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베네수엘라, 원유 판매 수익금으로 美상품만 구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가 미국에 인도한 원유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오로지 미국산 상품의 구입에만 사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품목으로는 농산물, 의약품, 의료 기기, 전력 및 에너지 시설 관련 장비 등을 거론했다.트럼프 대통령…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가 미국에 인도한 원유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오로지 미국산 상품의 구입에만 사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품목으로는 농산물, 의약품, 의료 기기, 전력 및 에너지 시설 관련 장비 등을 거론했다.트럼프 대통령…

베트남 총리가 자국 내 첫 원자력 발전소 건설을 위한 러시아와의 협상을 이달 내로 마무리하기를 바란다면서 두 번째 원전 건설 사업에서 철수한 일본을 대신할 새 파트너 국가를 찾을 것을 지시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 뉴스 포털은 팜 민 찐 총리가 8일(현지시간) 정부 관계자들…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흰 셔츠에 청바지를 입고 완벽한 미모를 뽐냈다.제니는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샤넬 협찬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제니는 흰 셔츠에 청바지, 샤넬 가방 등을 맨 채 책을 보거나 휴식을 취하고 있다.청순 미인의 정석 스타일인 흰 셔츠에 청바지를 매치,…

금융감독원이 연 18.9% 고금리 상품 취급 논란을 빚은 쿠팡 계열사 쿠팡파이낸셜에 대한 검사에 착수했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전날 쿠팡파이낸셜에 다음 주 검사에 착수한다는 사전통지서를 발송했다. 쿠팡파이낸셜은 쿠팡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최대 5000만 원까지 최고 연 18…

한 광역자치단체장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부하 직원들을 상대로 성희롱과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이 알려져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지난 7일 재팬타임즈 등에 따르면 일본 후쿠이현이 설치한 외부 특별조사위원회는 직원 대상 면담 조사 보고서를 공개하고, 지난달 사임한 스기모토 다쓰지(63) …

금융감독원이 BNK금융지주 현장 검사에서 지배구조 이슈뿐 아니라 대출 내역도 들여다보고 있다. 장기 근속한 그룹 임원의 영향력으로 인해 대출이 부당하게 집행된 사례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다.8일 금융권 및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당초 9일 마무리할 예정이던 BNK금융에 대한 현장…

대전 도심에서 전 연인을 성폭행해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장재원 씨에게 검찰이 결심공판에서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혐의는 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살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발표한 새로운 영양 지침에서 매일 음주를 1~2잔으로 제한하라는 권고를 폐기하고 붉은 육류와 전지방 유제품의 섭취를 장려했다.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7일(현지시간) 발표된 2025~2030년도 영양지침은 알코올 섭취 관련 지침에서 남성은 하루 2잔, 여…

서울에서 월세로 거주하던 회사원 이모(32) 씨는 지난해 9월 강서구의 한 아파트를 생애 최초로 매수했다. 당시 6억5000만 원에 아파트를 사며 주택담보인정비율(LTV) 70%까지 대출 한도를 꽉 채웠다. 이자가 부담되기도 했지만 집값이 계속 오르고 있어 지금 사지 않으면 집을 살 …

이재명 대통령은 8일 “새해에도 코스피 등 주요 경제지표들이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자원의 집중과 기회의 편중이라는 과거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서 국가의 성장이 국민 모두의 삶의 변화로 연결되는 성장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국빈 방중 일정을 마치고 7일 귀국한 이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1%로 집계돼 다시 60%대에 진입했다.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가 5∼7일 전국 성인 남녀 1005명을 조사해 8일 발표한 1월 2주 전국지표조사(NBS무선전화 면접 100%·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자…
![[CES 2026] AI로 혁신성 더한 국내 CES 2026 참가 스타트업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8/133118904.1.jpg)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소비자가전전시회(CES2026)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1월 6일 개막해 오는 9일까지 개최된다. 올해 CES는 ‘혁신가들의 등장(Innovators Show Up)’를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160개 국가에서 430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중국이 올해 비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올해 병역지정업체로 신규 선정됐다.에이피알은 최근 서울지방병무청으로부터 올해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병역지정업체는 병역법에 근거해 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로, 병역의무자가 군 복무 대신 지정업체에서 연구 인력으로 복…

2024년 12·29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당시 무안공항 내 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가 콘크리트 둔덕에 설치되지 않았다면 탑승자 전원이 생존했을 것이라는 시뮬레이션 결과가 나왔다.8일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로부터 제출받은 용역 보…

백화점 업계가 9일부터 설날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을 받는다. 높은 물가를 고려해 할인이 적용된 상품이 늘었고, 용량과 구성을 조정한 실속형 선물 세트의 종류도 예년보다 많아졌다.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25일까지 전 점포에서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축산, 수산, …

전북 미드필더 강상윤(22)이 프로축구 K리그에서 시장 가치가 가장 높은 선수로 평가됐다.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 산하 ‘축구 연구소’는 구단별 선수 시장가치 순위를 집계해 8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강상윤의 시장가치는 최대 350만 유로(약 59억 원)로 K리그 선수를 통틀어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6에서 인공지능(AI)을 로봇의 몸과 결합한 ‘피지컬 AI’가 핵심 화두로 떠올랐다. 산업 현장과 도시 공간에서 로봇이 실제로 움직이고 작동하는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는 …

코스피가 올해 들어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장중 4,622.32까지 오르며 장중 고점 기록도 다시 썼다.8일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0.03%(1.31) 오른 4,552.37로 마감했다. 외국인이 1120억 원, 기관이 8490억 원 순매도했지만 개인이 1조2500억 원 순…

수줍은 미소와 부드러운 눈매, 앳된 얼굴에선 카리스마로 코트를 휘어잡던 ‘배구 여제’ 김연경(38·은퇴)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선명여고(경남 진주시) 입학을 앞둔 손서연(16)은 “지난 휴가 때는 집에서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를 만들어 먹었다”며 해맑게 웃었다.분위기는 달라도 …

김영환 충북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이 대전·충남 통합시 가칭을 ‘충청특별시’로 정한 데 대해 “충북도민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8일 비판했다.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은 가칭에 ‘대전’이 빠지자 “대전시민 알기를 우습게 아는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최근 대전·충남 행정통합에 대해 강한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