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金보다 기쁘다”는 형과 “단체전 金 안기겠다”는 동생
승자와 패자가 갈렸지만 둘 다 웃었다. 남자 펜싱의 오상욱(27·대전광역시청)이 선배 구본길(34·국민체육진흥공단)의 아시안게임 개인전 4연패에 제동을 걸며 자신의 첫 번째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오상욱은 25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펜싱 사…
- 2023-09-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승자와 패자가 갈렸지만 둘 다 웃었다. 남자 펜싱의 오상욱(27·대전광역시청)이 선배 구본길(34·국민체육진흥공단)의 아시안게임 개인전 4연패에 제동을 걸며 자신의 첫 번째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오상욱은 25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펜싱 사…

한국 수영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 사상 첫 금메달을 따냈다.한국 대표팀은 25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아쿠아틱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계영 800m 결선에서 양재훈~이호준~김우민~황선우 순으로 헤엄쳐 7분 01초 73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터치패…

한국 남자 펜싱 간판스타 오상욱(대전광역시청)이 대선배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을 꺾고 남자 펜싱 사브르 금메달을 따냈다.오상욱은 25일 중국 항저우 디안즈대 체육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전에서 구본길을 15대 7로 이기고 생애 첫 아시안게임 개인 금메달을…

지유찬(대구시청)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자유형 50m에서 ‘깜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지유찬은 25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아쿠아틱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남자 자유형 50m 결승에서 21초 72로 터치패드를 찍으며 1위를 했다. 홍콩의 호이안옌터우가 21초82로 …

한국 남자 태권도의 간판 장준(한국가스공사)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품에 안았다.장준은 2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린안 스포츠문화전시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태권도 겨루기 58kg급 결승전에서 이란의 마흐미 하지모사에이나포티를 라운드 점수 2-0으로 꺾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유도 57㎏급 동메달리스트가 된 박은송(대한유도회)이 작은 신장의 핸디캡을 딛고 이룬 성과에 자부심을 표했다. 박은송은 25일 중국 항저우 샤오산 린푸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 유도 57㎏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의 알탄세세그 …

한국 유도 대표팀 박은송(24·동해시청)이 ‘눈물의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은송은 2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샤오산 린푸 체육관에서 열린 유도 여자부 57㎏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알탄세세그 바추크(아랍에미리트)를 연장(골든스코어) 끝에 반칙승으로 물리치고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정규시…

한국 여자 펜싱 플뢰레 홍세나(안산시청)가 개인전 4강에 오르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플뢰레 첫 메달을 확보했다. 나아가 여자 플뢰레 개인전 5연속 금메달에 도전한다. 홍세나는 25일 중국 항저우의 디안즈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8강에서 싱가포르의 아미…

요트 대표 조원우(해운대구청)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수상 종목에서 첫 번째 금메달을 획득했다. 조원우는 25일 중국 저장성의 닙오 샹산 세일링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자 윈드서핑 RS:X 11?12차 레이스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요트는 경주 별로 순위에 따라 벌점을 부과하는데, …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윤아가 유도 국가대표 정예린의 아시안게임 동메달 획득을 축하했다. 윤아는 2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축하해!! 멋지다 예린아”라며 박수 이모티콘을 남겼다. 이와 함께 윤아는 정예린이 동메달을 차지했다는 소식을 담은 기사를 올렸다. 정예린은 전날 중…

한국 사격 대표팀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10m 러닝타깃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러닝타깃은 가로 방향으로 움직이는 표적지를 맞히는 종목이다.한국 사격 대표팀 정유진, 하광철, 곽용빈은 25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사격 남자 10m 러닝타깃 단체전에서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한국 선수단이 태권도 남녀혼성 단체전 겨루기에서 대만을 꺾고 최소 동메달을 확보했다. 김잔디(삼성에스원), 서건우(한국체대), 박우혁(한국체대), 이다빈(서울시청)으로 구성된 태권도 혼성 대표팀은 25일 중국 항저우 린안 스포츠문화전시센터에서에서 …

남자축구 대표팀이 조별리그를 ‘100점 만점’으로 마친 가운데,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예측한 ‘바레인전 3대0 승리’가 현실이 돼 화제다. 24일 이영표 위원은 남현종 캐스터와 함께 한국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조별리그 3차전 바레인전을 현지 생중계했다. 이에 앞…

한국 남자 핸드볼 대표팀이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첫 경기서 승리, 2010년 광저우 대회 이후 13년 만의 금메달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한국은 25일 중국 저장대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홍콩을 32-14 대승을 거뒀다. 한국은 신재섭, 장동현,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단체전을 동메달로 마친 신유빈(대한항공)이 아쉬움을 뒤로하고 남은 경기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광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5일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단체전 4강전에서 일본에…

한국 사격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10m 러닝타깃 단체전에서 북한을 제치고 금빛 과녁을 명중 시켰다.정유진(청주시청), 하광철(부산시청), 곽용빈(충남체육회)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자 10m 러닝타깃 단체전에…

한국 남자유도 이준환(21·용인대)이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이준환은 2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샤오산 린푸 체육관에서 벌어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부 81㎏급 준결승에서 오이노 유헤이(일본)를 연장(골든 스코어) 접전 끝에 물리쳤다. 결승에 오른 이준환은 은메달을 …

한국 남자 펜싱 사브르의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오상욱(대전광역시청)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4강에 오르며 아시안게임 결승 재대결 성사를 기대하게 했다. 동메달 2개는 확보다. 구본길은 25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선전펑(중국)과의 대회 사브르 남자 개인전 …

한국 사격의 박하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10m 공기소총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하준은 25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선에서 251.3점을 기록, 전체 8명 중 2위에 올랐다. 사격 결선은 선수당 10발씩 쏴 1라운드를 …

한국 사격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25m 속사권총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송종호(IBK기업은행), 김서준(경기도청), 이건혁(상무)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자 25m 속사권총 단체전에서 1734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