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체조 이은주 “북한 선수와 재회 기뻐…코치님들도 반겨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계체조 선수 이은주(24·강원도체육회)는 북한 선수들과 남다른 인연이 있다.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 당시 이은주는 북한 선수 홍은정과 함께 셀카를 찍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경색돼 있던 남북 관계에서 스포츠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실천하는 두 선수의…
- 2023-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계체조 선수 이은주(24·강원도체육회)는 북한 선수들과 남다른 인연이 있다.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 당시 이은주는 북한 선수 홍은정과 함께 셀카를 찍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경색돼 있던 남북 관계에서 스포츠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실천하는 두 선수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한국 펜싱 사브르 대표팀 구본길(34·국민체육진흥공단)의 아시안게임 4연패 가능성을 주목했다. 대회 공식 정보 제공 사이트는 22일 “대한민국 펜싱 선수 구본길이 역사를 만들 수 있다”는 제목의 게시글을 올렸다. 구본길은 그간 출전한 아시안게…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 야구 대표팀으로 나서는 소속 선수 최지훈, 박성한에게 응원과 덕담을 건넸다. 김 감독은 지난 2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진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는 것은 나라를 위해서 가는 것이다.…

KIA 타이거즈 좌완 이의리(21)가 결국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서 낙마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경기력향상위원회와 한국야구위원회(KBO) 전력강화위원회는 22일 “야구 대표팀에 발탁했던 이의리를 교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의리가 손가락 부상에…

“올림픽보다 크다.”AP통신이 오는 23일 중국 항저우에서 막을 올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조명하며 엄청난 대회 규모에 주목했다.코로나19 여파로 1년 지연된 이번 대회에 총 45개국 1만197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들은 40개 종목에서 481개의 금메달…

아시안게임 개인전 4연패에 도전장을 낸 펜싱 남자 사브르의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종목에서 가장 주목할 선수로 꼽혔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는 22일 아시안게임 공식 정보 사이트 마이인포에 ‘한국 펜서 구본길이 역사를 쓸 수 있다’는 제목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선수단의 첫 금메달 소식은 근대5종 또는 태권도 품새에서 나올 가능성이 커 보인다. 23일 막을 올리는 아시아인의 축제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24일부터 본격적인 메달 레이스가 펼쳐진다. 한국은 금메달 50개-종합 순위 3위를 목표로 내걸었는데, 첫…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며느리 김혜영(63)씨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리지 종목 국가대표로 직접 뛴다. 김씨는 정 명예회장의 7남인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의 부인이다.한국브리지협회 부회장인 김씨는 2010년을 전후해 브리지에 입문한 것으로 전해진다.매년 자선 모금을 위…

‘결전의 땅’ 중국 항저우에 입성한 한국 경영 대표팀이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하며 이틀 뒤부터 시작할 메달 사냥을 준비한다. 경영 대표팀은 21일 한국을 떠나 항저우에 도착한 뒤 선수촌으로 이동해 여독을 풀었다. 숨을 고른 태극 영자들은 이제 본격적인 항저우 아시안게임 준비에 …

힘겹게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배구 12강전에 진출한 ‘임도헌호’가 한 달 만에 파키스탄과 재회한다. 객관적인 전력은 우위지만, 최근 분위기를 보면 절대 방심할 수 없다. 임도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배구대표팀은 22일 오후 8시(한국시간) 항저우 린핑 스포츠센터에서 …

5년 만에 돌아온 ‘아시아인의 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23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월 8일까지 16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아시안게임은 원래 4년 주기로 치러지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예정…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오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역사 왜곡이 발생한다면 즉각 제보해달라고 요청했다. 서 교수는 22일 자신의 SNS에서 “드디어 내일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개막한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 지난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당시 한복이 큰 논란이 됐다…

한국 탁구대표팀이 22일 오전부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정에 돌입한다. 탁구 종목은 지난 21일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단체전 조별리그 조 추첨을 진행했다. 조 추첨은 국제탁구연맹(ITTF) 팀 랭킹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금메달 도전에서 유리한 A조와 B조 톱 시드는 …

아시안게임을 통해 지난 여자 월드컵에서의 아쉬움을 지워야하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반등을 위한 중요한 첫 경기를 치른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2일 오후 8시30분 중국 윈저우 스포츠센터에서 미얀마를 상대로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E조 조별리그 1차전을 갖는다. 한국 …

이달 초 강원 평창군 평창돔에서 열린 2023 국제탁구연맹(ITTF)-아시아탁구협회(ATTU) 평창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종목 판세를 가늠할 수 있는 전초전이었다. 이 대회에서 중국은 7개 금메달을 독식하며 한국과 일본 등 경쟁국들의 기를 죽였다.한국은 이번 대회…

‘(구)창모도 없고, (이)정후도 없고….’ 한국 야구 대표팀이 결국 왼손 투수 구창모(26·NC) 없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치르게 됐다. 이정후(25·키움)가 7월 발목 수술을 받으면서 전력에서 이탈한 데 이어 핵심 투수마저 빠진 채로 아시안게임 4연패에 도전하게 된 것이다. 대한야…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에서 역대 처음으로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한국이 조별리그 두 경기 만에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한국 축구가 월드컵, 올림픽, 아시안컵 등 조별리그 3경기를 치르는 주요 대회에서 2연승을 기록해 3차전 ‘경우의 수’를 따질 필요가 없게 된 건 흔치 않은 …

《역대 아시안게임 골프에서 가장 많은 금메달을 수확한 나라는 한국이다. 1982년 뉴델리 아시안게임부터 정식 종목이 된 골프에서 그동안 총 36개의 금메달이 나왔는데 한국이 그중 13개를 거머쥐었다. 2006년 도하, 2010년 광저우 대회에서는 남·여 개인, 단체전에 걸린 4개의 금…

항저우 아시안게임 초반 2경기에서 13골을 몰아치며 조 1위로 16강 진출을 조기 확정한 황선홍 23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이 기쁨보다 아쉬움을 토로하며 팀 분위기를 다잡았다. 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1일 중국 진화시의 진화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