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전미숙 역주행으로 3명 숨지게 한 70대女, 금고형 집유 선고
차량 역주행으로 3명을 숨지게 한 70대 여성 운전자에게 금고형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청주지법 형사3단독 지윤섭 부장판사는 27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72·여)에게 금고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피고인의 과실로 인해 3명이 사망하…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차량 역주행으로 3명을 숨지게 한 70대 여성 운전자에게 금고형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청주지법 형사3단독 지윤섭 부장판사는 27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72·여)에게 금고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피고인의 과실로 인해 3명이 사망하…

유통 대형사들의 외국인 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인천공항 환승 외국인을 새로운 타깃으로 삼아 ‘K컬처 환승투어’를 운영한다. 짧은 경유 시간을 활용해 더현대 서울의 쇼핑과 미식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 재방문 고객을 미리 확보하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2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한국 국회의 대미투자특별법 승인 지연을 공개적으로 문제 삼으며 한국산 자동차와 상호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발언에 대해 실질적인 투자 집행을 위한 국내 입법 …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가 2026년부터 오프라인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는 투자 규모를 늘려 차별화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무신사 뷰티의 첫 번째 오프라인 상설 매장은 올 2분기 서울 성수동에…

가수 이하이 측이 1인 기획사를 5년 넘게 미등록 상태로 운영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이하이의 소속사 두오버는 27일 “이하이는 당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해 왔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개인적인 사업자가 별도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이에 뒤늦게 관련…
![[속보]서울시의회 윤리특위 만장일치로 김경 서울시의원 ‘제명’ 결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7/133242634.1.jpg)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EV) 시장의 성장 둔화 국면을 돌파하기 위한 해법으로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선점 전략을 제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파트너사 관계자 80여 명을 초청해 ‘2026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김동명 L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한미 관세협상 이전 수준으로 되돌리겠다고 기습 발표하기 약 2주 전 미국 정부가 한미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 후속 조치 이행을 촉구하는 서한을 우리 정부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측에서 본격적인 …

하루 대부분을 안경과 함께 보내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의 피로와 두통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니터, 문서, 사람을 번갈아 보는 현대의 시각 환경 속에서, 2030 세대의 눈 건강 문제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새 안경을 맞춘 후 도수는 정확한데 오…

먹방 유튜버 쯔양이 투병 중인 10대 팬의 ‘행운버거’ 먹방 요청에 영상을 찍고 5000만원을 기부한 소식이 전해졌다.26일 유튜브 채널 ‘tzuyang쯔양’에는 ‘버거 한 개당 500만원 기부? 총 몇 개 먹었을까? 댓글 보고 바로 달려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기관·사회장 첫날인 27일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여권 주요 인사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졌다. 우원식 국회의장, 김민석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등 현재 정계에 몸담고 있는 인사들은 물론 한명숙 전 국무총리, 유시민 작가 등 이 전 총리의 …

광주·전남 통합이 급물살을 타면서 광역지방자치단체 통합이 가시화하고 있다. 광주·전남이 계획대로 다음 달 통합 특별법을 제정하면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광역단체장을 선출하고 선거 직후 통합 자치단체가 공식 출범하게 된다.다만 실질적인 행정수도 역할을 할 주 사무소 지정 문제를 비롯해 …

가수 황영웅이 학교 폭력 의혹을 부인하며, 진실을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해당 의혹이 제기된 지 3년 만이다.소속사 골든보이스는 27일 공식 입장을 통해 “지난 논란 당시 황영웅이 즉각적인 해명 대신 침묵을 지켰던 것은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어서가 아니었다”며 “당시 경연의 공적 무대와…

식약처가 9월 2일부터 ‘두바이 쫀득 쿠키’ 등 인기 디저트 전문 배달 음식점과 무인 매장 3600여 곳을 집중 점검합니다. 수입 원료 신고 여부와 식중독균 검사를 병행합니다.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일본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세븐일레븐이 일본 여행 필수 디저트로 꼽히는 ‘더블크림슈’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슈 디저트를 선보이며 디저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일본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

6·3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화한 국민의힘 주호영 국회부의장(6선·대구 수성갑)이 27일 “지방 소멸은 대구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적 재앙”이라며 “피폐해져 가는 지역을 살리기 위한 새로운 경기의 규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주 부의장은 이날 국회 본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금…

“버티고 버티다 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다.”27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만난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스킵(주장) 김은지(36)의 눈시울이 잠시 붉어졌다. 김은지는 한국 컬링이 올림픽 첫 출전 기록을 남긴 2014년 소치 대회 때 여자 대표팀 주전 선수 중 막내였다. 그때만 해도 올림픽…

동해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독도 북동쪽 약 244㎞ 해상에서 무허가 선박자동식별장치(AIS)를 불법으로 사용한 어선을 적발했다고 27일 밝혔다.동해해경에 따르면 당시 인근 해상을 경비 중이던 경비함정이 61톤급 서귀포 선적 A 호의 항적에서 무허가 AIS 신호를 포착하면서 단속이 이…

지난해 11월 14일 최종 타결된 한미 관세협상은 미국이 한국에 부과한 상호관세를 15%로 정하고, 자동차 품목 관세를 25%에서 15%로 인하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대신 한국은 미국에 현금 투자 2000억 달러를 포함해 총 3500억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당시 정부가 공…

썰매에 누워 얼음 트랙을 내려오는 루지는 빙판 위의 포뮬러원(F1)으로 불린다. 최고 속도가 시속 154km에 달하기 때문이다. 선수들은 두 다리를 뻗은 채 발끝으로 썰매 날 앞부분을 조종해야 한다. 전방의 트랙을 보는 게 쉽지 않아 적지 않은 선수들이 두려움을 느낀다. 세계 최초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