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기에 안트워프에서 쿠르드 시위 중 흉기공격 6명 다쳐
벨기에의 안트워프 시내에서 22일 저녁(현지시간) 시위를 위해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흉기 공격 사건이 발생해 6명이 다쳤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사건은 안트워프 시내 오페라 하우스 부근에서 일어났다. 이곳에는 쿠르드족 시위대 50여 명이 모여서 저녁 집회를 하고 있었다. 시위는 처…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벨기에의 안트워프 시내에서 22일 저녁(현지시간) 시위를 위해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흉기 공격 사건이 발생해 6명이 다쳤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사건은 안트워프 시내 오페라 하우스 부근에서 일어났다. 이곳에는 쿠르드족 시위대 50여 명이 모여서 저녁 집회를 하고 있었다. 시위는 처…

금요일인 2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겠다. 밤부터는 서울·인천·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눈 내리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을 보이고,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

축구 국가대표 풀백 설영우가 풀타임을 활약한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4연승을 달렸다.즈베즈다는 23일(한국 시간) 스웨덴 말뫼의 엘레다 스타디온에서 펼쳐진 2025~2026시즌 UEL 리그 페이즈 7차전 원정 경기에서 말뫼(스웨덴)에 …

“트럼프는 전능한 존재가 아니다( Mr. Trump isn’t all powerful).”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자(현지시각) 사설에서 그린란드 문제에서 한발 물러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묘사한 어구다. WSJ는 그린란드를 소유하겠다는 트럼프가 물러선 것은 금융시장, …

배우 김신비가 이병헌 감독 숏드라마 ‘애 아빠는 남사친’에 출연한다.오는 2월 4일 공개되는 레진스낵 ‘애 아빠는 남사친’은 연애도 결혼도 안 했지만 육아는 함께하는 남사친 여사친의 대환장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다. 레진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세로형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 ‘레진스낵(…

코요태 신지가 예비신랑 가수 문원과의 애정전선을 자랑했다.신지는 22일 유튜브 채널 ‘어떠신지?!?’에 ‘한 때 천국이라고 불리던 사이판에 가봤습니다..[과연 사이판은 어떻게 됐을까? EP. 1]’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던 문원은 신지에…

미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미 선언했던 세계보건기구(WHO) 탈퇴의 최종 마무리를 끝냈다고 연방정부 관리들이 22일 (현지시간) 밝혔다. 하지만 이 탈퇴는 깨끗하게 끝난 것은 아니다. 미국은 세계보건기구에 대한 기금 1억 3000만여 달러 (1904억 5000만 원)를…

직장인 A 씨는 최근 점심시간 김밥집을 찾았다가 발길을 돌렸다. 기본 김밥 한 줄 가격이 4500원이라는 안내를 보고서다. A 씨는 “김밥은 저렴하고 간편한 메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가격을 보니 외식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다는 게 피부로 느껴졌다”고 말했다.김밥·칼국수·자장면 외식비…

유열이 무려 10년간의 투병 생활 끝에 무대로 돌아온다. 특히 숨 쉬는 것조차 힘든 폐섬유증과의 사투를 이겨낸 유열이 ‘불후의 명곡’을 통해 기적 같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2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이하 ‘불후’)은 741회는 유열 편이…

국립고궁박물관 지하 기계실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인명 및 국가유산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23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화재는 이날 오전 2시 38분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 지하 1층 기계실에서 가습기 과열로 발생했다. 화재 경보가 울려 당직자가 출동해 연기를 확인했다.종로소방…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번 5월 9일 만기인 다주택자 양도세 면제 연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도입된 양도세 중과는 윤석열 정부 정부인 2022년 5월 1년간 유예하고, 매년 시행령 개정을 통해 1년씩 유예기간이 연장돼 왔다. 하지만 정부가 이를 더이상 …

고가 아파트의 대출 한도를 축소한 10·15 부동산 대책 시행 후 강남3구의 25억원 초과 아파트 거래량이 많게는 4분의 1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대조적으로 중저가 단지가 많은 강북권에는 수요가 몰리며 집값이 꿈틀대는 양상이다.23일 부동산 정보앱 집품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가자 평화 등을 주도하기 위해 출범한 국제기구인 평화위원회(Board of Peace)에서 자신이 종신 의장을 맡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에서 귀국하는 대통령전용기 안에서 대통령 임기가 끝난 후에도 평화위 의…

부산시가 오는 6월 12~13일 이틀간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월드투어’ 부산 공연을 앞두고 숙박비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는 고질적인 ‘바가지요금’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대학 기숙사 등 공공시설을 개방하고 불공정 행위 단속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시는 22일 성희엽 …

전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남편인 포레스텔라 고우림과의 결혼 생활에 대해 얘기했다.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는 ‘세계관 대충돌! 드디어 성사된 황제들의 만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 속에는 전 배국 국가대표 선수 김연경이 김연아를 만나 이야기를 나…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이 선발로 뛴 페예노르트(네덜란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완승을 거두며 플레이오프(PO) 희망을 살렸다.페예노르트는 23일(한국 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치러진 2025~2026시즌 UEFA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베테랑 내야수 안치홍이 주 포지션이 아닌 3루 수비 훈련에도 나선다.안치홍은 2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스프링캠프 장소인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감독님을 처음 뵀을 때 3루수 이야기를 하셨다. 그래서 글러브 3개를 챙겼다”며…

겨울철 얼어붙은 길 위에서 넘어지면서 손목이 아팠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좀 삐었나 보다’하고 넘기기 쉽다. 붓기도 심하지 않고, 며칠이 지나면 통증이 가라 앉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료계는 이런 상황에서 손목 안쪽, 엄지 쪽에 위치한 ‘주상골’ 부상을 주의해야 한다…
![“겨울은 괴로워” 직장인 괴롭히는 ‘사무실 건조’ 이렇게 해결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2/133211776.3.jpg)
겨울철 건조한 사무실 환경에서 피부와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본다. 올바른 미스트 사용법과 세안법, 가습기 활용 등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관리 팁을 정리했다.

㈜케이런(대표 한청수)은 지난 20일 핵산치료제 제형화 공정 기술서비스 구축 사업을 위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명수, 이하 오송재단) 및 ㈜영사이언스(대표 정태훈)와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런은 자체 개발·제조한 NanoKRAShoT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