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내 살해-장모에 중상 입히고 도주한 40대 “모든 혐의 인정”
아내를 살해하고 장모에게 중상을 입힌 뒤 도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남성이 법정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13일 인천지법 형사14부(재판장 류경진)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살인, 살인미수, 아동복지법 위반,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A(42)씨 측은 “모든 …
- 2022-10-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내를 살해하고 장모에게 중상을 입힌 뒤 도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남성이 법정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13일 인천지법 형사14부(재판장 류경진)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살인, 살인미수, 아동복지법 위반,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A(42)씨 측은 “모든 …

불안하게 통화하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자와 전동 휠체어에 실린 현금 다발을 수상히 여긴 시민의 신고 덕분에 현금 수거책이 검거됐다. 경기남부경찰청은 7월 15일 낮 12시 30분 경기 광주시 곤지암 터미널 주변에서 전화금융사기 현금 수거책을 신고한 자영업자 A 씨를 피싱 지…

50대 한국인 남성의 7억원 상당의 마약을 호주로 밀반입하다 시드니 공항에서 붙잡혔다. 호주 연방 경찰(AFP)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경수비대가 지난 8일 시드니 공항에서 57세 한국인 남성 A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도쿄에서 시드니행 항공편을 이용해 시드니 공항에 도…

캡사이신을 물로 착각해 마신 4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33분경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의 한 주택 방 안에서 의식을 잃은 A 씨(49)를 가족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당시 신고자는 A 씨가 쓰러져 몸을 움직이지 못한다고 …

문재인 정부 시절 산하 기관장들의 사퇴를 종용했다는 이른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청와대 인사비서관을 소환해 조사 중이다. 13일 서울동부지검은 이날 오전부터 김우호 전 인사혁신처장을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 전 처장은 지난 …

오는 주말 이후인 다음주 월요일 17일, 북쪽에서 유입되는 찬공기에 더해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일부 내륙 지역에선 아침 한때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13일 기상청에 따르면 17일부터 19일까지 우리나라는 사…

여야는 13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라 불리는 검찰청·형사소송법 개정안과 이에 맞선 윤석열 정부의 ‘검수원복’(검찰 수사권 원상 복구) 시행령을 두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강하게 맞붙었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법제처를 시작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

10여년간 서울 지하철 1~8호선 탑승객의 ‘환승 알리미’를 담당하던 환승 안내방송 배경음악이 바뀐다. 서울교통공사는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환승 안내방송 배경음악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교통공사는 “도시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가 서울교통공사로 통합된 지 5…

직원 퇴직금과 임금 등 수십억원을 가로채고, 회삿돈까지 횡령한 울산지역 버스업체 대표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5단독(판사 한윤옥)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위반과 업무상횡령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43)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울산에서 시내버스 업…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BA.1)에 대응해 개발된 화이자 2가 백신 초도물량 78만회분이 13일 국내에 도입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화이자 2가 백신 78만회분은 이날 오후 3시40분 항공편(KE510)으로 인천공항에 들어온다. 화이자 2가 백신은…

강원도 원주의 한 어린이집 교사가 3살짜리 아이를 지속적으로 학대한 사실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12일 채널A에 따르면 강원 원주경찰서는 최근 어린이집 교사 A 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공개된 어린이집 내부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A 씨가 B 군(3)을 수차…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단속 첫날인 12일 전국에서 총 135대가 적발됐다. 13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개정 도로교통법상 보행자가 ‘횡단할 때’와 보행자가 ‘횡단하려고 할 때’ 일시정지 의무를 위반해 범칙금 등이 부과된 차량은 총 135대다. 계도기간 마…

문재인 정부 임기 동안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정책, 즉 ‘문재인 케어’를 통해 지출한 건보 재정이 약 18조5000억원으로 나타났다. 2~3인 상급병실 비용을 지원한 금액은 7855억원에 달한 반면 저소득층에 대한 재난적 의료비 지출은 330억원으로 제도 취지에 어긋난다는 지적이 나…

검찰이 전 정부 태양광 사업비리 의혹 사건을 배당하며 본격적인 수사에 나선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대검찰청은 국무조정실이 수사 의뢰한 태양광 등 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전력기금) 위법 사례 사건 일부를 서울북부지검 국가재정범죄 합동수사단(합수단)에 배당했다. 앞서 국무조정실 …

20대 대통령선거 당시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천수 전 열린공감TV 대표가 “취재한 사실 그대로 보도한 것”이라며 공소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강규태)는 13일 공직선거법위반 등의 혐의로 …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된 기업·단체에 대한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중심에 있는 쌍방울그룹과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연루된 두산 등 6개 후원기업들에 대한 수사다.또 경기도의 대북사업과 관련된 사단법인 아태평화교류협회(아태협), 쌍방울로…

지난 2년 간 서울 지하철 1~8호선 역사 내에 대형공기청정기 3996대가 설치됐지만 공기질은 오히려 더 안 좋아졌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서울시 등으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0년부터 약 196억원의 예산을 …

부산 동해선 선로에 큰 멧돼지 1마리가 나타나 열차운행이 지연되면서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13일 부산소방재난본부와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30분쯤 동해선 부전역 선로에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멧돼지는 오전 6시10분쯤 동해선 해운대 재송역 인근…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하면서 과도한 요청사항을 제시하는 고객들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12일 한 자영업자 커뮤니티에는 치킨집으로 추정되는 매장의 주문서 사진이 올라왔다. 주문서의 요청사항란에는 ‘마스크 꼭 끼고 요리 부탁’ ‘봉투 꼼꼼히 무 꽉 채워서 예쁘게 넣어달…

“지각할 뻔했네요. 내일부터 더 빨리 나와야 할 것 같아요” 종각역으로 출퇴근하는 30대 직장인 윤모씨는 최근 매일 아침마다 1호선을 타며 긴장을 한다. 한국철도공사 노조가 지하철 문을 천천히 닫거나 서행을 하는 이른바 준법 투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열차 안은 평소 출근시간대 …