▼에디 머피의 골든 차일드〈KBS2 밤10·20〉

감독 마이클 리치. 주연 에디 머피, 샬렛 루이스. ‘48시간’ ‘베벌리 힐스 캅’시리즈에서 특유의 입담으로 웃음을 선사했던 에디 머피가 이번에는 티베트 고원과 로스앤젤레스를 오가며 모험에 나선다. 신비에 싸인 티베트 고원. 온 세상을 악의 세력하에 집어넣으려는 악마가 골든 차일드(황금 동자)를 유괴한 뒤 죽이려고 한다. 에디 머피는 골든 차일드를 구해내는 사명을 띠고 파견되는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